향후 컨텐츠에 기대

그랑웨폰과 함께 성장하는 MMORPG, '그랑사가' 1차 CBT

개발 초기부터 주목을 받았던 그랑사가는 MMORPG인 동시에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하는 성장 방식과 수집형 RPG의 특징을 결합한 장르로, 이번 CBT를 통해 스토리 초반부인 챕터 1 용의 언덕부터 챕터 4 쌍둥이 섬...

10개 직업 등장

3D로 즐기는 마피아 게임, '마피아3D'

마피아3D는 이름 그대로 익히 알려진 마피아 게임을 가상의 공간에서 진행하는 추리 게임으로, 최소 8명부터 10명까지 참여 가능한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재질까지 표현하려 한 신작

3D로 돌아온 코디게임 속편, '샤이닝니키' CBT

샤이닝니키는 1천가지의 다양한 원단을 3D로 표현했고 여러가지 스타일의 의상을 5만에서 8만 정도의 하이폴리곤으로 구현하여 스마트기기에서 가능한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선보이려 노력했다. 전작에서 더욱 발...

모바일 게임 과금,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된다 MO

물론 모바일 게임 시장도 점차 포화 상태에 이르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최근에는 그 성장세가 급격한 상황은 아니지만 적어도 2017년만큼은 전년도 실적을 훌쩍 넘어서는 최대의 성과를 올릴 것이라 예측되고 있...

김은태 / 2018-03-29

매년 성장하는 국내 콘솔 시장… 이에 맞춰 韓 게임사 분주히 CO

최근 2년 사이 콘솔 시장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고, 이에 맞춰 국내 게임사들이 이 시장을 겨냥한 신작을 개발 중이다.

이동수 / 2017-12-14

PC와 e스포츠 저력 다시 확인한 지스타 2017 ON

올해 지스타는 '지진', '수능취소', '대통령방문불발' 등 개막전부터 악재가 터졌고 '지스타 흥행 먹구름'이라는 제목을 언론들이 쓰기 시작했다. 개막 전 만나본 지스타 조직위 관계자들이나 참여업체 직원들이...

김성태 / 2017-11-20

지스타 2017, 조직위 풀어야 할 숙제만 남기고 끝내 ON

지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 2017은 개막 직전, 예년보다 게임사 BTC관 참가 저조, 그 자리를 하드웨어 업체가 잠식해 '하드웨어 쇼'라는 업계의 비아냥을 들었다. 특히 개...

이동수 / 2017-11-20

무소불위 중국산 모바일 게임, 언제까지 지켜봐야 되나? MO

글로벌 대표 모바일 플랫폼 구글플레이 제임스 샌더스 아태지역 총괄에 의하면 현재 한국은 스마트폰 보급률 1위이고, 그 보급률 중 게임 이용자가 대다수라 밝혔고, 앱애니 베르트랑 슈밋 CEO는 2017년 상반기 ...

이동수 / 2017-10-30

볼거리-관람객 수 부진… 그들만의 리그로 끝난 ‘TGS 2017’ CO

일본 치바에 위치한 마쿠하리멧세에서 진행된 TGS 2017은 지난해와 같은 규모인 75,100제곱미터 면적에서 열렸고, 참가사는 609개사(지난해 614개사), 부스 1,930개(지난해 1,939개), 총 타이틀 1,317개(지난해 1...

이동수 / 2017-09-25

기대 이하 펀딩 게임 '쉔무3-마넘나'… 팬심을 볼모로 삼는 ... CO

자신의 프로젝트를 대중들에게 공개하고 그들에게 프로젝트 제작 자금을 모금하는 크라우드 펀딩. 크라우드 펀딩은 2000년 말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2010년부터는 게임 업계에서도 제작비가 없...

이동수 / 2017-09-13

두 N사의 '틀깨기', 좋은 결과를 내다 MO

매년 조금씩 다른 변화를 주면서 시장에 도전하는 작품들이 있었고, 종종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그것이 꾸준하게 이어지지는 못했다. 이런 흐름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금년 출시된 작품들도 아주 일부이기는 하...

조건희 / 2017-08-24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흥행의 조건 PC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인 ‘GG 투게더’는 현장 추산 1만 명, 스트리밍 추산 50만 명 등 30일 수많은 팬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성황리에 치러졌으며, 이와 동시에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

김성태 / 2017-08-02

15주년 '차이나조이', 볼거리는 많으나 큰 '변화'는 없어 ON

차이나조이 2017은 지난해에 이어 세계 최대의 게임쇼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규모와 질적인 면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보여준 점이 특징이고, 전년보다 3제곱 미터 늘어난 면적에서 전시관이 하나 더 늘어난 15개 관...

이동수 / 2017-07-31

출시 한 달, 리니지M 중간 점검 MO

6월 21일, 대망의 첫 문을 연 이래 ‘리니지M’은 꾸준한 성장을 기록해 왔다. 누적 가입자 수천만 명을 돌파하기도 하고 매출 수익에서도 다른 게임과 차별화된 엄청난 수익을 거두고 있다. 그런가 하면 모바일 ...

김은태 / 2017-07-26

문체부, 게임권력 이제는 내려 놓아야 한다 ON

문재인 정부 출범을 계기로 게임산업 주무부처를 바꿔야 한다는 주장이 곳곳에서 터져 나오고 있다. 게임을 '문화'가 아닌 '산업'으로 봐야 한다는 주장이다. 문체부가 게임산업 주무부처 역할을 해오고 있지만 ...

김성태 / 2017-06-12

1분기 모바일 신작 3종, 긍정적 시작 보여줘 MO

오늘 이야기 할 세 작품은 수년 동안 금방이라도 끝장날 것 같은, 실제로도 언제 관심이 뚝 떨어져도 이상하지 않을 반복과 표절의 연속이었던 흐름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틀어놓을 수 있는 작품들이다. 더 나아가...

조건희 / 2017-03-06

게임산업 희망과 우려가 공존한 지스타2016 MO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6'이 역대 최고 규모의 참가를 자랑하며 지난 20일 막을 내렸다. 올해 지스타 BTC관의 경우, 넥슨,웹젠,넷마블 등 빅게임사들의 대거 참가와 함께 VR콘텐츠의...

임향미 / 2016-11-25

초기 스마트폰 게임 시장과 같은 'VR 게임' 시장 MO

2009년 애플의 아이폰이 떠오르면서 글로벌은 자연스레 스마트폰에 주목, 이런 열풍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국내는 삼성전자를 포함한 다양한 피처폰 제조사들도 자사의 독자적인 스마트폰을 제작하는데 열을 올리...

이동수 / 2016-10-31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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