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하이델 연회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하이델 연회’… 검은사막 모...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이용자 행사 하이델 연회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 후 온라인으로 개최했지만, 올해는 100명 이용자를 초청해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했다. 또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글로벌 이용자들...

카트 3대를 2일 오후 선물

메이플스토리와의 콜라보, '카트라이더' 쇼케이스

2일 오후 넥슨은 '카트라이더'의 2022 여름 쇼케이스 'START LINE'을 카트라이더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유튜브와 이벤트 페이지 외에도 현장에서 게이머들과 함께...

노인의 과거를 돌아보며 여운에 잠겨

잔잔한 전생회상, '어라이즈:어 심플 스토리 데피니티브 에디션'

디지털터치는 Untold Tales와 협력하여, Piccolo Studio에서 개발한 사랑과 상실에 대한 모험을 담은 3D 어드벤처 게임 '어라이즈:어 심플 스토리(Arise:A Simple Story) - 데피니티...

[컬럼] 국산게임, 문화인가 되물을 때 ON

'우리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냐?' 얼마 전 세상을 떠난 원로배우 강수연씨가 술자리에서 자주 하던 말이다. 돈은 없어도 자존심은 지키라고 후배들에게 해준 말이라고 한다. 거친 언사에서 묻어나는 강력한 자존...

김성태 / 2022-06-21

질문 사전 검열할 거면, 원하는 답변만 정리해서 주세요 ON

최근 몇 년간 이어지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여러 제약이 생겼다. 이로 인해 과거보다 게임사들의 자사의 대표작을 알리기 위한 행사 수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고, 동시에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

이동수 / 2022-03-31

블록체인 열풍으로 신작 주목도 떨어진 시장… 블록체인 게임, 새... BLOCKCHAIN

2017년 국내는 가상화폐 붐이 일어남과 동시에 블록체인 기술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고, 누구보다 트랜드에 민감한 게임 업계는 관련한 투자 및 R&D(연구개발)를 곧바로 진행했다. 당시 넥슨의 지주회사 NXC...

이동수 / 2022-03-30

왜 한국게임산업은 '오징어게임'이 아니라 오징어 취급을 받는가? ON

넷플릭스에서 공개 된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7일 공개 된 뒤 한국 드라마 중에서는 처음으로 '넷플릭스 인기 TV쇼' 부문 세계 1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오징어 게임'...

김성태 / 2021-09-28

BJ는 문제가 생기면 런닝… 어쩌겠어요 책임은 '게임사의 몫'입니다 MO

몇 년 전부터 게임 업계에 BJ 마케팅이 주 트랜드로 잡으며, 게임사들은 신작을 낼 때 인기 BJ와 사전 출시 및 론칭 이후에 특정 BJ를 밀어주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 마케팅은 인기 BJ를 활용해 해당 방송을...

이동수 / 2021-08-27

韓 콘솔 게임, 게임을 좀 더 알고 싶지 개발자의 철학은 궁금하지 ... CO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매년 급성장하는 콘솔 열풍에 따라 꾸준한 진출을 하고 있으나, 90% 이상이 흥행에 대실패하거나 론칭 초반에만 반짝이다가 사라지고 있다.

이동수 / 2021-07-21

코로나19 시대 오프라인 행사, 게임 업계만큼만 해라 ON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오프라인 교육이나 행사들이 온라인화됐지만, 코로나 확산이 약간 잠식됐을 때는 기존 온라인화했던 교육 및 행사를 다시 오프라인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동수 / 2020-09-09

10주년 맞은 스타크래프트2, 사라지는 존재감 PC

1998년 스타크래프트가 등장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이를 통해 국내 인터넷 및 개인 PC의 폭발적인 보급, 그리고 PC방이라는 새로운 사업이 탄생하게 된 지도 벌써 20년이 훌쩍 넘어가는 시간이 흘렀다.

김은태 / 2020-09-02

카카오게임즈, 주식투자 전 알아야 할 상식 ON

9월 10일 상장을 앞둔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IPO 사상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약 1,479대 1이다. 수요 예측에 참여한 기관은 국내외 총 1,745곳으로 국내 공모 기업 중 최다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했고, 특히 해...

김성태 / 2020-08-31

PC방 영업정지, 게임업계에 미칠 영향은? ON

2020년 8월 18일, 정부의 코로나 바이러스 제 2단계 이상의 강력 조치로 국내 PC방 영업이 즉시 중단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얼마 전 교회 및 집회에서 벌어진 집단 감염 및 무분별한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인데, ...

김은태 / 2020-08-31

애매모호해진 자체 개발작… 진짜 자체 개발은 ‘펄어비스’ 정도? ON

2000년대 이전 게임 시장은 직접 게임 엔진을 만들거나 엔진 없이 다이렉트로 결과물을 개발하는 빈도가 높았으나, 21세기 들어와 에픽게임스의 ‘언리얼 엔진’이 상용화, 유니티의 ‘유니티 엔진’이 활성화되...

이동수 / 2020-08-13

온라인 간담회, 준비가 안 됐으면 하지 마세요 ON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지자 게임 업계에서는 기존에 계획했던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외국계 회사인 A 업체는 연초부터 신작 출시가 많아지자 누구...

이동수 / 2020-06-02

코로나19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한 쇼케이스… 부실한 구... ON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교 수업이나 강연이 온라인으로 진행했었다. 하지만 이런 사례가 처음이다 보니 온라인 수업 및 강연 내용이 부실하거나 기존과 다른 생소한 환경으로 적응하지 못...

이동수 / 2020-05-07

한국에서 동물의숲 같은 게임이 나오기 힘든 이유 CO

최근, ‘닌텐도 스위치(스위치)'와 ‘모여봐요 동물의숲(동물의숲)’ 붐이 일어나면서 콘솔 플랫폼이 재평가받고 있고, 이에 따라 한국형 콘솔 게임 소식들이 연이어 지고 있다.

이동수 / 2020-04-09

약은 약사에게, 오타쿠 게임은 오타쿠에게 MO

소녀전선을 필두로 붕괴 시리즈, 벽람항로, 명일방주 등 중국산 '오타쿠' 모바일 게임의 연이은 성공 행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산 오타쿠 게임의 새로운 희망으로 관심을 모으던 넥슨의 카운터사이드의 출발 성...

김은태 / 2020-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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