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그룹 스테이지 B조 2라운드 시작

[롤드컵] A조와 같은 이변은 없다

A조의 2라운드 경기가 끝났다. 예상대로 1위는 전승의 담원이 차지했지만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펀플러스가 스스로 자멸하며 2라운드를 전패하며 4위로 마감하게 됐다. 그리고 C9이 순위 결정전까지 가는 가운데 ...

소일거리와 모험

자극적 요소 적은 세계공예 샌드박스, '그로우:에버트리의 노래'

프라이드풀 슬로스가 개발하고 505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세계 공예 샌드박스, '그로우:에버트리의 노래'가 11월 16일 PC, PS4, Xbox One 및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샷 선정, 10월 3주 애플-구글 Top10

모바일 인기 순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제2의 나라' 新 ...

게임샷이 선정한 10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제2의 나라'가 주목됐다.

씨게이트, 빠른 성장하는 게임 시장 맞춰 고성능 스토리지 솔루션 ...

이날 간담회에서 이 회사는 홈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게이밍 스토리지 솔루션 및 로드맵을 소개했다.

이동수 / 2021-09-29

왜 한국게임산업은 '오징어게임'이 아니라 오징어 취급을 받는가?

넷플릭스에서 공개 된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7일 공개 된 뒤 한국 드라마 중에서는 처음으로 '넷플릭스 인기 TV쇼' 부문 세계 1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오징어 게임'...

김성태 / 2021-09-28

도쿄게임쇼 2021, 국내 게임사들 몰리는 이유는

국내 게임사들도 오는 9월 30일 열리는 도쿄게임쇼(TGS)2021에 대거 출전한다. SK텔레콤과 엔씨소프트, 엔픽셀은 물론 인디게임사들도 도쿄게임쇼에 출전한다.

김은태 / 2021-09-27

게임업계, MZ세대 '젊은 피' 수혈 나선다

국내 게임사들이 '새로운 피' 수혈에 나선다. 넥슨과 카카오게임즈는 채용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NHN, 카카오는 물론 넷마블과 엔씨도 신입 공개채용을 시작했다.

김은태 / 2021-09-24

게임업계, 中 막히자 日로 유턴

국내 게임업계가 최근 일본 시장 진출에 적극적이다. 중국으로의 판로가 막힌 시점에, 일본 시장에서 흥행 가능성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김은태 / 2021-09-23

2021 국정감사 게임산업 주요 이슈는?

2주 앞으로 다가온 2021년 국정감사에서 다뤄질 게임 관련 이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은태 / 2021-09-15

제2의 문화혁명 시작하는 중국, 게임은 괜찮을까

중국의 각종 규제가 심상치 않다. 청소년 대상 게임 시간 규제는 물론, 팬클럽 및 여성적인 남성 연예인 방송 금지 같은 연예계 규제, 사교육 규제 등에 이어 연예인을 통한 게임 홍보와 게임 방송을 대상으로 한...

김은태 / 2021-09-09

게임업계, 대형 M&A 가고...스몰 M&A가 대세

최근 게임업계에서는 소규모 개발사의 가능성을 미리 내다보고 투자하는 '스몰 M&A'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김은태 / 2021-09-08

'위드 코로나' 힘 받은 지스타, 정상개최 유력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로 누적과 함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일상생활이 가능한 정도로 방역지침을 완화하는 '위드 코로나'가 가능해짐에 따라 올해 지스타도 정상개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김은태 / 2021-09-07

다시는 '위메이드'를 무시하지 마라… 시총 2조 돌파

'미르4'의 글로벌 흥행으로 위메이드의 시가총액이 2조 원을 돌파했다.

이동수 / 2021-09-03

국내 주요 게임 업체들도 메타버스로 간다

게임 업체들의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간접 투자는 물론, 직접 개발 자회사를 차리거나 신작을 발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미래 메타버스 시장에도 각축전이 일어날 전망이다.

김은태 / 2021-08-31

중국, 청소년 게임 규제 강화... 국내 업체도 '흔들'

중국 정부가 18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게임이용 규제를 강화하면서 국내 게임업체들의 주가도 흔들리고 있다. 특히 크래프톤과 넥슨, 펄어비스 같이 중국 시장 매출 규모가 큰 업체들의 주가는 뚝 떨...

김은태 / 2021-08-31

셧다운제 폐지, 업계는 물론 정치권에서도 '환영'

업계 및 학회, 시민 단체 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10년 동안 유지되어 온 강제적 셧다운제가 드디어 폐지됐다.

김은태 / 2021-08-25

마인크래프트 사태 결국 셧다운제 폐지로 간다

10년 동안 이어져왔던 강제적 셧다운제가 드디어 폐지 될 전망이다.

김은태 / 2021-08-24

게임주, 하락세 회복 성공...상승세 탈까

최근 하락세를 면치 못했던 게임주들이 반등에 성공했다. 18일, 게임주는 전일대비 2.70% 상승했다. 전체 37 종목 중 27 종목이 상승했고, 하락은 7 종목에 그쳤다.

김은태 / 2021-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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