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게임업계는 국민으로부터 외면받는가?

[기자수첩] 공감 없는 게임업계 변명

WHO는 게임중독 질병을 온라인 게임과 비디오 게임을 지속적, 반복적으로 하는 행동 패턴으로, 이용자의 게임 통제 불능, 다른 이익이나 일상 활동보다 게임플레이를 우선할 경우, 부정적인 결과가 발생함에도 불...

시리즈 최초의 한글화

아포칼립스 배경의 신개념 판타지, 메탈맥스 제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카도카와게임즈의 '메탈맥스 제노(이하 제노)'를 정식 발매했다. 메탈맥스는 '드래곤퀘스트'나 '파이널판타지'처럼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게임과 달리, 영화 '매드맥스'에 영...

무제한 낚시 파티

리듬 만난 캐주얼 낚시, ‘피쉬아일랜드:정령의 항로 CBT’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는 전작인 피쉬아일랜드에서 선보였던 리듬액션 방식의 횟수 제한 없는 무한낚시라는 고유 게임성을 유지한 채 캐릭터와 정령 육성, 물고기 수집 또는 거래, 장비 및 코스튬의 성장 같은...

웹젠 지분 매각, 네이버-한게임 연대의 최종 종결 ON

NHN엔터테인먼트가 보유중인 웹젠 지분 679만5143주를 약 2038억원에 중국 게임사 아워팜에 매각했습니다. 이에 따라 네이버와 한게임의 2000년 합병 후 16년 만에 네이버 주류와 한게임 주도그룹 간의 연결고리...

서정근 / 2016-03-09

슈퍼셀에게서 배우는 버림의 미학 MO

"전략의 출발은 '버림'이다. 무엇을 하지 않을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전략적 선택이다." 허문구 경북대 교수의 말이다.

김성태 / 2016-03-08

서정근의 新게임세상 - 일베와 게임 ON

세상 살다보면 어떤 이에게 아무렇지 않은 것이 다른 이로부터 극심한 반발을 사는 일이 있습니다. 때론 그 누구도 이상하게 보지 않을 것도 특정한 상황과 결부되면 분노와 증오를 촉발시키기도 합니다.

서정근 / 2016-03-08

기레기를 기자로…아웃스탠딩을 응원합니다 ON

신생 인터넷 미디어의 모범 사례로 꼽히는 ‘아웃스탠딩’이 유료화에 들어간다. 아웃스탠딩의 창업자 중 한명인 최용식 기자는 지난 4일 홈페이지를 통해 독자기반의 유료화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유료화 금액은...

김성태 / 2016-03-07

‘알파고’가 바꾸어 놓을 게임의 미래 ON

구글 딥마인드(DeepMind)가 개발한 인공지능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맞대결에 온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어 있다. '인공지능과 인간의 대결’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인간의 자존심이 걸렸기 때문이다.

김은태 / 2016-03-07

구글플레이 교체기 도래… RPG 새 시대 개막 MO

3월 초,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순위 지층에 금이 가기 시작했다. 수개월이나 지켜온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매출 순위 TOP 10위에 변화가 생긴 것. 게임샷은 히트의 출시 이후 약 4개월 정도...

조건희 / 2016-03-05

게임산업, 언제까지 질병 프레임에 갇혀 살 것인가? ON

복지부 측은 현재 인터넷게임 중독자가 68만 명이며 인터넷 중독으로 인해 연간 5조4000억원의 사회경제적 비용이 들어가는 것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게임은 엄연히 중독 현상이 있기 때문에 환자의 치...

김성태 / 2016-03-04

심플함으로 세계를 들었다 놨다, 케챱(Ketchapp) MO

모바일은 심플함이 답이다. 심플함 하나로 인디게임 꿈의 레벨에 오른 회사 ‘케챱스튜디오(Ketchapp Studio, 이하 케챱)’는 방향을 잃은 인디게임사들에게 새로운 답안을 제시하고 있다.

김은태 / 2016-03-02

콘솔게임, 대한글화 시대… 대작 한국어화 역대급 CO

2000년 중후반부터 PS2, PS3, PSP, 닌텐도Wii, NDS, Xbox360 등은 불법복제 및 개조로 인해 각 타이틀 판매량이 급감했고 동시에 유통사도 큰 타격을 입었다. 덕분에 각 유통사들은 사업을 접거나 축소, 추가...

이동수 / 2016-02-14

온라인 게임 시장, 노익장 과시에 신생 게임 위축돼 ON

PC방 게임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를 기반으로 살펴보면 작년부터 올해까지 늘 잘 나간다는 게임들만 상위권을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다. 이는 게임샷에서 매주 공개하는 인기 순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수치이기...

조건희 / 2016-01-20

카톡게임, 론칭수 절반가량 감소… 위기의 노란 왕국 MO

어떻게든 대중성을 확보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생활과 밀접한 접촉이 필요했던 스마트 플랫폼 게임의 여명기와는 달리 이제 for kakao를 달고 출시되는 게임들은 그리 많지도 않고, 그마저도 대형 게임...

조건희 / 2016-01-14

최고 매출 순위로 본 2016 스마트 플랫폼 MO

2016년의 스마트 플랫폼은 개발과 운영을 단독으로 진행하는 신흥 개발사들에게 더욱 힘든 상황이 될 전망이다. 이미 기존에도 대형 게임사의 자체 개발 신작, 퍼블리싱을 통해 출시된 작품들이 비교적 강세를 보...

조건희 / 2016-01-07

지스타2015, 규모만 최고… 반응은? ON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지스타2015에서 관람객은 전년대비 약 3.6% 증가한 약 21만명, 올해 처음으로 벡스코 2전시관 1층과 3층 전관을 이용한 유료 ...

이동수 / 2015-11-21

게임마녀는 왜 지스타에서 축사를 하고 갔을까? ON

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 그리고 지스타 내내 잠들기 전에 생각했다. "게임업계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그녀(신의진 의원)는 왜 뜬금없이 지스타에 와서 축사를 하고 갔을까?". 게다가 그녀는 아침 일찍 기자들이 본...

김성태 / 2015-11-17

게임대상과 지스타, 어쩌다 선망에서 기피 대상으로 바뀌었나? ON

한국인터넷디지탈협회가 금일 공개한 게임대상 2015 후보군 목록에 따르면 온라인 부문에서는 넥슨의 '메이플스토리2', 엔에스스튜디오의 '블랙스쿼드', 나딕게임즈의 '클로저스'만 후보군에 등록되어 있다. 검은...

김성태 / 2015-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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