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전년동기대비 대폭 성장'

1분기 침체 게임산업, 2분기 반등 예상

1분기에는 다소 침체됐던 게임산업이 2분기에는 반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베스트증권은 엔씨소프트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 오른 4267억원, 영업이익은 68% 증가한 1339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5G 시대 게임산업 육성 전략 토론회

충남시, 5G 시대 맞춰 게임 산업 육성 위한 토론회 국회서 마련

1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5G 시대 게임산업 육성 전략 토론회’가 개최됐다.

백자이동궁명사각호, 중화궁인 공개

라이엇 게임즈, 국외 소재 문화재 2점 환수

라이엇 게임즈가 4번째, 5번째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에 성공했다.

조현수, 목표는 무조건 우승 ON

제가 하스스톤을 오랜 기간 선수 생활을 했지만 그동안 이렇다 할 우승 타이틀이 없던 차에 꿈에 그리던 야외 무대에서 우승하고 대회의 주인공이 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우승자에게는 상금도 상금이지만 아시아 ...

이형철 / 2016-09-02

사쿠라대전: 전설의 시작, 역대 히로인 총집합 MO

전설의 시작은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큰 인기를 자랑했던 '사쿠라대전'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SRPG이며, 이번 모바일 버전은 원작과 달리, 턴제 RPG로 만들어진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이 게임은...

이동수 / 2016-08-29

ROX 타이거즈, 이제는 롤드컵 우승이 목표 ESPORTS

2016 롤챔스 섬머 시즌 결승전 우승팀인 ROX 타이거즈는 경기가 끝난 뒤 기자실에서의 인터뷰를 통해 10월 LA에서 열리는 롤드컵 우승이 목표라고 말했다.

임향미 / 2016-08-21

전병헌 협회장, e스포츠 진흥법 개정 추진한다 ESPORTS

한국 e스포츠협회 전병헌 협회장이 PC방을 건전화시키고 e스포츠가 아마추어의 저변확대와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문화로 자리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e스포츠 진흥법을 개정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임향미 / 2016-08-20

애드콜로니, 美 이어 韓서도 새로운 수익화 만든다 ESPORTS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에 최근 각광 받는 오페라미디웍스의 광고플랫폼 ‘애드콜로니’가 B2B 부스로 참가했다.

이동수 / 2016-08-19

WoW 디자이너가 '군단'에 대해 말하다 ON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WoW의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World of Warcraft: Legion)’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아트 오브 워크래프트(The Art of Warc...

이동수 / 2016-08-12

허니잼, “업데이트는 개발사와 유저간의 약속” MO

국내 스타트업 개발사로서 첫 출시한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쉽지는 않았을 것이다. 이형호 대표는 "업데이트는 개발사와 유저간의 약속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좋은 퀄리티로 선보...

임향미 / 2016-08-02

IGS, 견고한 신뢰 바탕으로 중국 영향력 확장 MO

국내 기업들의 첫 차이나조이 참가 소식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고 수준의 모바일게임 종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IGS의 참가 또한 눈길을 사로 잡았다. 전세계적으로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 확...

임향미 / 2016-08-01

탭조이, 6억 MAU 앞세워 비디오 광고 사업 강화 MO

차이나조이2016 현장은 개발사, 퍼블리셔 등 다양한 게임회사가 참여한 가운데 특히 모바일광고 플랫폼 기업의 참가도 눈에 띄었다. 6억 이상의 MAU(월간 이용자 수)를 자랑하는 글로벌 모바일 광고플랫폼 기업 ...

임향미 / 2016-07-31

오리진게임즈, 내년 던파 같은 모바일액션 선보인다 MO

게임샷은 차이나조이에 참가한 한국 게임사 중에서 중소규모 개발사에 대한 투자 가뭄이 이어지고 있는 시장 상황에도 지난 2014년과 2015년 총 두 번의 투자 유치를 연이어 성공하며 한국 개발사의 저력을 보여...

임향미 / 2016-07-31

중국 게임사 COG가 中 시장에 대해 말하다 MO

COG는 중국 개발사 및 퍼블리셔로, 글로벌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에서는 이엔피게임즈를 통해 ‘풍운’의 개발사이기도 하며, 현재 상장을 앞두고 있다. 또한 이들은 자국뿐만 아니라 한국 ...

이동수 / 2016-07-27

EACC 한국팀, 준우승 징크스 깨고 우승하겠다 ESPORTS

피파 온라인3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김승섭, 강성호, 강성호, 김병권이 EA 챔피언스 컵 섬머 2016(이하 EACC)에 참가하며 포부를 밝혔다.

김성태 / 2016-07-23

신스타임즈, 매출 300억 목표… 내년 그 이상 노린다 MO

최근 넷마블, 올앰, 엑스엘게임즈, 넷게임즈, 이엔피게임즈 등 모바일게임사의 기업공개(IPO) 시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상장을 진행한 게임사에 대한 기대 또한 커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코원을...

임향미 / 2016-07-21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2에서 부족한 부분 보완할 계획 ON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신규 모드 '경쟁전' 및 다양한 콘텐츠들이 추가된 1.0.5 패치를 설명하는 개발자 화상 인터뷰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블리자드 한국 오피스...

이동수 / 2016-07-12

겁 없는 신예 '허니듀게임즈'의 인디 게임 이야기 MO

요즘 트렌드를 살필 겸 다양한 국내 인디개발사를 찾던 중 기자의 눈에 띄는 곳이 보였다. 그 곳은 허니듀게임즈로, 넷마블블루 출신의 30대 젊은 개발자들이 모여 설립한 신생 개발사이다.

이동수 / 2016-07-11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