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마지막 날인 31일 밤, 닌텐도는 한국시간 기준 22시부터 퍼블리싱 파트너사에서 닌텐도 스위치2에 출시할 예정인 타이틀들을 대거 소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했다.
이번 닌텐도 파트너 다이렉트의 경우 기존의 닌텐도 다이렉트와 마찬가지로 크게 북미 닌텐도 채널 및 일본 닌텐도 채널에서 게임의 순서나 구성을 일부 다르게 편성해 방송했으며, 이를 통해 새롭게 닌텐도 스위치2에 얼굴을 비칠 신작과 닌텐도 스위치2 에디션 및 이식작들의 목록을 살펴볼 수 있었다.
아래는 이 날 소개된 닌텐도 스위치2 파트너사 타이틀 라인업이다.
■ 몬스터헌터 스토리즈3 엇갈린 운명
캡콤의 몬스터 헌터 IP 기반의 스핀오프작 시리즈인 몬스터헌터 스토리즈3 엇갈린 운명이 북미 채널 기준으로 가장 먼저 소개됐다. 몬스터헌터 스토리즈3은 캡콤과 마벨러스가 선보이는 스토리즈 시리즈 최신작으로, IP 내 참전작이 상당히 많은 간판 몬스터 리오레우스나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간판 몬스터였던 마가이마가도를 포함한 일부 등장 몬스터들의 모습을 트레일러에서 선보였다.
몬스터헌터 스토리즈3 엇갈린 운명은 닌텐도 스위치2를 통해 오는 2026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마가이마가도 등장
■ 원스 어폰 어 괴혼
어마어마한 크기와 비주얼의 아바마마, 그에 비해 귀여운 왕자님이 등장해 중독성 높은 사운드 트랙과 묘한 분위기의 이야기를 즐기며 데굴데굴 공을 굴려 물건부터 생물, 사람 등을 붙여서 점점 거대한 공을 만들어가는 괴혼 시리즈의 최신작 원스 어폰 어 괴혼이 첫 선을 보였다. 완전히 새로운 사운드트랙도 포함.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되는 본 신작은 오는 10월 23일 정식 출시될 예정.
굴려다오
■ 저스트 댄스 2026 에디션
유비소프트의 인기 시리즈 저스트 댄스의 2026년 버전 신작이 오는 10월 14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된다. 이번 타이틀에서는 아파트, 후디니, 헝업, 올스타, 카운팅 스타즈 등을 포함한 40종의 신곡, 코옵 모드인 파티 모드 등 기존에 사라졌던 요소나 새로운 곡 등을 담아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에도 댄서들의 얼굴이 나오는 사양
■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드래곤볼의 전사들이 대전을 펼치며 나만의 장면을 연출해내거나 스토리, 만화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비주얼의 배틀을 즐길 수 있는 드래곤볼 스파킹 시리즈 신작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는 닌텐도 스위치 및 스위치2에 오는 11월 14일 이식된다.
■ 식물vs좀비 리플랜티드
식물과 좀비를 활용한 디펜스 게임 식물vs좀비 리플랜티드가 오는 10월 23일 닌텐도 스위치1 및 2로 찾아온다. 이는 클래식 식물vs좀비의 HD 리마스터 버전이며 로컬 코옵 모드와 PvP를 제공한다.
■ EA 스포츠 FC 26
EA의 인기 프로축구 시리즈 FC의 신작 FC 26은 닌텐도 스위치1과 2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오는 9월 26일 출시될 본 신작은 다양한 드리플링 기술, 향상된 골키퍼 동작, 다양한 슈팅 및 기술 등을 담아내 보다 향상된 축구 게임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확률 공개 문제로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컨텐츠 차이가 생긴다
■ 팩맨 월드2 리팩
반다이남코는 남코의 명작 게임 팩맨 프랜차이즈 45주년 기념작 두 번째 타이틀인 팩맨 월드2 리팩을 깜짝 공개했다. 닌텐도 스위치와 스위치2에서 모두 플레이 가능하며 팩맨 월드 리메이크에 이은 또 다른 팩맨 월드 리메이크 타이틀이 될 예정이다. 새로운 스테이지, 강력한 보스, 로컬 코옵 모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팩맨 월드2 리팩은 오는 9월 26일 정식 출시된다.
■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이발리스 크로니클즈
스퀘어 소프트 시절 발매됐던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리마스터작이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서도 출시된다. 본 타이틀은 국가 이발리스를 무대로 인접국 오르달리아와의 50년 전쟁에서 패전한 뒤 1년, 훗날 사자전쟁이라 불릴 치열한 시대의 소용돌이를 배경으로 삼고 있는 SRPG 타이틀이다. 닌텐도 스위치와 닌텐도 스위치2 에디션 업그레이드 패스가 준비되어 있다. 오는 9월 30일 출시된다.
풀 보이스도 지원한다
■ 페르소나3 리로드
세가는 페르소나3 리로드를 닌텐도 스위치에도 이식할 계획이다. 페르소나 시리즈가 지금의 인기를 누리는 전환점이 되었다고도 볼 수 있는 페르소나3의 리메이크 타이틀 페르소나3 리로드는 보다 강렬한 색감과 비주얼 일신을 이뤘다. 플레이어는 주인공과 특별과외활동부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야기를 체험하게 된다.
출시 플랫폼에서 닌텐도 스위치는 제외되며 닌텐도 스위치2 버전만을 판매하고, 패키지판의 경우 키 카드만 판매된다.
■ 젤다무쌍 봉인 전기
젤다의 전설 IP 기반의 무쌍 시리즈 신작도 다시 모습을 보였다. 닌텐도가 개발 지원을 담당하고 전 세계 유통을 진행할 계획인 젤다무쌍 봉인 전기는 코에이 테크모의 게임 스튜디오 AAA 게임 스튜디오의 첫 작품이다.
작중의 배경은 봉인 전쟁 당시를 시기로 잡아, 당시의 내용을 있는 그대로 묘사하는 것에 치중해 닌텐도 스위치 출시작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과 연계되는 정식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젤다무쌍 봉인 전기는 2025년 겨울 닌텐도 스위치2를 통해 출시된다.
■ EA스포츠 매든 NFL 26
미식축구 시리즈의 명가인 매든 시리즈도 신작 출시 소식을 전했다.
매든 NFL 26은 실제 경기 데이터 기반으로 설계된 게임 플레이를 내세우며 AI 기반 새로운 머신 러닝 시스템을 활용해 약 10년에 걸친 실제 NFL 데이터에서 수천 개의 플레이를 획득해 더욱 폭발적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미네소타의 스콜 챈트, 볼티모어의 라이트 쇼,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날씨와 팀의 전통 등 현실적이고 매력적인 미식 축구 경험을 즐길 수 있다.
8월 14일 닌텐도 스위치2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장수 스포츠 시리즈 게임이기도 하다
■ 칠링 캠프촌
여러모로 놀라운 비주얼과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타이틀도 닌텐도 팬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소셜 미디어라는 취지로 캠프 파이어를 핵심 요소로 삼은 칠링 캠프촌은 플레이어가 해변, 숲, 눈 덮인 산꼭대기 등 다양한 힐링 장소에서 모닥불을 만들고 캠프파이어를 완성해나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각 지역에서 궁극적으로 모닥불 레벨 10에 도달해 다음 장소로 넘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의외로 공기의 흐름이나 장작 굵기, 장작 각도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무엇보다 플레이어의 캐릭터에 커다란 실제 사진을 붙여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는 충격적인 이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2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다.
파격적인 비주얼이다
■ APEX 레전드
F2P 팀 기반 배틀로얄 히어로 슈터 APEX 레전드는 닌텐도 스위치2 업데이트로 새롭게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게임챗에서 레전드를 선택하고 분대를 모아 60인 배틀 로얄 모드와 기간 한정 모드, 테이크오버 등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아웃랜드 전역의 깊이 있고 정교한 행성 맵은 닌텐도 스위치2에 맞춰 더욱 향상된 비주얼과 개선된 성능으로 탐험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해당 업데이트는 신규 시즌 쇼다운에 맞춘 8월 6일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 Hela
보자마자 꽤 독특하면서도 관심이 가는 신작, 오픈 월드 어드벤처 Hela는 플레이어가 작은 생쥐가 되어 스칸디나비아 설화에 영감을 받은 아름다운 세상을 탐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마법의 숲과 고요한 호수, 험준한 산을 거닐면서 아늑한 탐험, 놀라움과 생동감이 넘쳐나는 경험을 할 수 있고 혼자 또는 둘이서 플레이 하는 것도 가능하며 온라인 협동 플레이도 지원한다. 영상에서는 생쥐가 로프를 타고 반동을 이용해 플랫폼으로 뛰어오르는 모습 등 실제 플레이 위주로 정보를 제공했다.
Hela는 오는 2026년 출시될 예정.
비주얼만으로도 흥미가 생긴다
■ 스타워즈 아웃로
스타워즈 IP를 활용한 타이틀, 스타워즈 아웃로가 닌텐도 스위치2에서도 모험을 펼치게 됐다.
오는 9월 4일 이식될 스타워즈 아웃로는 매시브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유비소프트 및 루카스필름이 유통한 스페이스 오페라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칸토 바이트 출신의 무법자 주인공 케이 베스를 조작해 원작의 특정 시점을 배경으로 삼아 모험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원작에서도 언급되거나 등장한 세력, 상징적 명소, 스타워즈 아웃로의 새로운 장소 등을 탐험하며 작중 여러 사건을 경험하는 것이 전반적인 스토리 흐름이다.
게임의 엇갈린 평가와 별개로 제다이 등 비범하거나 영웅적인 등장인물이 아니라 한낱 '아웃로'를 주인공으로 삼아 이야기를 진행하는 것이 나름의 맛이다.
■ 크로노스 더 뉴 던
크로노스 더 뉴 던은 3인칭 서바이벌 호러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독특한 비주얼의 의상을 입은 주인공이 잔혹한 미래에서 생존하고,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악몽 같은 생명체가 막을 수 없는 흉물로 합쳐지는 것을 저지하는 메커니즘 기반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괴물들이 융합하기 전에 불태우고, 살아있는 자에게서 영혼을 추출하는 등 독특하고 긴장감 있는 비주얼의 출시예정작이다.
닌텐도 스위치2에서 오는 9월 5일 만나볼 수 있다.
■ 용과 같이 극, 극2
야쿠자 동성회 출신의 주인공 키류 카즈마를 중심으로 펼쳐나가는 액션 게임 용과 같이 시리즈의 1편과 2편 리메이크 타이틀, 용과 같이 극과 극2가 닌텐도 스위치2에 이식될 예정이다.
용과 같이 극은 시리즈의 시작을 알렸던 작품으로, 원작보다 향상된 비주얼과 게임성으로 키류 카즈마와 절친한 친구 니시키야마 아키라를 집중 조명하며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용과 같이 극2는 이후 고다 류지라는 메인 빌런과 키류 카즈마의 모습을 조명한다. 두 타이틀 모두 용과 같이 시리즈 원작보다 훨씬 향상된 그래픽과 플레이가 강점이다.
두 작품 모두 오는 11월 13일로 출시일을 공개했다.
한 번 맛보면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의 시리즈물
■ 어드벤처 오브 엘리엇:더 밀레니엄 테일즈
오는 2026년 닌텐도 스위치2에서는 도트와 3D CG가 융합된 HD-2D 시리즈 최초의 액션 RPG가 발매될 예정이다.
어드벤처 오브 엘리엇:더 밀레니엄 테일즈는 야만족이 만연한 세계에서 가호의 마법 아래 번영을 누리는 휴더 왕국을 무대로 모험가 엘리엇과 요정 페이가 우연히 발견된 유적을 계기로 세계와 시공을 넘은 천 년의 숙명에 맞서게 된다는 이야기를 다룬다. 간단하고 짜릿한 액션과 요정의 서포트 액션 등을 통해 게임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옥토패스 트래블러 0
전 세계 500만 장을 돌파한 판매량의 RPG 명작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 최신작 소식이 마지막으로 전해졌다.
오르스테라 대륙에서 펼쳐지는 신의 반지를 둘러싼 복수와 재건의 이야기를 다룬 본 신작은 HD-2D 비주얼을 바탕으로 시리즈의 정체성이기도 한 필드 커맨드, 전략적 브레이크&부스트 시스템은 물론 직접 주인공을 만드는 캐릭터 생성과 고향 재건의 마을 개발 등 신규 시스템을 추가해 기대감을 부풀리고 있다.
'당신이 만드는 이야기'란 컨셉을 이어가는 옥토패스 트래블러 0는 닌텐도 스위치 및 스위치2에서 오는 12월 4일 발매된다.
부스트 어택의 턴 전략이 주는 쾌감은 헤어나오기 힘들다
■ 그 외
다이렉트 후반부는 다이제스트 형식으로 다양한 게임을 빠르게 소개했다.
아기의 입장에서 물건들을 움직이는 굿나잇 유니버스가 오는 11월 11일 닌텐도 스위치 및 스위치2에 출시되며 미국 프로 농구를 캐주얼한 비주얼로 구현한 NBA 바운스가 9월 26일, 헬로 키티 아일랜드 어드벤처 밀가루 원더랜드가 올 가을, 시노비 아트 오브 벤전스가 8월 29일 닌텐도 스위치로, 보더랜드4가 10월 3일 닌텐도 스위치2로 각각 출시된다.
로맨싱 사가2:리벤지 오브 더 세븐의 경우 닌텐도 스위치2로 31일부터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