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40% 폭락

유비소프트, 텐센트 피인수 소식에 주가 폭등

프랑스 최대의 게임 개발사 유비소프트가 텐센트에 인수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주가가 폭등했다.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4라운드 대진 추첨

LCK 내전은 없다, 승리시 LCK 팀 모두 8강 진출

MDK가 GAM에게 패하며 본선 진출 팀 중 가장 먼저 탈락하게 되는 수모를 안았다. TL은 PNG를 2대 0으로 꺾고 8강 진출의 희망을 이어가게 됐다.

살아남아 구글 매출 TOP 10 진입까지

No 마케팅·콜라보, 순수 광기로 달려온 '트릭컬 리바이브'

이슈성 콜라보레이션이나 거대 자본의 마케팅을 하지 않고도 순수하게 매력으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국내 서브컬쳐 게임이 있다. 최근 정식 출시 1주년을 맞이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매출 TOP 10 안까...

방영훈 디자이너, “다시 일하고 싶은 디자이너가 돼라” ON

셋째 날 NDC2022에서는 산업화된 게임 개발 과정 속, 게임 디자이너의 역할과 업무 개요를 설명하는 게임 디자이너의 일상 강연이 진행됐다. 본 강연의 연사로는 넥슨코리아 프로젝트 HP의 방영훈 게임 디자이너...

조건희 / 2022-06-10

박종민 PD, 2022년 포부는 피파온라인의 완성 ON

셋째 날 NDC2022에서는 피파온라인4의 라이브 서비스를 바탕으로 많은 컨텐츠를 어떻게 안정적으로 제작하는지에 대해 EA 코리아 박종민 프로듀서와 명제원 개발 디렉터가 강연을 준비했다.

조건희 / 2022-06-10

송경원 기자, 영화 역사로 보는 메타버스 BLOCKCHAIN

3일차 NDC2022에서는 영화의 역사로 읽는 메타버스 강연이 이루어졌다. 영화주간지로 긴 명맥을 이은 씨네21의 기자이자 영화평론가인 송경원 기자가 연사를 맡아 해당 강연을 진행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

조건희 / 2022-06-10

김승주 교수, NFT 연구·발전시켜 훌륭한 BM 만들 수 있어 BLOCKCHAIN

3일차 NDC2022에는 최근 계속되는 화제를 몰고 다니는 NFT가 게임의 혁명인지, 혹은 신기루인지에 대해 논하는 강연을 고려대학교 김승주 교수가 연사로 나서 진행했다.

조건희 / 2022-06-10

김기진 디자이너, “레벨디자인은 세밀, 단 분명하진 않게하라” ON

3일차에는 요구조건이 빡빡한 게임에서 레벨 디자이너로 살아남기라는 흥미로운 이름의 강연이 존재했다. 해당 강연은 넥슨코리아 신규개발본부 프라시아 전기 프로젝트의 김기진 레벨 구성 파트장이 연사를 맡았다.

조건희 / 2022-06-10

컨트롤러를 내 맘대로 디자인… ‘Xbox Design Lab’ 공개 CO

마이크로소프트 Xbox(엑스박스)는 엑스박스 컨트롤러 디자인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Xbox Design Lab’을 공개했다.

이동수 / 2022-06-10

Xbox, 2500만명 보유한 게임 패스는 ‘베데스다-액티비전블리자... CO

엑스박스의 향후 비전을 공개하는 이번 미디어 브리핑은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의 수장인 CEO 필 스펜서(Phil Spencer)와 엑스박스 프로그래밍 이사 티나 섬머포드(Summerford), 마이크로소프트 ...

이동수 / 2022-06-09

승리의 여신:니케로 보는 퍼스트무버 게임 디렉팅 포인트 MO

2일차 강연에는 독창적인 게임, 퍼스트 무버 게임을 개발할 때 특히 중요한 디렉션 포인트들에 대하여 '승리의 여신:니케' 개발기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이 준비됐다. 해당 세션은 시프트업의 개발 중인 신작 승리...

조건희 / 2022-06-09

MX스튜디오 현승수TA, 개발 전략은 “타협하는 법” 배워야 MO

2일차 강연에는 스마트 플랫폼에서, 특히 서브컬처의 본토인 일본에서 생각 이상의 호응을 받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 테크니컬 아트 개발 전략에 대한 내용이 준비되었다. 강연은 넥슨게임즈 MX스튜디오의 현승...

조건희 / 2022-06-09

넥슨게임즈, 블록체인의 이상과 현실…그 언저리를 논하다 BLOCKCHAIN

둘째 날 넥슨개발자컨퍼런스에서는 최근 꾸준히 화제가 되면서 논의되고 있는 블록체인과 NFT에 대한 강연 시간이 마련됐다. 본 강연은 넥슨코리아의 류기혁 개발자가 담당했다.

조건희 / 2022-06-09

임훈 리드디자이너, '프라시아 전기'에서 공성전 대중화를 꾀하다 ON

넥슨코리아 신규개발본부 프라시아 전기 개발팀의 임훈 리드게임디자이너가 연사로 나선 전쟁 MMORPG의 코어유저층 확대를 위한 게임 디자인 고찰 강연에서는 공성전의 대중화를 위한 프라시아 전기의 방법론에 ...

조건희 / 2022-06-09

'블루아카이브' 양주영SD, 낯설지만 메타포를 유지하는 시나리오 MO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22 둘째 날이 밝았다. 둘째 날 강연 중에서 눈길을 끄는 제목이 하나 있었다. 미소녀 게임의 히로인이 어째서 복면을 쓰고 은행을 터는 거죠?라는 이름의 이 강연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시나...

조건희 / 2022-06-09

PUBG 모바일로 보는 성공적인 유저 파트너 프로그램 MO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22 첫째 날인 8일 오전 개방된 강연들 중에는 모바일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유저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강연이 있었다. 본 강연은 크래프톤...

조건희 / 2022-06-08

'Thy Creature', 스토리 게임의 한계점을 돌파하라 PC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22 첫째 날. 스토리 게임을 꾸준히 만들어 왔던 MazM 팀에서 'Thy Creature'를 개발하며 어떻게 개발하여야 MazM 팀의 한계를 돌파하고, 더 좋은 스토리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지 ...

조건희 / 2022-06-08

데브시스터즈 임영만TA, 2D게임에서 TA의 필요를 말하다 MO

8일 오전 공개된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22 강연 중에는 3D게임에서만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TA 직군이 2D게임에도 왜 필요한 것인지 '쿠키런:킹덤'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이 있었다.

조건희 / 2022-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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