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게임샷 조회수 TOP20을 가린다

독자들이 많이 클릭한 기사는?
2021년 12월 31일 17시 10분 11초

2021년도 이제 하루도 남지 않았다. 게임샷은 올해를 마무리하며 독자들이 가장 많이 본 기사 Top20을 선정해봤다.

 

아래 표를 참고하면 올해 게임샷 조회수 Top 20 기사를 볼 수 있다.  

 

 

기사제목

분류

1

2021 신축년 설 이벤트 모아보기

기획

2

LCK 롤드컵 진출 팀 선정은 어떻게 할까?

기획

3

메타버스, '차세대 먹거리' 인가 '거품'인가?

기획

4

원피스 짝퉁 게임 ‘OP: 레전드 해적’ 논란… 유명 BJ “증거 가져와라”

취재

5

위메이드 ‘미르4’, 스팀 동접자 수 연일 경신… 검은사막 제치고 MMORPG 1위​​​​

취재

6

이름만 들어도 설레이는 2021년 최고 기대작 Top10 + 1

기획

7

아마존 '뉴월드' 대박났는데 스마일게이트가 웃는 이유

기획

8

닌텐도 스위치, 한국에서 이유 있는 성공

기획

9

슈퍼로봇대전 30, ‘휘케바인’이 30주년 기념 기체로 등장한 사연

인터뷰

10

국내 게임업체 2021년 1분기 실적 정리

기획

11

P2E가 뭐길래...위메이드, 한 달간 주가 300% 폭등

기획

12

위메이드의 ‘미르4’ 때문에 헛개수를 샀다

리뷰

13

도지코인, 제2의 게임스탑 되나

기획

14

코로나19 확진자, 지스타 2021 방문

취재

15

1년만에 주가 40배 오른 데브시스터즈

기획

16

소니/MS/닌텐도, 신형 기기 출시 기대감 높아져

기획

17

왜 한국게임산업은 '오징어게임'이 아니라 오징어 취급을 받는가?

컬럼

18

게임 업체들, 신사옥 통해 미래 역량 다진다

기획

19

게임업계, 믿을건 유명 IP뿐...IP에 올인

기획

20

'메타버스' 펄어비스와 'P2E' 위메이드, 오늘 신고가 경신

기획

 

선정된 기사들을 살펴보면 올해는 위메이드와 P2E가 주인공이라고 할 정도로 관련 기사들이 많은 조회수를 차지했다.

올해 게임 업계는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가 화두로 떠올랐고, 누구보다 먼저 이 시장을 준비한 위메이드가 시장의 롤모델이 될 정도로 다양한 전개를 보여줬다. 특히 위메이드의 대표작이자 NFT를 적용한 P2E 게임 ‘미르4’ 글로벌 버전은 동접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큰 주목을 받은 바 있고, 이후 웹젠, 조이시티, NHN 등 영향력 있는 게임사들과 MOU를 체결해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신작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두 번째로 주목받은 기사는 꾸준히 사건사고를 일으키는 BJ 이슈이다. BJ들의 이슈는 지난해 뒷광고 때부터 꾸준히 논란이 되어왔으나, 올해는 유명 BJ들이 허위 정보를 퍼트리거나 게임 생태계를 무너뜨리는 행보를 보여 유저들에게 피해를 주거나 시장에 악영향을 끼친 사건들이 다수 발생했다. 이런 이슈가 발생한 큰 요인은 BJ의 탓도 있으나, 명확한 검증과 계획 없이 유명 BJ의 인지도에만 기대한 게임사 탓이 가장 크다.

세 번째로 주목받은 기사는 콘솔 관련 기사들이다. 국내 콘솔 시장은 5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고, 이에 맞춰 국내 게임사들의 콘솔 게임 개발 소식이 연이어 전해지고 있다. 현재 국내 개발사들이 콘솔 개발 노하우가 굉장히 떨어져 아직은 시장을 뒤흔들 만한 신작이 출시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는 다수의 게임을 출시하고 노하우가 쌓이면 해결될 문제로 보인다.

또한, PS5와 Xbox 시리즈 X/S는 부품 품귀 현상으로 인해 전 세계 유저들이 해당 콘솔을 구입하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 닌텐도 스위치는 물량을 원활하게 공급하는 전략을 펼쳐 인기가 예년보다 더욱 상승한 상황이다. 물론, 신형인 닌텐도 스위치 OLED는 PS5와 Xbox 시리즈 X/S처럼 구입이 어렵지만, 기존 모델과 성능 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타 기종들보다 신작 공급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외로 최고의 e스포츠 대회인 롤드컵 기사와 코로나19 관련 기사들도 독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장기화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내년에는 코로나19가 빠르게 해결되기 바라며 게임샷은 2022년에도 다양한 소식들로 독자들을 찾아뵐 것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