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미르4’ 때문에 헛개수를 샀다

미르4 헛개수 언박싱
2021년 01월 07일 16시 37분 58초

인기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이색 콜라보레이션를 진행했다.

 

위메이드의 신작 미르4는 새해를 맞이해 HK이노엔과 ‘미르4 헛개수’를 출시했다. 전국 편의점 및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한 미르4 헛개수는 기존 헛개수와 달리 미르4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점이 특징이고, 라벨을 뜯으면 그 안에 ‘헛개수 상자’라는 게임 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코드가 동봉됐다.

 

참고로 기존에 진행됐던 게임과 음료수 콜라보 이벤트는 음료수 뚜껑에 코드가 적혀 있던 점이 특징이나, 이번 미르4 헛개수는 음료수병 라벨 제거해 분리배출하는 ‘화이트 페트병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라벨 안에 코드가 적혀 있다.

 


 

 

 

 

 

 

 

아울러 본 이벤트는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필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헛개수 24개가 들어가 있는 1박스를 먼저 구입해 헛개수 상자가 얼마나 가치가 있을지 시험해봤다. 참고로 헛개수 상자에는 일정 확률로 최대 100만 원 상당의 영웅 장신구 ‘일월경’과 ‘일월천’, ‘일월수’ 등의 아이템이 있고, 누적 구매한 이력에 따라 ‘갤럭시Z 폴드2’부터 ‘갤럭시 버즈 라이브’, ‘구글기프트카드’, ‘컨디션환’ 등 푸짐한 경품 당첨 기회가 주어지는 응원 이벤트도 동시 진행 중이다.

 

실제 미르4를 현재 즐기고 있는 필자는 누적 이벤트보단 빨간색 장비라 불리는 일월경과 일월천, 일월수, 그리고 빨간색 정령을 주는 ‘정령석 상자’, 무기 및 장비를 만드는 영웅 등급 ‘용의가죽’ 및 ‘용의뿔’이 더 끌렸다(실제 가치만 따져도 현물보다 가치가 높다).

 

박스에서 헛개수를 꺼내고 음료수병을 보니 사전에 봤던 이미지와 동일하게 생겼고, 라벨을 뜯기 쉽게 구성됐다. 라벨을 뜯어 안에 코드를 미르4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 본인의 캐릭터명과 함께 등록하면 등록한 수만큼 헛개수 상자가 우편으로 제공된다. 첨언으로 코드가 6이라고 써져서 입력했더니 자꾸 오류가 나길래 관계자에게 문의했더니 G라고 답변해 줬다. 나중에 등록하는 유저들은 이 점을 주의하자(U와 V도 구분 안 된다는 제보도 있다).

 

 

 

헛개수 상자 24개를 한 번에 개봉하니 보상 내역은 아래와 같다.

 

오래된 은화 20개 x 1
영웅 동전 상자 10만 x 3
영웅 진기 상자 10만 x 1
영웅 흑철 상자 10만 x 1
보스토벌 입장권 x 2
마방진 입장권 x 3
토벌 입장권 x 1
희귀 정령석 상자 x 1
활력단 30분 x 1
무공비급소환권 x 3
정령석소환권 x 1
용의가죽소환권 x 1
용의뿔소환권 x 1
용의비늘 소환권 x 1
초공전서 100개 x 1
아공전서 100개 x 1
감정서 10개 x 1


코드 1개가 이상하게 적혀서 23개부터 열어봤다

 

이것저것 많이 주긴 한다

 

미르4 헛개수는 현재 온라인 상품몰에서 배송비 포함 3만 원 내외로 구입하는데, 1박스 기준 코드를 입력해보니 전체 보상이 3만 원 이상 가치 아이템이 증정됐다. 1박스 구입자 기준으로 음료수를 먹고 게임 아이템도 받는다는 의미 하에는 나쁘지 않으나, 그 이상의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1박스로 끝나지 않을 것 같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고 구입해야 될 것 같다.

 

이번 1박스를 뜯고 필자는 갑자기 도전 욕구가 생겨서 추가로 1박스를 더 구입했고, 회사에서도 2박스를 사내 먹을 물로 추가 주문했다(사실 개인 용도로…). 나머지 3박스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모르겠으나(왠지 물배만 채우다 끝날 것 같은…), 차후 영웅 등급 아이템이 나온다면 추가적으로 기사를 써보겠다.  

 

이벤트의 흔적...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