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배그-오디션 등 대표 게임 국위 선양

매년 성장하는 글로벌 e스포츠 시장, 韓 게임사 열일 중

글로벌 게임 시장 전문 조사기관 뉴주(Newzoo)에 따르면, 올해 e스포츠 시장 전체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26.7% 성장한 11억 달러(한화 약 1조 2천억 원)로 성장할 것으로 분석했고, 특히 매출 82%가량이 중...

제5회 게임문화포럼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의 문화적 가치 재고하는 ‘게임문화...

18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제5회 게임문화포럼’을 진행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본 행사는 학계, 업계, 일반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게임&(그리고)’라는...

포트리스M 1주년 기자간담회

포트리스M, 벌써 1년… 원작 느낌 강화한 콘텐츠 및 글로벌 ...

지난해 론칭한 포트리스M은 인기 PC온라인 게임 ‘포트리스’ IP(지적재산권) 활용 모바일 게임이며, 국내 오픈마켓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올린 바 있다.

모바일 게임, 고사양 스마트폰에 맞춘다고 해서 좋은 게 아니야 MO

스마트폰이 국내 보급된 지 10년가량 됐고, 이를 시작으로 국내 게임 시장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가장 큰 변화는 주요 플랫폼이 PC온라인에서 모바일로 바뀌었다는 점이고, 또 스마트폰이란 기기가 전 국민 대부...

이동수 / 2018-06-08

모바일 게임 과금,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된다 MO

물론 모바일 게임 시장도 점차 포화 상태에 이르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최근에는 그 성장세가 급격한 상황은 아니지만 적어도 2017년만큼은 전년도 실적을 훌쩍 넘어서는 최대의 성과를 올릴 것이라 예측되고 있...

김은태 / 2018-03-29

매년 성장하는 국내 콘솔 시장… 이에 맞춰 韓 게임사 분주히 CO

최근 2년 사이 콘솔 시장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고, 이에 맞춰 국내 게임사들이 이 시장을 겨냥한 신작을 개발 중이다.

이동수 / 2017-12-14

PC와 e스포츠 저력 다시 확인한 지스타 2017 ON

올해 지스타는 '지진', '수능취소', '대통령방문불발' 등 개막전부터 악재가 터졌고 '지스타 흥행 먹구름'이라는 제목을 언론들이 쓰기 시작했다. 개막 전 만나본 지스타 조직위 관계자들이나 참여업체 직원들이...

김성태 / 2017-11-20

지스타 2017, 조직위 풀어야 할 숙제만 남기고 끝내 ON

지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 2017은 개막 직전, 예년보다 게임사 BTC관 참가 저조, 그 자리를 하드웨어 업체가 잠식해 '하드웨어 쇼'라는 업계의 비아냥을 들었다. 특히 개...

이동수 / 2017-11-20

무소불위 중국산 모바일 게임, 언제까지 지켜봐야 되나? MO

글로벌 대표 모바일 플랫폼 구글플레이 제임스 샌더스 아태지역 총괄에 의하면 현재 한국은 스마트폰 보급률 1위이고, 그 보급률 중 게임 이용자가 대다수라 밝혔고, 앱애니 베르트랑 슈밋 CEO는 2017년 상반기 ...

이동수 / 2017-10-30

볼거리-관람객 수 부진… 그들만의 리그로 끝난 ‘TGS 2017’ CO

일본 치바에 위치한 마쿠하리멧세에서 진행된 TGS 2017은 지난해와 같은 규모인 75,100제곱미터 면적에서 열렸고, 참가사는 609개사(지난해 614개사), 부스 1,930개(지난해 1,939개), 총 타이틀 1,317개(지난해 1...

이동수 / 2017-09-25

기대 이하 펀딩 게임 '쉔무3-마넘나'… 팬심을 볼모로 삼는 ... CO

자신의 프로젝트를 대중들에게 공개하고 그들에게 프로젝트 제작 자금을 모금하는 크라우드 펀딩. 크라우드 펀딩은 2000년 말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2010년부터는 게임 업계에서도 제작비가 없...

이동수 / 2017-09-13

두 N사의 '틀깨기', 좋은 결과를 내다 MO

매년 조금씩 다른 변화를 주면서 시장에 도전하는 작품들이 있었고, 종종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그것이 꾸준하게 이어지지는 못했다. 이런 흐름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금년 출시된 작품들도 아주 일부이기는 하...

조건희 / 2017-08-24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흥행의 조건 PC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인 ‘GG 투게더’는 현장 추산 1만 명, 스트리밍 추산 50만 명 등 30일 수많은 팬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성황리에 치러졌으며, 이와 동시에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

김성태 / 2017-08-02

15주년 '차이나조이', 볼거리는 많으나 큰 '변화'는 없어 ON

차이나조이 2017은 지난해에 이어 세계 최대의 게임쇼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규모와 질적인 면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보여준 점이 특징이고, 전년보다 3제곱 미터 늘어난 면적에서 전시관이 하나 더 늘어난 15개 관...

이동수 / 2017-07-31

출시 한 달, 리니지M 중간 점검 MO

6월 21일, 대망의 첫 문을 연 이래 ‘리니지M’은 꾸준한 성장을 기록해 왔다. 누적 가입자 수천만 명을 돌파하기도 하고 매출 수익에서도 다른 게임과 차별화된 엄청난 수익을 거두고 있다. 그런가 하면 모바일 ...

김은태 / 2017-07-26

문체부, 게임권력 이제는 내려 놓아야 한다 ON

문재인 정부 출범을 계기로 게임산업 주무부처를 바꿔야 한다는 주장이 곳곳에서 터져 나오고 있다. 게임을 '문화'가 아닌 '산업'으로 봐야 한다는 주장이다. 문체부가 게임산업 주무부처 역할을 해오고 있지만 ...

김성태 / 2017-06-12

1분기 모바일 신작 3종, 긍정적 시작 보여줘 MO

오늘 이야기 할 세 작품은 수년 동안 금방이라도 끝장날 것 같은, 실제로도 언제 관심이 뚝 떨어져도 이상하지 않을 반복과 표절의 연속이었던 흐름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틀어놓을 수 있는 작품들이다. 더 나아가...

조건희 / 2017-03-06

게임산업 희망과 우려가 공존한 지스타2016 MO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6'이 역대 최고 규모의 참가를 자랑하며 지난 20일 막을 내렸다. 올해 지스타 BTC관의 경우, 넥슨,웹젠,넷마블 등 빅게임사들의 대거 참가와 함께 VR콘텐츠의...

임향미 / 2016-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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