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네 번째 드래곤볼 신작

드래곤볼이니까 다 괜찮아… '드래곤볼Z 카카로트'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PS4 오공 체험 액션RPG '드래곤볼Z 카카로트' 한국어판을 출시했다. 이 게임은 현재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IP(지적재산권) 매출 비중 부동의 1위를 기록 중인 '드래곤볼'을 활...

이번에도 PK로 완성인가

시스템 간소화·토지 점령전, '삼국지14'

디지털터치가 유통하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시리즈 최신작 삼국지14가 지난 16일 PC 플랫폼과 PS4 플랫폼에 정식으로 발매됐다. 역대 시리즈 중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삼...

게임 미디어협회 신년기획 10부작

WHO의 헛발질, 논란과 엇갈린 반응

총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규제의 역사, 그리고 게임질병 코드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들을 담아보았다.

한국산 콘솔게임이 성공하기 힘든 이유 CO

글로벌 대표 콘솔 플랫폼인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와 닌텐도 스위치(이하 스위치)가 대성공하면서 그 여파가 국내 시장에도 영향을 끼쳤고, 많은 게임사들은 이에 힘입어 다양한 도전을 하는 중이다. 하지...

이동수 / 2020-01-07

참가사 도움으로 '천운', 지스타 흥행은 일단 성공… 조직위 ... CO

지난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지스타 2019는 마지막 날인 17일 오후 5시 기준 총 방문객이 244,309명(추정치)으로 집계돼 지난해보다 약 3.9% 증가한 수치로 폐막했다.

이동수 / 2019-11-18

핑계로 돈 번 사람은 김건모…게임업계 핑계 그만 ON

최근 게임업계가 부진의 원인을 외부요인으로 돌리고 있는 모양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사드 사태 이후 막힌 중국 판호 문제와 주 52시간제다.

김성태 / 2019-11-05

슈퍼셀, 대한민국게임대상과 겹치기 행사 논란… 그 중심에는... ON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을 뽑는 행사인 대한민국게임대상은 올해도 예년처럼 '지스타' 개막 전날 부산 벡스코 부근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이 시상식은 미디어뿐만 아니라, 국내외를 내로...

이동수 / 2019-10-29

신작게임, ‘신토불이’로 홍보해야 하는 서글픈 현실 ON

이제는 게임도 '국산'임을 홍보해야 하는 시대가 온 것일까. 하루에 접하는 수십 건의 보도자료 중 최근 적잖은 충격을 준 보도자료가 있었다. '위더스게임즈'라는 중소개발사에서 '사신: 세상을 지키는 신들의 ...

김은태 / 2019-10-07

기교 없이 아무것도 하지 않은 'TGS 2019', 제일 게임쇼 같았다 CO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일본 치바에 위치한 마쿠하리멧세에서 진행된 TGS 2019는 총방문객 262,076명(지난해 298,690명), 참가사 수는 655사(일본 350사 및 해외 305사, 지난해 668사), 출전 부스 수는 2417 부스...

이동수 / 2019-09-16

일뽕에 취한 '차이나조이', 갈피 못 잡다 끝나 CO

2019 차이나조이는 당초 예정대로라면 지난해보다 1개 전시관이 줄어든 15개 전시관에서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었으나, 개막 직전까지 규모를 정하지 못하고 갈팡필팡하다가 최종적으로는 지난해보다 2개 전시관(B...

이동수 / 2019-08-05

사회적 문제로 보아야 할 '게임중독' ON

뒤늦은 이야기지만 지난 5월, '게임중독'이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해 질병 코드 등록되었다.

게임샷 / 2019-07-25

사실상 성공 사례 적은 AR 게임… 뜬구름 잡는 '일부' 게임사... ON

AR(Augmented Reality, 증강 현실)은 실제 눈으로 보이는 현실에 가상 콘텐츠를 결합하는 기술로, 보통 카메라 및 스마트폰 카메라 등을 통해 구현된 화면에 가상 콘텐츠를 표현하는 기술로 널리 사...

이동수 / 2019-07-02

넥슨, 디즈니, 텐센트 그리고 GM 군산공장 ON

올해 게임산업 최대 이슈 중 하나인 넥슨 매각이 불발 되고 다양한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매각 불발에 대한 시그널은 이미 있어왔다.

김성태 / 2019-07-01

떨어지는 지스타 위상…타이페이게임쇼로 몰리는 韓 업체 ON

국내 모바일 시장은 4~5년 전부터 특정 장르 쏠림 현상과 외산 게임 침공 등으로 살아남기 힘든 시장으로 평가받았고, 경쟁력을 잃은 게임사들은 이 상황을 탈피하기 위해 '글로벌'로 전략을 바꿨다.

이동수 / 2019-01-24

배필V-폴아웃76, 하반기 대작 몰락…이제 누가 'Uneduca... ON

기존의 화제와는 다른 의미로 화제가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프랜차이즈 IP의 최신작인 폴아웃 76과 배틀필드 V는 기존 시리즈의 IP 작품들에 비해 훨씬 떨어지는 판매고를 기록하고, 출시 전후로 계속해서 구...

조건희 / 2018-12-05

흥행은 대박 평가는 쪽박, 지스타가 풀어야 할 숙제 ON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가 18일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지스타는 역대 최대 규모인 23만5082명이 방문하면서 방문 관람객 기록을 갈아치웠고 게임 외 기업들이 다수 참여하면 전시회로 가능성을 ...

김성태 / 2018-11-19

글로벌 e스포츠 종목 불모지였던 한국, 올해 '서머너즈워-배... ESPORTS

한국은 세계에서 e스포츠 종주국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그 중심이 되는 종목에는 약했기 때문에 사실상 e스포츠 시장은 외산 게임 중심으로 경기가 치러지고 있다.

이동수 / 2018-10-22

부진 딛고 역대급 성적으로 끝낸 TGS 2018… e스포츠 활성화... ESPORTS

지난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일본 치바에 위치한 마쿠하리멧세에서 진행된 TGS 2018은 총방문객 298,690명(지난해 254,311명), 참가사 669개사(지난해 609개사), 2,338부스(지난해 1,930부스)를 기록해 역대 최대...

이동수 / 2018-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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