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2 공동 인터뷰

블레이드2, 액션 RPG 기대했던 팬들 위해 완성도 높이는 데 주력

카카오게임즈는 자사의 모바일 대작 ‘블레이드2 for kakao’의 론칭을 앞두고 공동 인터뷰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공상카페에서 20일 진행했다.

왕도적 스토리, 무난한 연출

고전 턴 게임의 느낌,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

나이츠크로니클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라는 장르를 표방하고 화려한 애니메이션 풍의 전투 연출과 깊이 있는 스토리 전개를 기반 삼아, 풀 3D 그래픽을 활용한 스토리 연출과 모든 스토리 음성에 유명 성우 목소...

엔씨, 아트토이컬쳐에 자사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대공개 ON

스푼즈는 엔씨 게임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 브랜드이며, 가상의 섬 ‘스푼아일랜드’에서 살소 있는 캐릭터 5종(비티,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동수 / 2018-05-02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드래곤라자2’ 외 韓中 협력 게임 ... MO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중식당에서 자사의 전략을 밝히는 기자간담회를 2일 진행했다.

이동수 / 2018-05-02

대한민국게임포럼, 게임산업 긍정적 인식 확산 위한 토론회 열어 ON

'대한민국에서 게임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회가 국회 제8간담회의실에서 30일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대한민국게임포럼에서 주최했으며 문화체육관광...

김성태 / 2018-04-30

블리자드 이규영 디렉터의 ‘포토 스캔 기초 가이드’ ON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의 3일차가 진행된 26일에는 흥미로운 강연들이 많은 편이었다. 특히나 ‘사진을 찍어서 사실적인 3D 배경을 만든다’는 주제로 열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이규영’ 디렉터의 강...

김은태 / 2018-04-26

넥슨 이나은 디자이너, ‘우리 게임에 연주 기능이 있었으면 ... ON

26일 넥슨 사옥 1층 1994 홀에서는 ‘ 악기 연주 개발 사례로 보는 시스템 기획’ 이란 주제로 넥슨 코리아 ‘이나은’ 시스템 디자이너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나은 디자이너는 ‘메이플 스토리2’의 다양한 시...

김은태 / 2018-04-26

야생의땅: 듀랑고, 게임은 역시 초반이 생명 MO

4월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의 마지막 날, ‘낯선 게임인데 익숙해야 하고 알려 줄 게 많은데 재미있어야 한다고요?’라는 다소 긴 이름의 주제로 ‘강임성’ 넥슨 왓스튜디오 리드 게임 디자이너의 강...

김은태 / 2018-04-26

‘게임 정말 도박보다 나쁜 건가요?’, 중앙대 한덕현 교수가... ON

4월 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는 '정신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게임이용장애' A to Z' 라는 주제로 중앙대학교 병원의 정신과 전문의 한덕현 교수의 날 선 강연이 펼쳐졌다.

김은태 / 2018-04-25

글로벌서 주목 받은 스토리형 게임 ‘초이스’, 넥슨 선택한 ... MO

4월 25일 넥슨 사옥에서는 스토리형 게임 ‘초이스’를 제작한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대표 ‘올리버 미아오’와의 기자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국내에는 론칭되지 않았지만 스토리형 게임이라는 독특함으로 인해 많...

김은태 / 2018-04-25

네오플, 게임 그래픽 리소스 웹에 사용하는 방법 ON

4월 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의 둘째 날에도 다양한 강연이 이어졌다. 이날 네이트 웹 서비스 개발 및 ‘던전 앤 파이터’의 웹 개발을 담당했던 네오플의 ‘최우선’ 과장은(서비스 웹 파트) ‘ 게임 그...

김은태 / 2018-04-25

한국레노버, 국내 최초 미래형 스마트 디바이스 공개 ON

한국레노버는 25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잼투고에서 레노버 최신 기술을 적용한 미래 디바이스를 공개하는 미디어간담회를 진행했다.

김성태 / 2018-04-25

넥슨 신임경영진, 스튜디오마다 독립성 및 결정권 주게 된 이... ON

25일,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18이 둘째날을 맞이했고, 이날에는 넥슨코리아 신임경영진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신임경영진 미디어토크가 진행됐다.

이동수 / 2018-04-25

야생의 땅: 듀랑고, 꿈꾸던 것과 얼마나 달라졌을까 MO

양승명 디렉터가 게임 시작 전 꿈꾸던 목표는 6가지다. '퍼머넌트(영구적인) MMO 월드'와 '새로운 성장 모델', '변화하는 환경', '대중적인 성공' 및 '진짜 같은 체험'과 '높은 수준의 아트와 기술'이다. 그는 이...

김은태 / 2018-04-24

넥슨재팬 김기한 본부장, 이제 日 모바일 시장 부딪혀야 할 때 ON

넥슨 재팬의 김기한 본부장은 LG 전자 입사를 시작으로 2004년 NCSOFT를 거쳐 일본으로 간 뒤, 현재 넥슨 일본 법인에서 근무하고 있는 일본 게임 시장의 전문가다. 이러한 그가 ‘멀고도 가까운 나라, 한국 모바...

김은태 / 2018-04-24

한화생명, e스포츠로 젊은 세대 공략 ESPORTS

한화생명이 e스포츠를 통해 2030 세대 잡기에 나선다.

김성태 / 2018-04-24

넥슨지티, 인간 본능 및 심리를 활용한 FPS 레벨 제작기 ON

2018년의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con Developer Conferrence, 이하 NDC)의 첫날은 늦은 시간까지 가장 많은 강연이 준비되어 있는 날이다. 그러한 만큼이나 넥슨 사옥 1층 발표장에서 '인...

김은태 / 2018-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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