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배그-오디션 등 대표 게임 국위 선양

매년 성장하는 글로벌 e스포츠 시장, 韓 게임사 열일 중

글로벌 게임 시장 전문 조사기관 뉴주(Newzoo)에 따르면, 올해 e스포츠 시장 전체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26.7% 성장한 11억 달러(한화 약 1조 2천억 원)로 성장할 것으로 분석했고, 특히 매출 82%가량이 중...

제5회 게임문화포럼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의 문화적 가치 재고하는 ‘게임문화...

18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제5회 게임문화포럼’을 진행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본 행사는 학계, 업계, 일반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게임&(그리고)’라는...

포트리스M 1주년 기자간담회

포트리스M, 벌써 1년… 원작 느낌 강화한 콘텐츠 및 글로벌 ...

지난해 론칭한 포트리스M은 인기 PC온라인 게임 ‘포트리스’ IP(지적재산권) 활용 모바일 게임이며, 국내 오픈마켓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올린 바 있다.

김병관 의원, '게임업계 큰 형님들 나설때 됐다' ON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이 최근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와 관련해 "게임업계 '형님'들이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성태 / 2019-06-03

토탈워:삼국, 국내 출시 1주일만에 '워해머' 누적판매 3배 돌파 PC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의 PC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토탈워:삼국'이 흥행 가도에 올라섰다.

김성태 / 2019-06-03

서머너즈워, 5주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 및 유저 간담회로... MO

차원홀과 함께 새로운 차원으로 모험을 떠나는 시나리오가 오픈됐고, 최초 업데이트 시 깊은 밀림 속 야수들이 사는 ‘차원 카르잔’과 신비한 요정들이 사는 ‘차원 엘루니아’ 두 개가 우선 열릴 계획이다. 또 ...

이동수 / 2019-06-01

원점으로 돌아온 ‘사무라이 쇼다운’, 콤보보단 한방 싸움 ... CO

사무라이 쇼다운은 1993년 첫 작품이 출시된 역사 깊은 대전격투게임이며, 이번 작은 11년 만에 출시하는 리부트 작품이다. 특히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해 고퀄리티 그래픽과 AI(인공지능)이 플레이어 행동패턴을 ...

이동수 / 2019-05-31

GPM, 서울 VR/AR 엑스포서 신규 VR어트랙션 첫 공개… 가수 ... PC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 및 ‘몬스터VR’ 테마파크 운영 기업 GPM이 ‘서울 가상•증강현실 박람회(이하 엑스포)’에서 신규 VR어트랙션 4종을 공개했다.

이동수 / 2019-05-30

서울 VR/AR 엑스포 2019, 5G로 각광받은 가상/증강현실 콘텐... PC

30일, '서울 VR/AR 엑스포 2019(이하 엑스포)'이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엑스포는 지난 4월 빅3 통신사들이 5G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다시 한번 주목을 받은 VR/AR 플랫폼 및 콘텐츠를 소개하...

이동수 / 2019-05-30

넥슨, 청불 RPG ‘시노앨리스’ 서비스 일정 공개 MO

넥슨의 다크판타지 RPG '시노앨리스'가 오는 7월 국내 모바일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 올 예정이다.

김성태 / 2019-05-30

게임질병코드, 정치권 반응도 각양각색 MO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와 관련해 이를 적극 도입하겠다는 보건복지부와 강력하게 반대를 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정치권에서도 저마다의 입장이 엇...

김은태 / 2019-05-30

정치권, 게임산업과 거리두기 시작? MO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을 결정한 이후 정치권에서 게임산업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김성태 / 2019-05-29

공대위, 국민 지지와 인정 얻도록 노력 다짐 MO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맞서 문화계가 손을 잡았다.

김성태 / 2019-05-29

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 명운 걸린 '에어', 이번 CBT에서 확실... ON

에어는 기계과 마법이 공존하는 세계관을 가진 MMORPG이며, 특히 하늘을 무대로 한 공중전과 진영 간 대규모 전투(RvR), 직관적이면서도 짜임새 있는 스토리 등이 특징이다.

이동수 / 2019-05-29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향후 영향과 대책은 ON

국내 게임업계와 학계, 기관 등이 모여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김성태 / 2019-05-28

국내외 게임업계, WHO 결정에 재고 촉구 ON

지난 주말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코드로 등재하는 안건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는 소식이 나오자 국내 게임업체들은 물론 전세계 게임산업협단체들이 WHO의 결정에 반대입장을 표하고 있다.

김은태 / 2019-05-27

질병코드 사태, 소니·에픽·유니티 등 반대 목소리 ON

게임이용장애의 질병 코드 등재에 소니, 에픽게임즈, 유니티 등 CEO들이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국내 게임 시장 영업이익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3N은 어떠한 입장을 표명하고 ...

김성태 / 2019-05-24

24일, 국내 게임산업 운명이 결정된다 ON

24일인 내일, 국내 게임산업의 운명이 결정 될 지도 모른다.

김은태 / 2019-05-23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