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취소 및 재택 근무 실시

국내 게임업계도 코로나19 비상체제 돌입

코로나19의 확산세가 가속화 되면서, 예정되어 있던 행사를 취소하거나 재택 근무를 실시하는 등 업체들도 발빠르게 확산 방지를 위한 행동에 나서고 있다.

하츠네미쿠 프로젝트 디바 메가믹스 리뷰

10주년 맞이 한글 이식작 '하츠네 미쿠 MEGA39's'

세가의 리듬게임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시리즈가 10주년을 맞이하여 닌텐도 스위치로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메가믹스’(이하 메가믹스)를 출시하였다.

2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온라인 인기 순위… '메이플스토리-서든어택' 겨울 끝자락 세...

2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배틀그라운드'와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미소녀 게임 열전(熱戰), 누가누가 잘할까? MO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에서 미소녀 게임은 특정 매니아층의 전유물이라 평가받았으나, '소녀전선'과 '붕괴3rd', '프린세스커넥트' 등 외산 미소녀 게임들이 국내 오픈 마켓에서 매출 Top5를 장기간 기...

이동수 / 2020-01-14

모바일 인기 순위… '검은사막-배틀그라운드' 신규 업데이트 ... MO

게임샷이 선정한 1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검은사막 모바일'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1-13

온라인 인기 순위… '던전앤파이터-로스트아크' RPG 장르 이... ON

1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연초부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던전앤파이터'와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1-13

2020년, 게임업계 상장 러쉬 이어진다 ON

2020년에도 게임업체들의 상장이 잇달 전망이다. 크래프톤은 최근 2년 동안 대통령 직속 기구인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이끌어왔던 장병규 의장이 위원장 임기를 끝내고 회사 경영으로 복귀하면서 내부정비 후 상장...

김은태 / 2020-01-13

게임을 향한 비틀린 프레임, 문제는 미디어 ON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

김은태 / 2020-01-09

중국시장, 커졌지만 한국게임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 ON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산업 규모가 681억 6천만 달러인 것으로 잠정 집계 된 가운데, 이 중 중국 시장이 31.6%를 차지하면서 1위로 나타났다. 2위는 미국 (17.5%), 3위는 일본(16.8%)이였다.

김은태 / 2020-01-07

모바일 인기 순위… 'V4-모두의마블' 연초부터 인기몰이 MO

게임샷이 선정한 1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연초부터 다양한 행보를 펼친 'V4'와 '모두의마블'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1-06

온라인 인기 순위… '서든어택-카트라이더' 새해부터 갖가지 ... ON

1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행보를 펼친 '서든어택'과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1-06

여성민우회, 명일방주 '사상검증' 비판에 되려 역풍 MO

급진적 페미니즘 단체가 무리한 '사상검증'의 기준을 들이대면서 오히려 역풍을 맞고 있다.

김은태 / 2020-01-05

허리 없던 국내 게임 시장… 올해 중견 게임사가 중심 잡는다 ON

최근 10년간 게임 시장은 스팀이나 애플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등 오픈마켓이 활성화되면서 누구나 시장 진입이 쉬워졌고, 특히 몇 가지만 설정하면 그 어렵다던 글로벌 진출도 손쉽게 이뤄낼 수 있기 때문에 과...

이동수 / 2020-01-03

PC 패키지 게임도 구관이 명관 PC

PC 패키지 게임도 '롱런(장기흥행)'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DLC와 멀티플레이의 지원 덕분이다.

김은태 / 2020-01-03

2020년 게임업계 신년사 키워드는 PC

주요 게임사들이 2020년 새해를 맞아 성장을 위한 굳은 다짐과 화합, 상생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김은태 / 2020-01-03

주요 게임사, 2020년 시작하자 미디어 쇼케이스로 공격적인 행보 MO

2020년이 시작되자마자 국내외 주요 게임사들이 신작을 공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 소식을 연이어 전달하고 있다.

이동수 / 2020-01-02

4차 산업의 중심, 게임...그 탄압의 역사 MO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

김은태 / 2020-01-02

공중파 종횡무진 프로게이머 ESPORTS

e스포츠의 달라진 위상이 공중파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유명 프로게이머들이 예능 및 다큐를 통해 공중파에서 회자되고 있는 것.

김은태 / 2020-01-02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