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에 이어 PS4로도 시장 공략

한국이 개발한 PS4 액션 RPG '마키나이츠-블러드 바고스-'

국내 게임 개발사가 참여한 마키나이츠는 고대 왕국 바빌리카를 멸망으로 몰아넣은 거신 바고스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한 싸움을 그리는 액션 RPG다.

그간 개발했던 대작 줄줄이 출시

모바일 시장, PC MMORPG IP 사랑 여전… 이 흐름 장기적으로 ...

국내 게임 시장의 주요 플랫폼이 PC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전환된 지 6년 정도 됐고, 게임사들은 이에 맞춰 다양한 모바일 게임 신작을 쏟아냈다.

팬서비스가 아닌 게임으로 접근해야

대형 연예기획사들, 게임업계 진출 '꾸준'

SM엔터테인먼트, JYP, YG에 이어 BTS의 빅히트엔터테인먼트까지. 대형 연예기획사들이 게임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모바일 시장, PC MMORPG IP 사랑 여전… 이 흐름 장기적으로 ... MO

국내 게임 시장의 주요 플랫폼이 PC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전환된 지 6년 정도 됐고, 게임사들은 이에 맞춰 다양한 모바일 게임 신작을 쏟아냈다.

이동수 / 2019-08-22

대형 연예기획사들, 게임업계 진출 '꾸준' MO

SM엔터테인먼트, JYP, YG에 이어 BTS의 빅히트엔터테인먼트까지. 대형 연예기획사들이 게임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김은태 / 2019-08-21

구글 스태디아, '용두사미' 되나 MO

올해 초, 전 세계 게임 업계의 주목을 한 눈에 받았던 구글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스태디아'. 그러나 공식 발표가 나올 때 마다 '스태디아'에 대한 기대감은 점점 하락하고 있다.

김은태 / 2019-08-20

폭주족도 명품족도…게임에 빠졌다 MO

게임이 젊은 세대의 대표적인 놀이 문화가 되면서 폭주족과 명품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올해부터 '광복절 폭주족 특별 단속'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10년 사이 폭주족의 수가 크...

김은태 / 2019-08-19

온라인 인기 순위… '피파온4-배틀그라운드' 다채로운 행보로... ON

8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다양한 행보를 펼친 '피파온라인4'와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8-19

국내 게임산업, 노후화 심각 ON

국내 게임산업이 늙고 있다. 전성기에 비해 낮아진 영업이익률, 중소게임사의 실적 악화, 중국 시장 진출 불가 등 여러가지 요인이 국내 게임시장의 '노후화'를 가속화 시키고 있다.

김은태 / 2019-08-16

e스포츠 잇단 투자유치, 미래 가능성 재확인 ESPORTS

e스포츠 업계에 대한 투자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배틀그라운드'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크래프톤은 지난 14일 넵튠에 100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의 초점은 e스포츠.

김은태 / 2019-08-16

미-중,한-일 경제전쟁에 등골터지는 소니와 닌텐도 ESPORTS

일본의 경제도발에 맞서고자 설립 된 일본경제침략대책특위에서 국산 D램의 대일 수출 규제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특히 소니와 닌텐도를 타겟으로 한다는 입장을 밝혀 게임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김은태 / 2019-08-14

모바일 인기 순위… '블소-BST월드' 신규 업뎃으로 세몰이 MO

게임샷이 선정한 8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과 'BTS월드'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8-13

2019년 2분기 게임업체 실적 정리 MO

2019년 2분기 게임업계는 전반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을 놓고 봤을 때 넥슨은 13% 상승했으며, 넷마블은 5.1%, NHN은 14.2%, 그라비티는 24%, 펄어비스는 35% 증가했다. 반면 ...

김은태 / 2019-08-12

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검은사막', 글로벌 흥행 ... ON

8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국내외에서 좋은 행보를 펼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와' '검은사막'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8-12

일본 문화, 그래도 가고 사고 본다 ON

일본의 경제도발에서 촉발 된 일본상품 불매운동. 이에 따라 맥주나 의류, 화장품, 담배 등 유형상품에는 뚜렷한 영향이 보이는 반면,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같은 무형상품에는 영향이 거의 미치지 않고 있다.

김은태 / 2019-08-12

박재범, 게임음악의 아이콘으로 떠올라 ON

가수 박재범이 여러 게임 음악에 참여하며 새로운 게임음악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김은태 / 2019-08-09

겉핥기식 서브컬쳐 '카운터사이드', 스트라이크존은 보고 던지자 MO

프리미엄 테스트에서 보여준 카운터사이드의 모습은 출시 전에 끌어모았던 관심도에 비해 한참 미치지 못하는 만듦새를 보였다. 팬들은 어떤 부분에서 카운터사이드의 부족함을 느꼈을지 조금 짚어보기로 했다.

조건희 / 2019-08-09

지상파 3사, e스포츠에 관심도 상승 ESPORTS

지상파 3사의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KBS는 지난 7월 22일, 연예인들이 e스포츠 선수단에 도전하는 예능 프로그램 '왕좌e게임'의 첫 방송을 시작했다.

김은태 / 2019-08-08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