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질까지 표현하려 한 신작

3D로 돌아온 코디게임 속편, '샤이닝니키' CBT

샤이닝니키는 1천가지의 다양한 원단을 3D로 표현했고 여러가지 스타일의 의상을 5만에서 8만 정도의 하이폴리곤으로 구현하여 스마트기기에서 가능한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선보이려 노력했다. 전작에서 더욱 발...

매년 성장하는 여성 유저

게임 업계, 여성 유저 잡아라… ‘BTS 유니버스 스토리-샤이...

과거 음지에 있던 여성 게이머는 2000년대 초반 PC온라인 시장이 성장하면서 주요 유저층으로 떠올랐다. 특히 진입장벽이 낮은 모바일 게임과 여성 팬층이 압도적으로 높은 e스포츠가 매년 성장하며 지금은 여성...

T3가 선보이는 모바일 MMORPG

매출 상승세 ‘루나 모바일’… 신규 업데이트로 인기 가속화

지난 17일 출시한 루나 모바일은 PC온라인 ‘루나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이며, 원작 개발을 소울게임즈가 개발해 특유의 감성은 유지, 콘텐츠는 모바일에 최적화해 만들어진 점이 특징이다.

창간20주년 인터뷰 - 조이시티 박영호 각자대표

지난 2018년 3월부터 조성원 대표와 함께 조이시티를 이끌고 있는 박영호 대표. 프리스타일 이후 오랫동안 방황을 겪었던 조이시티는 그의 합류 이후 모바일 부문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하며 체질 개선에 성공했다...

김성태 / 2020-03-10

라그나로크 택틱스,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만들어진 이유 MO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플레이어가 ‘라그나로크’ 원작의 다양한 몬스터를 사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벌이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며, 론칭은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이동수 / 2020-03-06

창간20주년 인터뷰 – 넷마블 이승원 대표 MO

국내 게임 시장의 중심이 모바일로 이동할 때, 발빠르게 나서면서 시장을 파악하고 장악한 넷마블.

김성태 / 2020-03-06

인디 플랫폼 게임 ‘오리와 도깨비불’, 전작 이상 예산 투입... CO

마이크로소프트 자체 게임 스튜디오 문스튜디오가 개발한 오리와 도깨비불은 전박보다 독특하고 아름다운 그래픽을 위해 시각효과 기술(3D 파이프라인 활용, 빛, 움직임에 반응하는 게임 속 환경 등)을 향상시킨 ...

이동수 / 2020-03-05

창간20주년 인터뷰 – 에픽게임즈코리아 박성철 대표 CO

국내 온라인 게임의 성장과 더불어 함께 주목받은 해외 개발사가 있다. ‘언리얼 토너먼트’ 시리즈로 유명한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의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다.

김성태 / 2020-03-04

창간 20주년 인터뷰 -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CO

미르의 전설을 지킨 대표로 남고 싶습니다게임샷 창간 20주년을 기념해, 게임샷에서는 중국 내 게임 IP의 최강자 '미르의 전설'을 제작한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를 만나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어 보는 시간을 가...

김성태 / 2020-03-02

창간 20주년 인터뷰 - WCG 서태건 공동대표 CO

2000년부터 개최 된 국제 e스포츠대회, 월드 사이버 게임즈(이하 WCG)가 2019년 화려하게 부활하며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다시 주목받고 있다.

김성태 / 2020-02-26

창간 20주년 인터뷰 - SIEK 안도 테츠야 대표 CO

2000년대 초반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플레이스테이션2(이하 PS2)'가 타 콘솔 플랫폼을 제치고 타 콘솔을 제치고 독주를 펼쳤고, 이 결과 총판매량이 1억 5천만 대(글로벌)를 돌파할 정도로 큰 흥행을 했...

이동수 / 2020-02-21

창간 20주년 인터뷰 - 유니티 김인숙 지사장 CO

날씨가 쌀쌀한 2020년 1월의 어느 날,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유니티 한국 자사에서 김인숙 지사장과의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김인숙 지사장은 게임 관련 업계에서 드문 여성 대표일 뿐 아니라 게임 업계에서만 20...

김성태 / 2020-02-20

게임산업 노동자 대변하는 국회의원이 되고 싶다 ON

해를 거듭할 수록 눈부시게 커진 게임산업. 그러나 성장한만큼 명과 암이 뚜렷해지면서 게임 산업에도 노동, 더 나아가 정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성태 / 2020-02-17

창간 20주년 인터뷰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 ON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이 커지면서 함께 성장했지만,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여전히 '중소기업과 인디게임의 동반자'로서의 든든한 버팀목을 자처하고 있다.

김성태 / 2020-02-14

크로노아크 개발사, 사상검증 논란에 입을 열다 PC

작년 12월 스팀 얼리 엑세스로 출시되어 인기를 모으고 있던 국산 인디게임 ‘크로노아크’가 일러스트레이터의 페미니즘 사상검증이라는 논란에 휩싸였다.

김성태 / 2020-02-13

창간 20주년 인터뷰 -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PC

그 동안 '규제'의 시각으로 게임 산업을 바라본 게임물관리위원회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한국게임학회장과 게임문화포럼 위원장 등을 맡으며 게임 산업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보여온 이재홍 교수가 제 3대 ...

김성태 / 2020-02-12

창간 20주년 인터뷰 -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학회장 PC

게임 관련 연구는 물론 방송, 인터뷰, TV토론, 라디오 등 활발한 외부활동으로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인물이라면 단연 위정현 학회장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김성태 / 2020-02-11

창간 20주년 인터뷰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정석희 회장 PC

1999년 신비로 게임제작 동호회에서 시작해 2000년 한국게임개발자협의회로 개명 후 매년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GC)를 개최하면서 본격적인 게임개발자들의 지식 공유에 앞장서 온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새로운 ...

김성태 / 2020-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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