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C가 내 손 안에

스위치에서 펼쳐지는 랠리 레이싱, 'WRC 8'

H2인터렉티브는 PS4로 출시돼 주목받은 KT레이싱의 랠리 레이싱 'WRC 8(WRC 8 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을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한글화로 선보였다.

코로나19 여파로 게임업계 비상

韓 게임업계, 코로나19에 대응해 재택근무로 전환

코로나19 확산이 가속화된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이 예정된 행사와 미팅을 취소함에 이어 재택근무로 전환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있다.

마음이 잔잔해지는 힐링게임

닌텐도 스위치서 꿀벌 체험, '꿀벌 시뮬레이터'

꿀벌 시뮬레이터는 처음으로 날개를 펴고 여왕의 명령을 받아 꿀벌이 된 주인공을 조작해 임무를 수행하고 메인 스토리를 따라 꿀벌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생후 2주의 꿀벌을 조작해 도시 가운데서 꽃...

카톡게임, 론칭수 절반가량 감소… 위기의 노란 왕국 MO

어떻게든 대중성을 확보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생활과 밀접한 접촉이 필요했던 스마트 플랫폼 게임의 여명기와는 달리 이제 for kakao를 달고 출시되는 게임들은 그리 많지도 않고, 그마저도 대형 게임...

조건희 / 2016-01-14

최고 매출 순위로 본 2016 스마트 플랫폼 MO

2016년의 스마트 플랫폼은 개발과 운영을 단독으로 진행하는 신흥 개발사들에게 더욱 힘든 상황이 될 전망이다. 이미 기존에도 대형 게임사의 자체 개발 신작, 퍼블리싱을 통해 출시된 작품들이 비교적 강세를 보...

조건희 / 2016-01-07

지스타2015, 규모만 최고… 반응은? ON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지스타2015에서 관람객은 전년대비 약 3.6% 증가한 약 21만명, 올해 처음으로 벡스코 2전시관 1층과 3층 전관을 이용한 유료 ...

이동수 / 2015-11-21

게임마녀는 왜 지스타에서 축사를 하고 갔을까? ON

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 그리고 지스타 내내 잠들기 전에 생각했다. "게임업계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그녀(신의진 의원)는 왜 뜬금없이 지스타에 와서 축사를 하고 갔을까?". 게다가 그녀는 아침 일찍 기자들이 본...

김성태 / 2015-11-17

게임대상과 지스타, 어쩌다 선망에서 기피 대상으로 바뀌었나? ON

한국인터넷디지탈협회가 금일 공개한 게임대상 2015 후보군 목록에 따르면 온라인 부문에서는 넥슨의 '메이플스토리2', 엔에스스튜디오의 '블랙스쿼드', 나딕게임즈의 '클로저스'만 후보군에 등록되어 있다. 검은...

김성태 / 2015-10-26

e스포츠 승부조작, 그들은 왜 선택 했을까 ESPORTS

지난 기사에서는 e스포츠 내에 퍼지고 있는 불법 승부조작 사건에 관해 알아보았다. 그렇다면 과연 승부조작 문제는 단지 불법 사설 스포츠 토토 사이트와 돈에 눈이 먼 선수들 때문에 일어나는 것일까. 벌일 판...

김은태 / 2015-10-26

e스포츠 승부조작, 게이머들은 불안하다 ESPORTS

10월 19일, 국내 e스포츠 역사에 오점을 남길 만한 사건이 발생됐다. 프라임 팀의 박외식 감독과 팀의 간판 스타인 최병현 및 최중혁 등이 돈을 받고 승부조작을 한 일이 검찰을 통해 밝혀진 것. 이 사건은 그간...

김은태 / 2015-10-23

요즘 대세 ‘도미네이션즈’… 잘 나가는 이유는 왜? MO

‘클래시 오브 클랜’이 전 세계에서 대박을 친 이래 비슷한 류의 작품들은 정말 ‘미친 듯이’ 라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무수히 쏟아져 나왔다. 그나마 지금은 그러한 발매 현상이 다소 주춤한 느낌이지만 아...

김은태 / 2015-10-20

도쿄게임쇼 2015, 화두는 콘솔-중국-VR MO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일본 마쿠하리멧세에서 진행된 도쿄게임쇼 2015는 참여업체 473개사, 2,004부스, 출전 타이틀만 793종(전년도 참여업체 421개, 1,715부스)로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또 올해 해외 참...

이동수 / 2015-09-21

출시 8일 400만… 파죽지세 '데레스테' MO

약 8일 전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일본 스토어에 출시되어 돌풍을 몰아친 신작이 있다.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가 그 주인공이다. 아이돌마스터라는 10년의 기반을 가진 IP의 분가로 출...

조건희 / 2015-09-11

일주일 만에 되짚어보는 E3 2015 ON

일단 피곤하다.. 북미는 유럽에 비해 출장을 가게 되면 시차 적응이 쉽지 않다. LA까지 장장 11시간을 비행기를 타고 가야 한다. 그리고도 우리가 한참 자는 시간이 북미에서의 활동시간이 되므로 낮에는 무기력...

정무식 / 2015-06-30

중국 게임 시장 진짜 속사정… 그 세 번째 MO

지난 20년간 중국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지위란 어느 정도일까? ‘미르의 전설2’를 필두로 ‘뮤’, ‘오디션’, ‘프리스타일’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대박양산은 곧 IPO라는 공식을 만들어 주기까지 했...

김학조 / 2015-06-24

중국 게임시장 진짜 속사정… 그 두 번째 MO

본격적인 글을 들어가기에 앞서, [중국 게임시장 진짜 속사정]의 기고는 깊이있는 시장 분석과 통계를 잎세우는 기사가 아닌, 가벼운 흥미거리 정도의 깊이로 쓰고자 한다.

김학조 / 2015-05-18

중국 게임시장 진짜 속사정… 그 첫 번째 MO

최근, 아니 과거 2000년대 초반부터, 중국 시장의 관심은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받았다. 그럼에도 중국 게임 시장에 대한 기사는 언제나 피상적(皮相的)인 부분만 서술되고, 정작 독자가 알아야 할...

김학조 / 2015-05-04

지스타, 부산에서 열리지 말아야 할 이유 ON

올해로 10돌을 맞은 지스타 2014는 관람객 20만명을 넘기며 역대 최다 관람객을 돌파했고, 참여 업체도 617개로 역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게임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도 지스타는 여전히 매력적이며, 착실...

김성태 / 2014-11-25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