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연말...게임업계 기부 행렬 '훈훈'

중소 개발사들도 동참
2023년 12월 13일 16시 29분 40초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게임업계에 훈훈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네오플은 루게릭병 등 중증근육성 희귀질환 전문요양병원(이하, 전문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총 20억 원의 기부금을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지원했다.

 

국내 최초로 건립되는 전문요양병원은 중증근육성 희귀질환 환우에게 맞춤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내년 12월 개원을 목표로 경기도 용인시에 건립되며, 연면적 4,995㎡(약 1,511평)에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약 76개 병상과 재활치료시설을 갖추게 된다.

 

기부금은 전문요양병원의 건축 비용과 개원 후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인건비 및 운영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전문적인 의료 지원과 간병, 돌봄 서비스를 간절하게 필요로 하는 중증 희귀질환 환우들과 그 가족들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해 건립에 참여하게 됐다"며 "병원이 안정적으로 개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응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네오플은 제주도 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IT 교육 환경 조성,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밑반찬 지원,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보호대상 아동 디딤씨앗통장 적립금 지원, 방과 후 공부방 '꿈들' 지원, 저소득 조손가정 위탁아동 지원, 범죄피해자 일상회복 후원 등 제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하게 실천해 나가고 있다.

 


 

야구 게임 전문 개발사 에이스프로젝트는 매년 연말 시즌에 맞춰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온기 및 정을 함께 나누는 연탄 기부 행사 ‘온(溫) 마음 나누기’를 올해도 실행했다.

 

에이스프로젝트는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연 2회 기부 마라톤과 함께,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는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을 매해 이어가고 있다.

 

최근 에이스프로젝트 임직원들은 금호동 일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연탄을 짊어지고 자택까지 전달하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한 연탄은 총 1500여 장이며 에이스프로젝트 임직원들이 대민 지원 의미에 동참하며 모금한 사내 기부금이 전부 활용됐다.

 

에이스프로젝트에 따르면 2015년부터 올해까지 8년의 기간 동안 약 1만 2000여 장의 연탄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박성훈 에이스프로젝트 대표이사는 “최근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한 여파로 난방비와 전기세 등이 올라 많은 이웃이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돼 임직원이 함께 진행해 온 대민 봉사를 올해도 성공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이 같은 실천이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트리노드는 임직원과 함께 모은 1000만 원을 취약계층 안질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수술 및 치료비 지원에 써달라고 한국실명예방재단에 전달했다.

 

트리노드는 지난 12월 5일과 7일, 서울 오피스와 부산 본사에서 임직원 참여로 기부금을 조성하는 ‘쉐어투게더’를 진행하며 기부금 총 657만 6800원을 모았다. 여기에 회사가 342만 3200원을 보태 총 1000만 원의 기금을 만들었다.

 

트리노드 관계자는 “점차 디지털화로 변모하는 사회에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점자, 음성 안내, 실명 위기 아동들의 교육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접했다”며 “한국실명예방재단의 ‘다 함께 밝게 보는 세상’이라는 취지에 공감해 실명 위기 취약계층 아동 안질환 수술 및 치료비용을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게임인재단의 남궁훈 이사장은 지난 1일, 자신의 이름을 딴 '엔케이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모교인 서강대학교 '학생창의연구관' 건립기금으로 10억원을 기부했다.

 

남궁 이사장은 그동안 기부와 강의 개설 등 후원을 통해 모교 사랑을 물심양면으로 실천해왔다. 또 올해 2학기부터는 초빙교수로서 '사회인 준비 특강'이라는 강의를 진행,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필요한 자세와 소양을 가르칠 예정이다.

 

남궁 이사장은 "게임인재단을 통해서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엔케이 장학기금을 통해서는 직접 교수로서 강의를 하며 학생들의 꿈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 게임 이용자들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등에 6천만원이 넘는 기부행렬을 펼쳐 화제가 됐다. 이번 기부 행렬은 혐오표현에 반대한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의료 서비스 취약 계층인 장애아동을 집중적으로 돌보기 위해 2016년 서울 마포구에 개원한 국내 최초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이다.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치과, 소아청소년과 등 4개 진료과 전문 의료진이 협진을 통해 어린이에게 통합적인 재활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