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W-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주목

게임샷 선정, 4월 5주 애플-구글 Top10
2022년 04월 29일 12시 52분 19초

게임샷이 선정한 4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공성전을 진행한 '리니지W'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 주목됐다.

 


 

■ 리니지W, 첫 공성전 이용자 지표 리니지 IP 중 최고 기록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4월 24일 열린 첫번째 공성전의 주요 기록들을 공개했다. 

 

이날 공성전에는 8만 이상이 참여하는 등 기존 리니지 IP 게임의 공성전 기록들을 경신했다. 리니지W 일일 이용자 수 120만명의 7%에 이르는 수치다.

 

공성전은 다수의 혈맹이 성의 지배권을 놓고 대결하는 리니지 IP의 핵심 콘텐츠다. 켄트성에서 벌어진 리니지W의 첫 공성전에는 8만 명 이상(월드 평균 약 4,500명)이 참여했다. 글로벌 참가자 비중은 58%에 이른다.

 

공성전이 진행된 50분간 총 4,107만 회의 PvP가 발생했다. 공성전에 참가한 이용자들은 약 560억 아데나(게임 내 재화)를 소모했다. 모든 지표는 역대 리니지 시리즈 중 최고치다.

 

리니지W는 수호탑을 파괴하고 면류관을 획득하면 성을 점령하는 기존 방식을 유지했다. 이용자들이 익숙한 방식을 채택하면서도 공성 병기 등을 제작해 리니지W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앞으로도 매주 일요일 저녁 8시에 공성 선포 후 저녁 9시부터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는 5월 1일 예정된 공성전부터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켄트성을 지키는 NPC의 공략 난이도를 완화하는 등 콘텐츠를 개선할 계획이다.

 


 

■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쌍검사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 쌍검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실시했다.

 

이용자들은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사전등록에 참여하고 신규 직업 쌍검사에 대한 정보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쌍검사는 두 자루의 검을 이용하여 강력한 근접 공격을 펼치는 캐릭터로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쌍검사 스페셜 선물 상자를 지급했다. 이용자들은 쌍검사 스페셜 선물 상자를 통해 신규 얼굴 장식 백전연마를 비롯해 팔각 보석 선택상자, 영웅 무공패 석판, 영웅 수호신령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쌍검사는 현재 업데이트돼 사용해볼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