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스피릿위시' 론칭 직후 상승세

게임샷 선정, 1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19년 01월 21일 14시 51분 05초

게임샷이 선정한 1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론칭 직후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스피릿위시'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리니지2 레볼루션'이 주목됐다.

 

 

 

■ 스피릿위시 양대 마켓 매출 순위 5위권 진입

 

넥슨은 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스피릿위시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5위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공식 출시된 스피릿위시는 양대 마켓 매출 5위안에 든 유일한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로, 낡은 삼포의 소유권을 두고 펼쳐지는 포욜라와 칼레바 왕국 간 분쟁 속에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 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MMORPG다.

 

산책, 요리, 친구, 연주 등 신세경의 평범한 일상 모습과 게임을 접목한 유튜브 광고 영상 조회 수는 88만 건을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네이버에 개설한 스피릿위시 공식카페 가입자 수는 공식 출시 5일만에 4만 3천 명을 돌파했다.

 

이용자들은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파스텔 톤 그래픽, 정교한 자동전투 기능을 지원하는 전략 설정 시스템, 3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개별·전체)하는 멀티 캐릭터 전투 등을 인기 요인으로 꼽는다.

 

 

 

■ 리니지2 레볼루션, 장비 각성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전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성장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연금, 대장, 보석세공, 마법부여, 요리로 구성된 '전문 기술'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특정 재료로 제작하는 시스템으로, 기술에 따라 변환할 수 있는 재료가 달라진다. 연금은 엘릭서 재료, 대장은 장비 재료, 보석세공은 집혼석과 장신구 재료, 마법부여는 캐릭터와 장비 강화에 필요한 재료, '요리'는 섭취 시 버프 효과가 있는 재료로 제작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장비 각성 시스템이 추가된다. 장비 각성은 기존의 대장 전문 기술을 통해 제작된 UR 등급의 장비를 추가로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총 3단계의 각성을 거쳐 기본 능력치 성장 및 랜덤 옵션 추가와 함께 기존 스킬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 마력석을 장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엘릭서와 집혼석의 최고 등급인 SR 등급의 상위 등급을 각각 선보인다. 전문 기술 연금을 통해 얻은 초월 재료를 소모해 SR 등급의 엘릭서를 초월할 수 있으며, 5 단계의 초월 후 UR 등급의 엘릭서로 승급할 수 있다.

 

같은 방식으로 전문 기술 보석세공을 통해 얻은 초월 재료를 소모해 SR 등급의 집혼석을 초월할 수 있으며, 5단계의 초월 후 UR 등급의 집혼석으로 승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전문 기술 마법 부여를 통해 얻은 핵심 재료를 소모하면 S 등급 이상의 탑승펫에 마법을 부여할 수 있다. 부여된 마법은 특정 재료를 사용하여 추가적인 성장과 초월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문 기술에 의뢰소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용자들은 의뢰소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전문 기술로 제작할 수 없는 아이템을 타 이용자에게 제작 의뢰를 요청할 수 있게 됐다. ​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