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탐방] 14종의 신작, 볼거리 한가득 넥슨

지스타 2018 주요 부스 보기
2018년 11월 16일 11시 59분 19초

14년 연속 지스타에 참가한 국내 대표 게임사 넥슨은 금년 지스타 2018 자사 BTC 부스에서 모바일 게임 11종과 PC온라인 3종, 총 14종으로 구성된 게임을 출품, 관람객들이 시연해 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300부스로 압도적인 규모를 보여준 넥슨 BTC 부스 그 크기만으로도 관램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만들었다. 부스는 출품작 시연존과 넥슨 스튜디오, 이벤트존으로 구성됐고 부슨 내외에 가로 50m, 세로 4m 크기의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이 및 세로 6m 크기의 대형 버티컬 월을 세워 출품작 14종의 화려한 영상과 이미지를 선보였다.

 

총 14개의 출품작 중 부스에서 시연 가능한 작품은 11종으로, 나머지 3개 출품작은 영상 및 이벤트로 기획됐다. 시연 부스는 총 623대(모바일 543대, PC 80대)의 시연기기가 마련됐고 이 외에도 다채로운 현장이벤트가 제공돼 현장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행사장은 관람객들로 발 디디기 힘들 정도로 북적거려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올해 선보인 신작은 자사의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 큰 주목을 받았다.


대표적으로 PC 온라인게임으로 큰 인기를 누린  ‘바람의나라: 연’과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테일즈위버M’, ‘마비노기 모바일’이 있다.
 
바람의나라: 연은 1996년 출시한 세계 최장수 상용화 그래픽 MMORPG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PC온라인 '바람의나라'를 베이스로 제작된 신작으로 원작 그 이상의 볼륨과 그래픽, 완성도를 지닌 점이 특징이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게임성이 일품인 PC 아케이드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기존작을 그대로 스마트폰에 옮겨 닮은듯한 우수한 완성도를 선보였다.

 

 


게임성은 물론 특히 고품격의 뛰어난 인 게임 음악으로 대호평을 받은 PC 온라인 게임 ‘테일즈위버’ 역시 모바일로 재 탄생해 관람객을 맞이했고 마비노기 모바일 역시 원작 '마비노기'의 방대한 컨텐츠와 감성을 잘 살린 점이 일품이다..
 
이외로도 해양 어드벤처 ‘데이브(모바일)’과 퍼즐어드벤처 ‘네 개의 탑(모바일)’, 액션RPG ‘드래곤하운드(PC)’, MOBA ‘어센던트원(PC)’,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모바일)’, MMORPG ‘스피릿위시(모바일)’, 캐주얼액션 ‘런닝맨 히어로즈(모바일)’, 수집형 게임 ‘카운터사이드(모바일)’, MMORPG ‘아스텔리아(PC)’, MMORPG ‘트라하(모바일)’이 BTC 시연존에 마련돼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했고 이중 카운터사이드와 어센던트원, 아스텔리아는 영상으로만 공개됐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