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모바일 시장서 PC온라인 IP 인기 후끈

게임샷 선정, 3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18년 03월 19일 15시 45분 32초

게임샷이 선정한 3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검은사막 모바일'과 '라그나로크M:영원한 사랑' 등 PC온라인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 인기를 끌었다.

 

 

 

■ 검은사막 모바일, 두 번째 업데이트 실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업데이트로 길드 토벌을 추가하고 캐릭터 가방 기본 무게를 증가하는 등 총 129건의 다양한 패치를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길드전의 핵심 콘텐츠라 할 수 있는 거점전의 리허설을 진행한다.

 

거대한 길드 우두머리를 길드원이 모여 함께 공략하는 길드 토벌은 길드원간의 단합력과 협동심이 중요한 콘텐츠다. 길드 대장은 길드 소환석으로 길드 영지에 우두머리 몬스터인 오르그나 우둔한 나무정령을 소환 할 수 있다.

 

길드원의 전투력이 낮은 길드도 충분히 토벌이 가능하도록 난이도가 3단계로 나뉘어 있으며, 참여한 길드는 최대 전설 등급 이상의 장비 및 기타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거점전은 원작에서 길드전의 꽃이라 불릴 정도로 매력적인 콘텐츠로 모바일에 맞춰 재설계 되었으며, 길드끼리 거점을 점령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최대 150명이 참여해 대규모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리허설에는 길드 레벨 1인 길드도 참여 할 수 있으며 거점 입찰을 완료한 길드는 영지 내 전장의 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길드에게는 500만 은화와 길드 포인트 1,000점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 라그나로크M, 출시 이틀 만에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달성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이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라그나로크M의 이런 결과는 중국, 대만 등 글로벌에서 인정 받은 게임성과 흥행성을 바탕으로 따뜻한 그래픽과 아기자기한 협동 콘텐츠 등이 더해져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출시 전 파이널 테스트를 통해 서버의 한계치를 파악하는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 적극적인 피드백을 적용하여 출시 당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이모티콘, 모션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물론 NPC와 교감을 진행하는 감성적인 콘텐츠도 인기에 한 몫 했다는 평이다. 여기에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방대한 스토리를 그대로 계승하는 한편, 불필요한 스킬을 없애고 스킬을 강화 형태로 변경한 점도 호응을 얻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