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전년동기대비 대폭 성장'

1분기 침체 게임산업, 2분기 반등 예상

1분기에는 다소 침체됐던 게임산업이 2분기에는 반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베스트증권은 엔씨소프트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 오른 4267억원, 영업이익은 68% 증가한 1339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5G 시대 게임산업 육성 전략 토론회

충남시, 5G 시대 맞춰 게임 산업 육성 위한 토론회 국회서 마련

1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5G 시대 게임산업 육성 전략 토론회’가 개최됐다.

백자이동궁명사각호, 중화궁인 공개

라이엇 게임즈, 국외 소재 문화재 2점 환수

라이엇 게임즈가 4번째, 5번째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에 성공했다.

KBS '게임중독은 질병'...보건복지부 연관됐나 ON

지난 10일 KBS가 게임중독을 다룬 보도가 구설수에 올랐다. KBS는 서울시보라매병원의 연구를 인용하면서 게임중독은 질병이며, 조기치료가 필요하다고 보도했다.

조건희 / 2019-03-11

대규모 콘솔 오프라인 행사 ‘PS페스타’, PS4 플랫폼 신작 ... CO

지난해까지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이하 PS아레나)로 진행됐던 본 행사는 올해부터 PS페스타로 변경됐다. 또 이날 행사는 PS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예년보다 규모를 키워 PS4 및 PS ...

이동수 / 2019-03-09

게임업계, 박양우 문체부 장관에 기대반 우려반 ON

박양우 중앙대학교 교수가 문화체육관광부 신임 장관으로 내정 된 가운데 게임업계에서는 높은 기대를 표하고 있는 반면 조심스러운 우려를 내놓고 있다.

조건희 / 2019-03-08

세키로, 소울 시리즈 강점을 기반으로 닌자 특유 액션 추가해... CO

8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서울 종로에 위치한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PS4 신작 세키로의 미디어 인터뷰 자리를 마련했다.

이동수 / 2019-03-08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 '글로벌 게임사' 입지 강화를 위해서 ... ON

CCP게임즈는 1997년 아이슬란드에 설립한 글로벌 게임사이며, 2003년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MMORPG 이브온라인을 출시해 누적 가입자 약 4천만 명을 보유했다.

이동수 / 2019-03-07

CCP게임즈, 펄어비스와 ‘이브온라인’ 영원히 서비스하도록 ... ON

CCP게임즈는 1997년 아이슬란드에 설립한 글로벌 게임사이며, 2003년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MMORPG 이브온라인을 출시해 누적 가입자 약 4천만 명을 보유했다. 펄어비스는 2018년 9월 이 회사를 인수했고 관련한...

이동수 / 2019-03-07

텐센트, 왕자영요 e스포츠 글로벌로 판 키운다 ESPORTS

중국 텐센트가 모바일게임 ‘왕자영요’ e스포츠 리그의 계획을 발표하고 글로벌 리그로서의 첫 발을 내딛는다.

김성태 / 2019-03-06

韓PS스토어카드, 모회사 서비스 이관으로 온라인 판매 중단 CO

PS스토어카드는 플레이스테이션 다운로드 게임 및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유료재화가 들어간 카드로, 현재 공식 홈페이지와 오픈마켓, 오프라인 매장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3월 31일 이후로는 PS파...

이동수 / 2019-03-05

멈추지 않는 에이팩스 레전드 흥행 ON

EA의 '에이펙스 레전드'가 출시 한 달 만에 이용자 수 5천만 명을 돌파했다.

조건희 / 2019-03-05

WD, 2세대 고성능 NVMe SSD 신제품 공개 ON

웨스턴디지털은 자사의 신제품 ‘WD Black SN750 NVMe SSD’를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서울 용산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5일 진행했다.

이동수 / 2019-03-05

국내 갑부 순위 공개...게임업계 최고 갑부는 ON

10억 달러 이상을 보유한 한국인 갑부 36명 중 IT/게임 업계 종사자는 7명인 것으로 조사됐다.

조건희 / 2019-03-04

한류 최대 흑자, 게임이 만들었다 ON

지난해 ‘한류흑자’가 역대 최대를 기록한 가운데 이 중 85%가 게임 관련 수지로 조사됐다.

조건희 / 2019-03-04

하스스톤, 네 번째 정규력은 '용의 해'… 다채로운 콘텐츠로 ... MO

이날 행사는 화상을 통해 통해 하스스톤 벤 톰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이크 도네이스 수석 디자이너가 신규 콘텐츠에 대해 설명했다.

이동수 / 2019-03-01

2019년, e스포츠에 돈이 넘쳐난다 ESPORTS

작년 한해 상금 규모만 1700억 원 가량이었던 e스포츠 판이 올해 더욱 커질 전망이다.

조건희 / 2019-02-28

여명숙 전 게임위원장, '부당 인사'로 확인 ON

여명숙 전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의 위원장 선출을 둘러싸고 문화체육관광부가 부당하게 개입한 정황이 확인됐다.

조건희 / 2019-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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