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PC 토크콘서트

넥슨, 코딩 꿈나무를 위해 NYPC 등 관련 행사 지속 진행할 것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NYPC는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청소년이면 누구나 8월 31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 시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에 참여할 수 ...

엔씨, 펄어비스, 그라비티에 주목

2018년 2분기 게임업체 실적 정리

2018년 2분기 매출액은 넷마블이 5008억 원으로 1위, 영업이익은 엔씨소프트가 1595억 원으로 1위를 차지했다.

네크워크와 최적화 개선이 시급

금년의 대작을 PC로도 즐긴다… 몬스터헌터: 월드

지난 2004년 PS2 플랫폼으로 시리즈의 첫선을 보인 캡콤의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대자연을 배경으로, 그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거대 몬스터와 싸우며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는 것을 ...

LCK 서머, 최초로 결승 올라와 ‘롱주 게이밍’ 우승 ESPORTS

이날 결승전은 창단 후 첫 결승에 진출한 ‘롱주 게이밍’과 7회 우승의 대기록에 도전하는 ‘SKT T1’ 간의 결전이 펼쳐졌고, 우승 팀에게는 상금 1억 원(총 상금 2억 9,500만 원)과 함께 세계 최고 권위의 LoL...

이동수 / 2017-08-26

‘룽주-SK’, LCK 서머 결승 앞두고 임한 각오 밝혀 ESPORTS

LCK 최초로 결승전 전날 마련된 이날 행사는 대망의 결승을 앞두고 롱주 게이밍과 SKT T1 양팀 선수와 코칭 스태프가 미디어와의 사전 Q&A 등이 됐다.

이동수 / 2017-08-22

오버워치 리그 서울팀, ‘루나틱하이’ 영입 이유 말하다 ESPORTS

이번 간담회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선수는 루나틱하이에 소속이었던 김인재, 류제홍, 양진혁, 공진혁, 김준혁, 문기도 선수 6명이 서울팀에 합류하게 됐다. 또 서울팀은 백광진 감독과 채호정 수석코치가 이끌며, ...

이동수 / 2017-08-22

제9회 대통령배 KeG 전국결선 막을 올려 ESPORTS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 넥슨, 라이엇게임즈, 넷마블게임즈, 슈퍼셀이 후원, 삼성 데스크탑 오디세이, 디엑스레이서, 엔비디아, 제닉스 크리에이티브가 협찬...

이동수 / 2017-08-19

블리자드, 스타: 리마스터로 新舊 세대 모두 아우른다 ESPORTS

GG두게더는 스타크래프트가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한국에서만 진행되는 행사로서, 팬들이 오프라인 현장 참석해 블리자드 개발진들과 함께 해 스타크래프트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동수 / 2017-07-30

스타: 리마스터, 선수 및 캐스터에 있어 새로운 부활 의미 ESPORTS

또한,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최초로 공개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이벤트 매치와 축하 공연, 블리자드 관련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블리자드스토어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들이 마련됐다. ...

이동수 / 2017-07-30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상징적인 韓서 대규모 행사 마련 ESPORTS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최초로 공개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이벤트 매치와 축하 공연, 블리자드 관련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블리자드스토어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들이 마련됐다. 특히 이...

이동수 / 2017-07-30

사이게임즈 코리아, 한국 법인 설립 이유에 대해 말하다 ESPORTS

사이게임즈는 지난 2월 CCG '섀도우버스'를 국내에 출시했고, 론칭 2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10위권을 기록, 동시에 섀도우버스 e스포츠 대회를 몇 차례 진행해, 한국 시장과 모바일 스포츠 시장에 대한 가능성...

이동수 / 2017-07-26

업데이트는 물론 e스포츠까지, 테일즈런너 ESPORTS

스마일게이트가 최근 테일즈런너의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유저 참여형 e스포츠인 ‘레인보우 리그’도 공식 개막을 선언했다.

이형철 / 2017-07-21

아이덴티티, 500억 규모 투자로 e스포츠 시장 성장 돕는다 ESPORTS

이날 행사에서 아이덴티티는 글로벌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향후 사업 계획을 밝혔다. 아이덴티티 구오하이빈 대표와 전명수 부사장 등이 참석해 이 회사의 e스포츠 사업 전략과 방향을 설...

이동수 / 2017-07-19

구오하이빈 대표, 아이덴티티 e스포츠 사업 진출 사연 밝혀 ESPORTS

이날 행사에서 아이덴티티는 글로벌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향후 사업 계획을 밝혔다. 또 이 자리에서는 아이덴티티 e스포츠 브랜드 ‘WEGL(World Esports Games & Leagu...

이동수 / 2017-07-19

韓 모바일 e스포츠 시장, 외산 게임 공습 ESPORTS

국내 게임사들이 자사의 모바일 게임 'e스포츠화'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해외 게임사들이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이동수 / 2017-07-10

블소 토너먼트 KOREA, ‘GC Busan BLUE’ 2시즌 연속 우승 ESPORTS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대표작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의 공식 e스포츠 대회 ‘블소 토너먼트 2017 KOREA 시즌2(이하 블소 토너먼트 시즌2)’ 결승전이 서울 상암에 위치한 ‘상암 OGNe스포츠 스타디움’...

이동수 / 2017-06-18

게임사, 모바일 e스포츠화 위한 움직임 가속화 ESPORTS

특히 e스포츠는 단순 오락이라 치부됐던 플레이어와 플레이어 간의 경쟁을 스포츠화하여 전문 팀과 선수들의 탄생, 그들의 경기를 보는 관람객을 형성했고,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글로벌적으로 꾸준히 성장해 ...

이동수 / 2017-06-09

SVS, 해외 진출 힘든 VR 업체 적극 돕는다 ESPORTS

SVS는 와이제이엠게임즈와 일본 구미가 합작해 운영하는 VR전문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제1기 4개사를 선발 후 6개월에 걸쳐 업계 전문가를 통한 멘토링데이와 ‘VR엑스포2017’ 참여 및 국내외 데모...

이동수 / 2017-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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