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10주년 빛의 축제’ 성황리 종료

2025년 09월 22일 14시 34분 53초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지난 20일(토),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파이널판타지14’ 한국 서비스 10주년 기념행사 ‘10주년 빛의 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2일 전했다.

 

‘파이널판타지14’ 한국 서비스 10주년 기념행사 ‘10주년 빛의 축제’는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최초 공개와 함께 역대 확장팩의 다양한 정보, 한국 서비스 로드맵 공개 등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로 마련된 행사로, 지난 8월 25일 입장권 판매 시작 이후 1분 만에 전량 매진을 기록하며, 국내 유저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 20일 진행된 ‘10주년 빛의 축제’는 '10주년 기념 레터라이브'를 시작으로 '개발자 노트', '빛의영자' 그리고 '빛의성우: 황금편'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10주년 기념 레터라이브’에서는 하반기 대규모 업데이트 V7.3 ‘내일을 향한 이정표’의 정보가 최초로 공개됐다. '황금의 유산' 스토리가 완결되고 새로운 모험이 시작되는 신규 메인 스토리, 신규 레이드 및 던전, 신규 연대기 퀘스트, 신규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 경기장 등 다양한 업데이트 콘텐츠 소식과 함께, 업데이트 일정을 오는 10월 28일(화)이라 밝혔다.

 

이와 함께, 한국 최초 ‘파이널판타지14’ 상설 카페 '카페 크리스타리움' 오픈 소식을 최초로 전했다. ‘카페 크리스타리움’은 기간 제한 없이 상시 운영되는 카페로 사전예약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서울 합정역 인근 오픈 예정임을 밝혀 국내 유저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또, 오는 11월 15일(토) 한국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총괄 프로듀서 요시다 나오키 P/D와 시니어 스토리 디자이너 오다 반리의 한국 방문 소식과 함께 ‘요시다 P/D의 산책 with 오다 반리’ 방송 소식을 예고해 한국 유저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어, '파이널판타지14' 리드 게임 UI 디자이너인 오다기리 케이가 참여한 ‘개발자 노트’, 한국 서비스의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는 '빛의영자' 프로그램을 진행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으며, 남도형, 이달래, 김신우, 윤용식, 윤아영, 김가령 등 유명 성우들이 참여해 주요 캐릭터의 숨겨진 이야기를 공개하고, 실감 나는 연기를 선보인 ‘빛의성우: 황금편’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파이널판타지14’의 한국판 운영 프로듀서 최정해 실장은 "2015년 8월 14일,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후 '파이널판타지14'가 10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10년 동안 한결같은 관심과 사랑,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한국 유저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이번 10주년을 계기로 새로운 10년을 여는 출발점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파이널판타지14’는 유저분들과 함께 소통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