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드게임즈 ‘트릭컬 리바이브’, 1월 업데이트 미리보기

풍족한 콘텐츠 대거 추가
2023년 12월 27일 09시 29분 53초

에피드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가 2024년 1월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트릭컬 리바이브가 공개한 1월 업데이트는 크게 ‘100일 기념 업데이트’와 ‘1월 중 진행될 업데이트’ 2가지로 나뉜다. 먼저 100일 기념 업데이트는 ‘3랭크, 6랭크 장비 제작 방식 완화’, ‘테마극장 - 챌린지 스테이지’, ‘길드 및 펫 시스템’, ‘모여라 사도’가 있다.

 

각각 살펴보면 3랭크 장비는 2랭크 도안과 3랭크 도안으로 제작하도록 변경되며, 6랭크 장비는 5랭크 도안, 6랭크 도안으로 제작하게 개선된다.

 

 

테마극장 개최 기간 중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챌린지 스테이지가 해금된다. 챌린지 스테이지는 입장 시 별도의 재화를 소모하지 않으며, 엘다인 사도의 편성 제한 없이 사도 6인을 편성할 수 있다.

 

또한, 챌린지 스테이지 클리어 시 이벤트 재화는 획득할 수 없으나 별도의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단 클리어한 스테이지에는 재도전할 수 없고 테마극장 진행 기간이 종료되면 챌린지 스테이지의 진행 정보는 모두 초기화된다. 장비 제작 방식 온화 및 챌린지 스테이지는 1월 4일 정기점검과 함께 업데이트된다.

 

길드 및 펫 시스템은 1월 18일 업데이트에서 공개된다. 길드 시스템은 ‘트릭컬 온라인' 컨셉을 기반으로 두고, 길드 가입 후 대표 사도 및 펫을 설정, 설정한 내용을 길드 메인 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펫과 다양한 상호 작용도 가능하며, 펫들은 작은 선물을 주기도 한다.

 

더불어 길드원이 설정한 대표 사도 중 내게 없는 사도를 초청해 콘텐츠를 경험할 수도 있고, 내 사도를 길드원에게 파견해 도움을 주고 약간의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다. 펫 대여 시스템은 순한맛 스테이지와 차원 대충돌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할 예정이다.

 


 

1월 25일 업데이트로 원하는 사도들을 광장에 부르기 위해 호루라기를 사용해 능력치를 부여하는 모여라 사도 시스템의 피로도 개선을 진행 예정이다. 현재 모여라 사도 진행 시 광장에 모이는 사도가 확률적으로 적용되나, 개선 후에는 호루라기를 추가 소모하여 원하는 사도를 확정적으로 불러올 수 있게 개선된다.

 

1월 중 업데이트 목표 콘텐츠는 ‘생활 스킬 초기화’, ‘신규 월드 및 스토리 해금’, ‘교주의 방 구조 다양화’, ‘교주 레벨 상한 해제 및 사도 레벨업 아이템 추가’가 있다.

 

현재 생활 스킬은 엘리프를 소모하여 초기화를 진행하나 업데이트 이후에는 초기화 아이템을 소모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생활 스킬 초기화 아이템을 보유하지 않았더라도 기존과 같이 엘리프로도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고, 초기화 시 기존에 보유한 생활 경험치를 일부 돌려주도록 변경될 예정이다.

 


 


 

1월 중 21, 22월드가 개방되고, 신규 월드 해방과 함께 메인 스토리 6챕터의 2 ~ 5도 공개될 예정이다. 단, 신규 월드가 해방되더라도 8랭크 장비는 해금되지 않는다.

 

교주의 방을 바꿀 수 있는 일종의 부동산 시스템을 추가되고, 2층 집 구조를 구매하면 층 이동도 가능, 부동산 시스템으로 방 구매 시 더 많은 꾸미기를 진행할 수 있다.

 

최대 레벨이 100레벨로 상한 해방될 예정이며, 100레벨로 상한 해방 후에는 사도들을 모카롱이 아닌 다른 아이템으로 레벨업을 진행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레벨업 아이템은 던전, 상점 등 다양한 곳에서 획득하실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이다.

 

한편, 트릭컬 리바이브 1월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식 카페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