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뮤 모나크-세븐나이츠 키우기' 눈길

게임샷 선정, 12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23년 12월 19일 22시 08분 35초

게임샷이 선정한 12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뮤 모나크'와 신규 이벤트를 선보인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주목됐다.

 


 

■ 뮤 모나크, 대규모 PvP 콘텐츠 원정 챔피언십 업데이트

 

웹젠이 모바일MMORPG 뮤 모나크의 3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웹젠은 뮤 모나크에 대규모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원정 챔피언십과 캐릭터 육성 시스템 원소, 신규 보스와 타임어택 콘텐츠를 업데이트했고, 원정 챔피언십은 서버 오픈 60일 이후부터 매주 일요일 저녁에 열리는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다. 32개의 서버 중 무작위 4개 서버가 매칭되어 총 8개의 경기가 동시 진행된다. 한 시즌에 매주 1라운드씩 총 5회의 라운드가 진행되며, 5라운드까지 모든 경기가 종료된 이후 누적 점수를 기준으로 시즌 랭킹 보상과 개인이 획득한 포인트에 따른 개인 보상도 지급한다.

 

웹젠은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원소 시스템도 추가한다. 뮤 모나크 회원의 서버 접속 60일 이후, 캐릭터 300레벨 달성 시 게임 창에 원소 메뉴가 열린다. 이용자는 칼리마 보스 처치와 콘텐츠 보상으로 획득한 총 4종의 훈장 아이템을 조합해 원소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이어서 뮤 모나크 회원들은 뮤스톤을 원소 장비에 장착해 캐릭터 능력치를 추가로 상승시킬 수 있다. 뮤스톤은 원소 장비 4종의 슬롯과 일치하는 종류로만 장착이 가능하나, 여러 개를 장착해 일정 수치 이상의 레벨이 누적될 경우 원소 각성 효과가 발동한다.

 

이외에도 훈장 및 다채로운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신규 보스 칼리마 보스와 대천사 무기 합성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는 타임어택 콘텐츠 쿤둔의 탑도 추가된다.

 

 

■ 세븐나이츠 키우기, 출시 100일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출시 100일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했다.

 

우선 100일 기념 쿠폰 이벤트가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쿠폰 입력란에 100SEKI를 입력하면 루비 2만 개, 영웅 소환권, 펫 소환권, 100일 기념 케이크, 레전드 영웅 소환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00일 기념 이벤트 출석부와 겨울 축제 카니발 이벤트가 같은 기간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출석만 해도 7일간 각기 다른 세븐나이츠 영웅(루디, 델론즈, 크리스, 아일린, 제이브, 스파이크, 레이첼)을 매일 1종씩 얻을 수 있으며, 겨울 축제 카니발 이벤트를 통해 레전드 영웅 ‘와이저’를 비롯한 각종 성장 재화(금화, 영웅 경험치 등) 획득이 가능하다.

 

대규모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업데이트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레전드 영웅은 항우와 초선이다.

 

항우는 근거리형 영웅으로 패시브 스킬을 통해 자신의 약점 공격 확률을 높이고 치명타 공격을 활용해 상대방의 회피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초선은 기능형 영웅으로 명중 스탯이 증가하는 버프 스킬을 사용해 아군의 명중률을 높이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치명타 공격으로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도 레전드 영웅 스놀레드를 획득할 수 있는 스놀레드 챌린저 패스, 신규 지역 붉은 협곡 추가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