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드게임즈 ‘트릭컬 리바이브’, 12월 업데이트 대공개

길드 시스템 드디어 선보인다
2023년 12월 12일 20시 27분 15초

에피드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가 12월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트릭컬 리바이브가 이번에 공개한 업데이트는 ‘길드 시스템’과 ‘클론 팩토리 및 상점 로테이션’, ‘신규 사도 [힐데] 출시 및 미니 이벤트’,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산타찾기 대소동!]’, ‘6랭크 장비 제작 방식 개선’, ‘모여라 사도 시스템 개선’, ‘보드 개편’ 등이 있다. 각 업데이트는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각 업데이트를 살펴보면, 길드 시스템은 트릭컬을 컨셉으로 한 ‘트릭컬 온라인’ 형태로 개발 중이며, 플레이어가 이 온라인에 접속해 서버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길드 가입 및 내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길드원끼리는 가칭’사도와 놀러 가기(대여 시스템)’으로 다른 교주의 사도를 일부 콘텐츠에서 채용할 수 있고, 다른 교주가 내 사도와 재밌게 놀고 오면 약간의 소풍 기념품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시스템은 1월 초 중순 적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클론 팩토리 및 상점 로테이션은 클론 팩토리 및 상점의 새로운 로케이션이 12월 28일부터 적용되고, 클론 팩토리 변경 목록은 아래 사진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 상점 아이템은 ‘우주 식량이 캬라멜 팝콘’으로 변경된다.

 


클론 팩토리​ 변경 내용

 

신규 사도 [힐데] 출시 및 미니 이벤트는 신규 사도 힐데 외에도 출시 기념 업적 달성 이벤트 및 새로운 방식의 미니 게임이 등장한다.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산타찾기 대소동!]은 기존 침략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고 이 재화로 이벤트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 가능하다. 이 업데이트들은 12월 14일 선보인다.

 

6랭크 장비 제작 방식 개선을 통해 기존 6랭크 장비 제작을 위해 요구됐던 여러 단계의 제작 과정이 간소화되고, 오는 1월 초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참고로 다른 랭크 장비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모여라 사도 시스템 개선을 통해 사도를 확정적으로 불러올 수 있다(호루라기 추가 소모 필요). 보드 개편은 최상급 크레파스를 소모하는 보드 중 물리/마법 공격력 스테이터스'가 상승하는 보드의 물리, 마법 공격력이 '공격력 스테이터스'로 통합된다.

 

덧붙여 보드 개편 패치 이후로는 공격력 보드를 칠하게 되면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 모두가 상승하게 된다. 다만, 보드 개편은 게임 내 밸런스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안정성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 테스트를 위한 충분한 시간을 거쳐 적용될 예정이다. 이 개편에 대한 일정은 미정이다.

 

한편, 트리컬 리바이브는 플레이어의 건의 사항 및 의견을 꾸준히 수렴해 차후 업데이트도 적용할 계획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