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나이트 크로우-TFT' 신규 업뎃으로 세몰이

게임샷 선정, 6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23년 06월 23일 21시 27분 30초

게임샷이 선정한 6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나이트 크로우'와 'TFT'가 주목됐다.

 


 

■ 나이트 크로우, 신규 파티 던전 버려진 센틸 요새 공개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신규 파티 던전 버려진 센틸 요새를 공개했다.

 

파티 던전은 5명이 참여하는 협동 콘텐츠다. 이용자는 직접 팀을 구성하거나 자동 매칭 시스템을 이용해 손쉽게 파티에 참가할 수 있다. 총 5개 난이도로 구성됐으며,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더 큰 보상이 주어진다.

 

파티 던전 보상 아이템으로 신규 장신구 팔찌가 등장했다. 팔찌 아이템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장신구 슬롯에 장착할 수 있다. 파티 던전에 참여하면 팔찌 아이템은 물론,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수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나이트 크로우는 지속적인 이용자 증가세에 맞춰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6번째 서버그룹 알드윈을 오픈했다. 현재 총 48개 서버가 운영 중이다.

 


 

■ TFT, 신규 세트 룬테라 리포지드 업데이트

 

라이엇게임즈의 TFT가 신규 세트 룬테라 리포지드를 업데이트했다. 

 

TFT의 아홉 번째 세트 룬테라 리포지드는 LoL의 배경인 룬테라가 거대한 폭풍으로 인해 파편화됐다는 설정을 중심으로 흘러간다.

 

TFT는 이번 세트를 통해 차원문, 특성 등 다양한 신규 요소를 선보인다. 차원문은 플레이어들이 투표를 통해 어느 지역에서 게임을 시작할지 결정하는 시스템이다. 스테이지 시작 시 팀 조합에 맞는 유닛을 획득하는 아이오니아의 드리밍 풀 등 독특한 규칙을 지닌 지역들이 등장한다. 특성의 경우 적을 처치하면 추가 능력치를 얻는 녹서스, 특수 아이템을 지급하는 데마시아 등 룬테라 지역을 콘셉트로 설계했다.

 

기존에 전장에 참여했던 럭스, 하이머딩거, 라이즈는 본 세트에서 더욱 강력해진 형태로 등장한다. 데마시아와 마법사 특성을 지닌 럭스는 근처에 위치한 적에게 레이저를 발사하며 하이머딩거는 상점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포탑을 소환한다. 라이즈는 차원문을 통해 어떤 지역을 고르냐에 따라 캐리, 서포터, 골드 생성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또 LoL의 인기 챔피언 티모는 신규 미니 챔피언으로 등장해 플레이어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전설은 현 증강 체계를 업그레이드한 신규 시스템이다. 플레이어는 총 15가지의 전설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챔피언의 특징에 맞는 대표 증강 중 하나를 각 스테이지에서 확정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를테면 오른을 전설로 선택할 경우 휴대용 대장간, 간이 대장간 등을 통해 강력한 유물을 활용할 수 있다. 높은 단계의 특성을 활성화하거나 새로운 특성 조합을 구성하려면 우르프를 선택하면 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