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메이플스토리-오버워치2' 인기몰이

6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3년 06월 21일 14시 41분 28초

6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로 주목받은 '메이플스토리'와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 '오버워치2'가 주목됐다.

 


 

■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이래 역대 최고 PC방 점유율 10.21% 달성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여름 대규모 NEW AGE(뉴 에이지) 1차 업데이트 효과로 서비스 이래 역대 가장 높은 PC방 점유율을 연이어 달성했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는 여름 1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맞이한 첫 주말인 지난 18일 PC방 통계서비스 더 로그 기준 점유율 10.21%를 달성해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이는 전날 17일 9.88%를 기록해 역대 최고 PC방 점유율을 달성한 후 하루 만에 경신한 것으로, 검은마법사 등장이 예고된 2018년 여름 시즌에 기록한 9.62%를 두 차례나 뛰어넘은 수치다. 특히 이번 상승세는 여름 업데이트 시작점에 기록한 성과로, 7월 13일에는 여름 쇼케이스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대망의 6차 전직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앞서 넥슨은 지난 15일 메이플스토리에 대폭 개선된 성장 시스템과 풍성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실시했다. 200레벨부터 260레벨까지 필요 경험치를 절반으로 대폭 줄이고 그 이후 레벨의 필요 경험치는 단계적으로 절감했다. 또 아케인리버, 그란디스 지역의 일일 퀘스트 완료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아케인 및 어센틱 심볼 지급량을 상향 조정해 완화된 성장 난이도를 체감할 수 있게 도왔다. 특수 스킬 반지의 획득처 변경, 신규 아이템 ‘컨티뉴어스 링’ 및 신규 지역 추가 등도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6차 전직에 앞서 빠른 성장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대 260레벨까지 1+2 레벨업을 지원하는 하이퍼 버닝 이벤트부터 대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여름과 겨울의 섬 이벤트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특히 이덴 아쿠아 어드벤처 이벤트의 경우 하루에 한 번만 참여해도 1000 EXP 포인트를 제공하고, 이덴티스크 탐험은 기본 탐험에 접속만 해도 보상을 지급하는 등 이용자 친화적인 이벤트를 마련한 것에 긍정적인 평이 이어졌다. 

 


 

■ 애틀랜타 레인, 압도적 기량으로 오버워치 리그 미드시즌 매드니스 우승

 

지난 18일,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진 오버워치 리그 미드시즌 매드니스 파이널에서 애틀랜타 레인이 휴스턴 아웃로즈를 세트 스코어 4대1로 격파하고 우승상금 50만 달러(한화 약 6억 6천만원)와 우승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아쉽게 준우승에 머문 휴스턴 아웃로즈는 20만 달러(약 2억 6천만원)를 차지했다.

 

미드시즌 매드니스 결승 현장에는 전현직 오버워치 리그 선수 다수가 참여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높였다. 여기에 2022 MAMA 남자 신인상에 빛나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6인조 밴드 그룹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멤버도 참여, 현장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한편, 지난 4월 시작된 오버워치 리그 2023 시즌은 이로써 3개월간의 전반기 모든 일정을 종료했다. 동부 및 서부 지역 소속 각 팀은 7월에 시작될 여름 스테이지까지 짧은 재정비 기간에 들어간다. 여름 스테이지 시작 후에는 10월에 있을 그랜드 파이널(Grand Finals)까지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는 여정에 돌입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