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Wi-Fi 7 신제품은 성능 및 안정성 대폭 향상시켰다

티피링크 신제품 런칭 세미나
2023년 02월 08일 15시 51분 00초

티피링크는 자사의 와이파이(Wi-Fi) 7 신제품을 공개하는 세미나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글래드호텔에서 8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티피링크코리아 레본 지사장과 윤경선 상무, 안재수 부사장 등이 참석해 자사의 와이파이7 제품 및 관련 기술 등을 소개했다.

 

레븐 지사장은 “3년 전 이 장소에서 와이파이 6 신제품을 공개한 바 있는데, 이번에 같은 자리에서 와이파이 7 신제품을 공개하게 됐다”며 “지금 자리가 있기 전까지 코로나 팬데믹으로 다양한 일이 있었지만 그만큼 와이파이가 세상을 더욱 깊게 연결해줬고 우리는 이 시장에서 많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티피링크는 단순히 와이파이 업체라 생각하는 이들이 많지만, 스마트 홈 분야 사업에 집중해 국내 1위 점유율을 기록 중이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솔루션 등 여러 사업도 전개 중이다”고 덧붙였다.

 


 


레븐 지사장

 

레븐 지사장은 “현재 티피링크는 중국, 베트남, 인도, 브라질에 제조 공장을 두고 있고, 5천여 명 엔지니어와 24,000명의 직원 보유, 44개 자회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170여 개 국가에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우리는 안정적인 가격으로 와이파이 제품을 공급해 전 세계 1위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고 앞으로도 다양한 행보를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와이파이 7 기술에 대해서는 안재수 부장이 설명했다. 안 부장은 “와이파이 7은 최대 46Gbps에 달하는 극한의 속도를 자랑하며, 와이파이 6보다 100배 낮은 대기 시간, 5배의 네트워크 용량을 자랑한다”며 “와이파이 6때까지는 속도 개선보다 안정성을 우선 시 했기 때문에 이전보다 큰 상승을 이루지 못했으나, 와이파이 7은 성능 상승뿐만 아니라 더 강력해진 간섭 방지 기술로 향상된 안정성이 강점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와이파이 7은 120% 데이터 패킹으로 더 빠른 속도 구현, 모든 리소스를 최대 사용, 프리앰블 펑처링 기술로 채널 낭비를 없애 혼잡을 해소했다”며 “와이파이 7는 버퍼링 없이 게임과 회의 등 여러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게 할 것이고 티피링크가 그 중심이 될 것이니 지켜봐 달라”고 강조했다.

 


 

티피링크의 와이파이 7 제품군은 12개의 안테나를 내부에 배치, 하이게인 안테나 및 저손실 재질을 사용했다. 또 공유기 제품은 Archer BE900, BE805, BE550 3가지 타입이 발매된다. 데코 모델 역시 3개 모델이 출시되는데, Deco BE95, BE85, BE65가 있다.

 

와이파이 7 공유기 Archer BE900은 쿼드밴드 24Gbps WiFi 7의 업그레이드된 속도를 지원하며 이전과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 안테나를 내부에 장착되어 고급스러운 외관을 뽐내며, 12개의 고출력 내부 안테나로 안테나 간 상호 간섭을 방지하는 동시에 높은 통합성과 전방향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BE900은 최대 24Gbps의 초고속 WiFi 속도를 자랑하며, 2개의 5GHz 대역으로 더 많은 장치에서 고속 WiFi를 즐길 수 있다. 또 새로운 6GHz 대역은 훨씬 더 넓어진 대역폭과 혼잡 없는 채널을 제공하며, RJ45 포트 1개, RJ45/SFP+ 콤보 포트 1개 등 2개의 10G WAN/LAN 포트가 장착되어 광 케이블 및 기존 랜 케이블 연결을 모두 지원, 4개의 추가 2.5G 포트 및 1개의 USB 포트를 통해 홈 네트워크에 완벽하게 호환된다.

 


 

Deco BE95는 최대 33Gbps의 속도와 4개의 주파수 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2개의 6GHz 대역으로 전체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 사용자의 휴대폰과 노트북이 현재 WiFi 7 또는 6 GHz 대역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6 GHz 대역 중 하나를 전용 백홀로 사용하여 보다 강력하고 안정적인 신호를 제공할 수 있다. 2개의 10Gbps가 장착되어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놀라운 고속 인터넷 액세스 및 LAN 액세스를 제공한다.

 

새로운 와이파이 7의 출시와 함께 티피링크 보안 소프트웨어 홈쉴드(HomeShield) 또한 3.0 버전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전체적인 보안 강화를 위해 더 많은 기능과 2개의 전용 앱이 추가되었다. 홈쉴드는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광고 차단기를 사용하여 외부로부터 홈 네트워크와 어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취약점을 제거한다. 또 더 강력한 보안을 요구하는 사용자를 위해 VPN 클라이언트 기능도 제공된다. 홈쉴드는 휴대폰, 컴퓨터, TV, 게임 콘솔 및 기타 IoT 장치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홈 네트워크 장치를 보호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1,075,510 [02.09-10:39]

WIFI6도 이제서야 보급 시작인데.. 벌써 7이라니.. 아주 발빠르게 움직이네요...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