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주유소로 놀이공원으로...오프라인 테마로 각광

팝업 스토어도 성황
2023년 01월 11일 14시 36분 11초


 

게임이 주유소, 베이커리, 놀이공원, 마트 등 오프라인 테마로 각광받고 있다.

 

넥슨은 ‘현대오일뱅크’, ‘피치스(Peaches.)’와 손잡고 ‘카트라이더’ IP를 활용한 ‘파츠(Parts) 오일뱅크 주유소(이하 파츠 오일뱅크)’를 열었다. 한남동 직영 주유소에 마련 된 '파츠 오일뱅크'는 올해 12월까지 운영된다.

 

‘파츠’는 ‘피치스’와 ‘카트라이더’의 글자를 조합한 새로운 브랜드명으로, ‘파츠 오일뱅크는’ ‘피치스’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을 반영해 설계됐다. 이곳에는 ‘카트라이더’의 카트바디를 연상케 하는 슈퍼 튜닝카와 함께 인기 게임 캐릭터인 ‘배찌’ 조형물이 설치되었으며, 이번 협업을 위해 특별 제작된 국내 최정상 그래피티 작가 XEVA(유승백)의 아트 작품이 중앙 벽면에 배치됐다.

 

주유 공간 한편에는 굿즈샵과 라운지가 마련된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1층 굿즈샵에서는 ‘카트라이더’ IP에 ‘피치스’의 젊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더한 후디, 비니 등 의류굿즈부터 헬멧, 손난로, 에코백을 포함한 컬쳐굿즈와 스몰굿즈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블랙 앤 화이트 인테리어로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2층 라운지 공간은 휴게공간으로 운영되며, 포토존은 대형 ‘브로디’ 조형물로 꾸며졌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31일까지 ‘넥슨 현대카드’로 컬래버 제품을 구매한 방문객에게 5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청구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베이커리 ‘태극당’과 손잡고 1월 31일까지 서울 장충동의 ‘태극당’ 본점에 ‘바람의나라’ IP를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한다.

 

게임과 빵, 그리고 예술이 어우러진 팝업 공간은 아티스트 에이전시 ‘패닉버튼’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태극당’ 최고의 제품 모나카의 맛을 알게 된 ‘바람의나라’의 ‘다람쥐’ 캐릭터가 ‘복’을 상징하는 모나카를 얻기 위해 현실 세계의 ‘태극당’ 매장에 들어갔다는 유쾌한 스토리의 아트워크들로 외관을 꾸몄다.

 

1층 팝업 공간에는 ‘미지’, ‘채병록’, ‘강성모’ 작가가 재해석한 ‘바람의나라’와 ‘태극당’, 두 세계관의 만남을 표현한 아트피스를 곳곳에 전시하고, 세계관을 소개하는 픽셀아트 영상을 상영한다. 2층은 포토존, 크로마키 포토부스와 더불어 영상과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마련했다.

 

같은 기간 ‘태극당’ 본점을 포함한 매장 4곳에서는 ‘바람의나라x태극당’ 종합선물세트와 ‘바람의나라X태극당’ 모나카 세트를 판매한다. 제품에는 ‘바람의나라’ 와 ‘바람의나라: 연’의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이 동봉되어 있다. 이 밖에 ‘태극당’ 본점에서 ‘넥슨 현대카드’로 구매 시, 2천 원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현장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팝업 공간 곳곳에 숨어 있는 다람쥐 아트피스를 발견해 SNS에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방문객 2,000명에게 ‘넥슨캐시’를 선착순으로 선물하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크로마키 포토부스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한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태극당 상품 혹은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앞서 지난해 11월 넥슨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카트라이더’ IP를 활용한 신규 어트랙션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를 개장했다.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IP와 롯데월드의 세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실사판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라는 콘셉트 아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약 600평 너비의 대규모 신규 어트랙션이다.

 

트랙과 고카트는 모두 ‘카트라이더’ IP의 최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콘셉트로 꾸며져 있으며, 최대 8명의 이용자가 함께 직선주로와 커브코스, 오르막과 내리막 등 다채로운 코스를 주행하며 현실 속의 레이스를 펼칠 수 있다. 또한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에서의 추억을 기념할 수 있도록 시상대로 꾸며진 포토존을 비롯해 4컷 사진과 현실판 ‘라이센스’인 나만의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포토부스도 운영해 색다른 즐거움을 즐길 수 있다.

 


 

비교적 짧은 기간이지만 팝업 스토어도 성황리 운영되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 12월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소환사들의 성장과 모험의 스토리의 담아 매장 안팎을 게임 속 배경과 다양한 캐릭터들의 모습으로 꾸몄으며, 방문과 체험 만으로 ‘크로니클’ 세계와 소환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팝업 스토어는 방문객이 ‘크로니클 아카데미’에 입학해 라힐 수호단원으로서 주어진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크로니클’의 핵심 요소인 ‘소환’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들을 배우며 성장해 나가는 콘셉트로 전개된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 체험존에서 PC로 ‘크로니클’을 즐기고, 게임 속 소환진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360도 포토 스튜디오, 소환수 디자인의 핀버튼 배지를 제작하는 미션과 OX 퀴즈 등 각 단계별 클래스를 진행하고 소환서를 뽑아 다양한 굿즈를 획득할 수 있다.

 

역시 지난 12월 GS25 도어투성수점에는 ‘메이플스토리’ 팝업 스토어가 진행됐다. 성수동의 ‘핫플’로 부상한 GS25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도어투성수는 낮에는 카페, 밤에는 펍 콘셉트로 운영되며, 자체브랜드 상품과 협업 상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테마로 꾸며진 해당 스토어는 ‘메이플스토리’ 스페셜 패키지 및 카푸치노를 판매하였으며, 대형 핑크빈이 비치된 포토존 등을 성황리 운영했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슈마커는 지난 11월 슈마커 강남점을 ‘스트릿 모코코 팝업 스토어’로 탈바꿈 시키고 전국 16개 슈마커 매장에서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판매했다. 팝업 스토어는 ‘모코코’를 테마로 매장 전체가 꾸며지며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포토 부스도 설치됐다. 더불어, 팝업 스토어에서만 한정 판매되는 ‘모코코 실리콘 참 세트’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의 첫 번째 팝업스토어 ‘도구리 오피스’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도구리 오피스’는 도구리가 근무하는 사무실을 콘셉트로 구현한 팝업스토어로 10월 27일부터 11월 8일까지 13일간 일평균 3,000명, 총 4만여 명이 방문했다.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는 총 63종의 신규 굿즈를 처음 공개했다. ‘도구리 2023 탁상 달력, 도구리 시크릿 키링, 잘자구리 바디필로우’ 등 제품은 인기리에 조기 품절됐으며 캐릭터의 세계관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