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마이스터고, 올해 더 든든해진다

MOU 및 업계 지원 이어져
2023년 01월 06일 23시 48분 03초

국내 유일 게임 맞춤형 고등학교인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가 다방면의 협력과 지원으로 더욱 든든한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 5일, 게임 퍼블리셔 CFK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채용확대 등 산학협력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 게임인을 양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 공동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CFK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신규인력 수급 관련 협력과 교육과정 개발과 교재개발 자문 및 지원 협조, 기술지도 지원 협조 등 다양한 분야를 놓고 협력 사업을 추진,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CFK는 콘솔 퍼블리셔로서는 유일하게 타 플랫폼 이식개발, 리메이크가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지난해 SK브로드밴드와 계약을 체결, SK B tv에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를 비롯해 ‘MazM: 지킬 앤 하이드’, ‘큐브이’, ‘길고양이 이야기’, ‘홍마성 레밀리아: 비색의 교향곡’ 등 5종의 게임을 입점하며 PC, 콘솔 외 여러 플랫폼으로 라인업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CFK 구창식 대표는 “우수한 게임인력을 꾸준히 양성하고 있는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정석희 교장은 “게임개발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기존의 모바일이나 PC게임 이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학습 기회라고 생각하며, 이번 협력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잘 준비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에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하며 힘을 실었다.

 

본 후원금은 2주간 ‘에오스 레드’ 게임 내에서 진행된 후원 이벤트에 10여만 명의 유저가 참여하여 마련되었으며, ‘에오스 레드’ 유저들을 대신하여 전달되었다. 본 후원금은 학생 복지 및 학생자치활동을 비롯하여 학업에 필요한 PC 및 소프트웨어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참고로 경기게임마이스터고는 블루포션게임즈와 산학협력 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본 기부는 '에오스 레드' 유저들의 자발적 참여에 의해 3년 째 이어져 오고 있다.

 

블루포션게임즈 관계자는 “후원 이벤트에 십시일반 참여해 준 ‘에오스 레드’유저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운영진 모두는 더 나은 콘텐츠 개발로 보답하도록 하겠다. 동시에 게임산업 발전의 초석이 되는 인재 양성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 개교한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개교이후 활발한 산학 협력과 활동으로 미래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지스타 2022에는 부스를 내고 2학년과 3학년 재학생이 제작한 5종의 게임을 전시했다. '네온타워', '미지컬 다이스', '스핀 브레이크', '리고' 등 학생들의 작품답게 저마다 독특한 아이디어로 눈길을 끌었으며, 특히 높은 완성도를 보여 주목을 받았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