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M', 주요 타깃은 2040

주요 컨텐츠 밸런스 공들여
2022년 06월 24일 00시 00분 01초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출시일이 확정된 가운데, 천애명월도M에 대한 질의를 나눌 수 있는 인터뷰 자리가 마련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인터뷰에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천애명월도 PC와 모바일 개발 총괄을 맡은 션 후 개발 프로듀서와 아트 디자인으로 14년간의 게임 개발 경력을 지니고 있는 첼시 쑨 아트 디렉터가 참석해 질의에 답했다. 션 후 개발 프로듀서와 첼시 쑨 아트 디렉터는 인터뷰를 통해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인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며 "유저들의 피드백을 듣고 반영하는 천애명월도M 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래는 이번 인터뷰에서 오간 질의 내용이다.

 


좌측부터 션 후 개발 프로듀서, 첼시 쑨 아트 디렉터

 

- 천애명월도M의 주요 타깃 연령대는 얼마로 보나?

게임 원작의 무협 요소나 MMORPG라는 장르적 특성상 20~40 남성층이 주요 타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다만, 무협이나 장르에 국한된 컨텐츠 외에도 게임 내에서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즈 요소나 코스튬, 생활 컨텐츠, 그 외 친구들과의 상호작용 요소 등을 준비하고 있어 연령이나 성별에 국한되지 않고 남녀노소 모두 충분히 즐길 수 있다.

 

- 메인 스토리 컨텐츠 전체 분량은?

텍스트로 약 500만자 정도의 분량이다.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인만큼, 플레이를 할 때도 한 편의 소설을 읽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여러 컨텐츠를 체험하다보면 다시 금방 메인 스토리로 돌아갈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있을 것이므로 NPC 호감도 스토리, 천명 스토리, 기연 스토리 등 다양한 스토리를 즐기다가 언제든 메인 스토리를 다시 이어가는 것이 가능하다.

 

​인스턴스 던전은 출시 빌드에서 몇 개까지 등장하나?

천애명월도M 오픈 후 달성 레벨에 따라 매일 일반 던전을 즐길 수 있으며 매주 도전던전, 랜덤던전, 10인 레이드 던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각 던전마다 일정 레벨에 맞춰 3~4개 스타일의 세부 던전이 존재하며 이밖에도 길드원과 즐길 수 있는 길드 한정 던전 등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했다.

 

​저택 하우징 시스템 자유도가 높다. 관련 추가 컨텐츠는?

이전 서비스 경험에서 하우징은 큰 호평을 받았다. 유저분들이 자신만의 저택을 가지고 있으며 하우징 플레이 영역은 PC급 MMORPG에 준한다. 필드 내에서 필사와 재료를 모아 가구를 수집하고, 자유롭게 배치하고 꾸밀 수 있어 높은 자유도를 지닌 컨텐츠다. 자신만의 저택에서 식물 재배나 다과회를 열 수도 있다. 후속으로 애완동물 육성이나 더 많은 가구 스타일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PvP 컨텐츠에 제법 공을 들였는데 비중은 어느 정도로 잡고 개발을 진행했는지.

PvE, PvP 그리고 캐주얼 컨텐츠들의 비중은 각각 밸런스 있게 구성했다. 3가지 포인트에 모두 비중을 두고 신경써서 개발했으며, PvP의 경우 G-STAR에서 선보였던 1vs1 승부 논검, 5vs5 한해난투와 송림전장이 있으며, 최대 100인 유저가 서바이벌 형태로 플레이하는 일대종사 컨텐츠 등이 있다.

 

​그래픽이 상당히 좋은 편이더라. 플레이 가능한 모바일 최저 사양은?

모바일의 경우 권장 시스템은 안드로이드11, iOS 12 이상이며 권장 용량은 안드로이드 4GB, 아이폰 3GB 이상이다. 최소 사양은 안드로이드 10, iOS 12를 지원해야 하고, 최소 용량은 안드로이드 4GB, 아이폰 2GB 이상이다.

 

​천애명월도 온라인은 실제 천애명월도 소설을 출시하는 등 오프라인 판매와의 연계도 있었는데, 천애명월도M은?

현재까지는 없다. 다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