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침체 반등 노릴 인기작 연이어 출시

신작 출시 레이스가 시작됐다
2022년 06월 20일 15시 12분 21초


 

침체 된 국내 게임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신작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 세븐나이츠,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미르M 등이다.

 

지난 15일 출시 된 넷마블의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초반 좋은 성적을 내며 출시 후 5일이 지난 현재도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2위에 올라 있다. 이 게임은 출시 5시간만에 한국 애플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오른 바 있다.

 

'머지 쿵야 아릴랜드'는 넷마블의 자체 IP '쿵야'를 활용한 머지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합치는 게임 장르로, 서구권 시장에서 인기 모바일 게임 장르로 자리 잡은 상태다.

 

이용자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 머지하면서 모은 자원과 쿵야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섬을 만들고 꾸밀 수 있다. 출시 버전에는 쿵야 19종, 자원 약 300여 종, 섬을 꾸밀 때 쓰는 장식 100여 종이 제공된다. 쿵야들은 성장하면 각 캐릭터가 가진 고유 개성들이 도드라지는 디자인으로 발전해, 수집과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이용자 리뷰평도 4.3점으로 높은 수준이다. 이용자들은 특히 "머지류 게임 중 편의성이 제일 좋다", "현질 유도가 심하지 않아서 좋다", "머지류 게임들의 불편한 점을 잘 보완했다"며 게임성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다.

 


 

넷마블은 또 오는 7월 28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게임은 세븐나이츠의 CCG 요소와 세븐나이츠 2의 MMORPG를 혼합해 '세븐나이츠 IP의 완성형'을 목표로 만든 게임이다. 논타겟팅 기반의 화려한 연출과 살아 있는 실시간 전략 전투, 이용자 간의 협력 플레이, 사유지인 넥서스를 성장시키는 재미 등 기존 MMORPG와는 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하늘항로에서 펼쳐지는 길드 전장을 통한 대규모 전투 및 협동의 재미와 파티플레이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재미 등 다른 이용자들과 어울리는 MMORPG의 재미를 극대화 시켰다. 여기에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더 많은 이용자들을 모을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의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오늘 정식 출시를 마쳤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등 2차원 게임에 진심인 카카오게임즈가 내놓는 '우마무스메'는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게임으로,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는 물론, 압도적으로 뛰어난 카툰 랜더링 그래픽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 이를 통해 완성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참고로 이 게임은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 4월 기준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른 바 있다.

 

국내 이용자들의 평가도 좋은 상황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리뷰평은 4.5점. 이용자들은 "근래 나온 게임 중 훌륭한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편의성이나 완성도, 최적화도 완벽하다", "다양한 캐릭터와 여러 상호작용이 마음에 든다. 위닝라이브의 노래도 좋다", "단순히 서브컬쳐라고 보기엔 너무나 디테일한 경마 요소들이 많다"며 호평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올해 전사의 역량을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에 쏟아붓는다는 각오로 스퍼트를 올리고 있다. 6월 23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미르M'은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반영해 복원한 게임으로, 원작의 8방향 그리드-쿼터뷰 방식으로 전통 게임성을 강조하면서도 높은 수준의 그래픽 등 최신 기술력을 더했다. 여기에 '미르M'만의 성장 시스템 '만다라', 기술 전문가의 길 '장인', 전술과 전략의 시작인 '그리드 전장', 강력한 힘의 근원 '화신 등 풍부한 콘텐츠로 기대를 받고 있다.

 

지난 5월 19일부터 나흘간 진행된 사전 테스트에서도 참여자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테스트 종료 후 실시한 추천의사 설문에서 전체 참여자 중 39%가 5점 만점을 줬고, 24%는 4점, 25%는 3점으로 추천할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참여자들은 '미르M'만의 성장 시스템 '만다라'에 만족감을 표했다. '만다라' 시스템은 전쟁형 뱅가드와 성장형 배가본드 등으로 캐릭터 육성 방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위메이드는 출시에 맞춰 마케팅 총력전에도 힘을 쏟고 있다. 유튜브 및 지상파 TV 광고는 물론, 공식 유튜브를 통해 '미르M'의 핵심 시스템을 소개하거나 라이브 쇼케이스를 진행해 이목을 끌고 있다. 또 강남역과 광화문 일대 등 서울 시내 주요 지역에 옥외광고를 진행하며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를 적극 공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강남역/판교역 지하철역 광고와 도시 곳곳을 누비는 버스 광고 등을 동시에 진행해 얼마 남지 않은 정식 출시일까지 마케팅을 집중하고 있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