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업계, 차기작-MMORPG로 하반기 공략 나선다

히트2, 미르M, 크로니클
2022년 05월 19일 16시 12분 43초


 

게임사들이 기존 히트작들의 차기작을 속속 선보이며 하반기를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 중인 대형 신작 MMORPG '히트2(HIT2)'의 티저 사이트를 열고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게임즈 대표 IP인 ‘HIT’의 세계관을 잇는 정식 차기작 ‘히트2’는 그 동안의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최고 수준 그래픽과 기술력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원작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를 계승하면서 출시 시점부터 탑재되는 공성전 및 유저간 경쟁과 협동, 대규모 전투가 존재하는 차세대 오픈필드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 된 티저 사이트에서는 원작 ‘HIT’의 상징성을 계승한 ‘히트2’의 BI(Brand Identity)와 공식 티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티저 영상은 원작 출시 당시 화제를 모았던 TV CF ‘바라만 볼 것인가’를 기반으로 제작돼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히트2'는 올해 하반기 중 모바일-PC 멀티 플랫폼으로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지난 2월 공개한 '히트2'의 4K 트레일러 영상

 

위메이드는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사전 테스트를 시작했다. 19일(목) 자정부터 22일(일) 24시까지 실시되는 사전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기기와 PC 버전을 지원하는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구글 및 애플·페이스북·카카오 계정을 사용해 로그인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 이후 늦어도 6월 중 출시 될 예정인 '미르M'은 위메이드 대표IP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신작으로, '미르4' 성공 노하우와 원작의 게임성을 모두 반영해 작품성을 높인 게임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전략과 전술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8방향 그리드 전투는 물론,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 독특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 강력한 힘의 근원 화신, 대규모 전투 수라대전과 문파대전 등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킨 <미르M>의 다양한 핵심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크로니클’은 세계 1억 4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 IP 기반 최초의 MMOPRG로, IP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면서도 유저가 직접 소환사가 되어 소환수들과 함께 펼치는 전략의 재미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오르비아, 키나, 클리프 등 매력적인 세 명의 소환사가 등장하며 350여 종의 다양한 소환수들과 무한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다양한 퍼즐과 함정이 숨겨진 공략형 던전과 유저간 실시간 전투(PVP), 파티 플레이, 퀘스트, 채집∙채광∙낚시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새로운 ‘서머너즈 워’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크로니클'은 특히 '서머너즈 워' 최초의 MMORPG인 만큼 국내외에서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최근 진행된 태국 베타 테스트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롤플레잉 게임 부문 인기 순위 1위에 올랐으며, 현지 매체로부터 ‘2022년 꼭 즐겨야 할 ‘머스트 플레이(Must play)’ 게임으로 꼽히기도 했다.

 

'크로니클'은 오는 7월 국내 시장 출시 이후 하반기 중 C2X 생태계 기반의 P2O(Play To Own)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기대작 '그라나도 에스파다M'의 캐릭터 원화를 공개했다.

 

한빛소프트의 대표적인 IP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활용해 개발 중인 이 게임은 중세 유럽 시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으로, 원작에서 만나볼 수 있는 캐릭터와 각 캐릭터들의 특징을 살린 내러티브를 기반으로 스토리텔링을 강화해 독창적인 ‘그라나도 에스파다M’만의 이야기를 그릴 계획이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