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호평일색'

게임스컴 2021에서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2021년 08월 26일 15시 35분 07초

 


 

펄어비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몬스터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도깨비'가 게임스컴 2021에서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화제다.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몬스터)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메타버스 오픈월드에 구현한 게임으로, 순수 우리말로 지어진 게임명과 새로운 장르, 개성 넘치는 컨셉이 특징이며,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다.

게임스컴 2021의 개막 행사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gamescom: Opening Night Live, 이하 ONL)에서 공개 된 영상에서는 개성있는 도깨비들과 함께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모습을 섬세하고 화려한 그래픽으로 담았다.

실시간 기반의 전투 시스템, 보스 몬스터와의 다이나믹한 전투 등 뛰어난 액션성과 높은 자유도는 물론, 우산으로 하늘을 날거나 다양한 변신을 하는 등 도깨비들의 능력을 활용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또 귀여우면서도 개성넘치는 캐릭터, 다채로운 색감을 이용해 눈이 즐거운 세계는 물론, K팝 음악 '락스타(ROCKSTAR)'의 리믹스 버전, 한옥 건물, 해태상, 방패연, 솟대 등 한국적인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며 눈길을 끌었다.

해외 유튜버들과 게이머들은 '도깨비'의 이번 영상에 대해 호평 일색이다. 한 해외 게이머는 "(도깨비의 신규 트레일러는) 이번 쇼의 하이라이트였다"며 "그래픽은 물론 게임플레이 모습이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굉장히 인상적이다."라고 평했다. 또 도깨비와 함께 전투를 하는 모습에서는 '포켓몬이나 요괴워치가 떠오른다'는 평이 나오면서 향후 대중적인 글로벌 히트작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펄어비스의 주가도 훨훨 날았다. 26일, 펄어비스는 전일 대비 17,900원 오른 87,900원을 기록했다. 무려 25.57% 상승한 수치로, 장중 한 때 89,400원을 찍기도 했다. 참고로 펄어비스는 지난 7월 20일 이후 계속 하락세를 보였다. 약 한 달 동안 계속 된 하락세를 단 하루만에 만회한 셈이다.

펄어비스의 김상영 도깨비 리드 프로듀서는 “도깨비라는 유니크한 소재와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며 “펄어비스의 새로운 도전인만큼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유튜브 도깨비 트레일러 영상에 달린 해외 게이머들의 반응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1,077,290 [08.27-08:42]

저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병사 / 753,847 [08.27-05:56]

와 어느쪽은 신작을 냈는데 주가가 하락하고...
어떤 쪽은 게임을 발표만 했는데 주가가 올라가니 희비가 엇갈리네요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