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대표 PC온라인 '메이플스토리', 新 직업 '라라' 공개 후 각종 지표 상승세

여름 2차 업데이트 성공적
2021년 07월 22일 14시 44분 44초

넥슨의 PC온라인 대표작 '메이플스토리'가 여름 2차 업데이트로 신규 직업 '라라'를 추가했고, 이와 함께 유저들의 큰 호응을 끌어내며 각종 지표에서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신령한 방울의 선택을 받은 라라는 방울을 울려야 하는 사명을 갖고 모험을 떠나는 양 아니마족 풍수사다. 여행 도중 마을 나린에 방문하게 되는데, 이곳을 둘러싼 비밀을 알게 돼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배경 스토리를 지니고 있다.

 

또한, 라라는 땅의 기운인 용맥과 상호작용하는 독특한 스타일의 전투를 펼친다. 맵 곳곳에 생성되는 용맥에 분출•흡수•발현 스킬을 구사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스스로를 강화하고, 전투에 유용한 각종 효과를 얻는 방식이다.

 

특히 라라는 용맥을 다루는 풍수사라는 이색적인 컨셉과 아기자기한 비주얼로 주목받아 복귀 유저 수가 전주 대비 85% 증가했으며, 총 게임 이용 시간은 30%가량 상승하는 등 회복세를 보였다.

 

PC방 점유율 역시 업데이트일 15일 기준, 전날 대비(14일 2.23%, 더로그) 상승한 3.15%를 기록했고, 이후 첫 주말인 18일에는 2.79%를 기록하며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로도 넥슨은 낭만풍수사 라라의 모험 이야기를 동화풍 일러스트와 퍼핏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기법으로 풀어낸 영상을 차례로 선보이며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넥슨은 오는 8월 12일 신규 보스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를 이어갈 예정이며, 보스 리워드, 더시드 콘텐츠 개편 등 개선사항 또한 지속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