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메이플스토리' 인기 상승세

10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10월 28일 10시 20분 07초

10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배틀그라운드'와 신규 이벤트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 배틀그라운드, 9.1 업데이트 진행 및 신규 맵 파라모 공개

 

펍지가 배틀그라운드에 9.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3X3km 규모의 신규 맵 파라모가 라이브 서버에 공개됐다. 최대 64명이 플레이하는 파라모는 구름으로 뒤덮인 남미의 산악 지형과 거대한 화산이 특징이다. 화산에서 흘러나오는 용암을 밟거나 차량으로 지나갈 경우 데미지를 입게 된다. 해당 맵의 블루존(자기장)은 이동 속도가 느린 반면 초반부터 강한 데미지를 가하고, 레드존은 등장하지 않는다.

 

파라모에는 맵의 특정 지역 및 지형이 세션마다 변하는 다이나믹 월드 생성 시스템이 적용돼, 유저들이 매번 새롭고 전략적인 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다. 파라모는 시즌 9 한정 시즈널 매치로 즐길 수 있다.

 

다른 맵과 달리 파라모에서는 유저들이 헬리콥터에서 낙하하며 플레이를 시작한다. 보급 상자도 헬기로 수송되며, 이를 공격해 떨어뜨릴 수 있다. 보급 상자에서는 파라모 전용 3레벨 배낭, 길리 슈트, 신규 캐모 슈트 등 신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또 무작위로 스폰되는 비밀의 방 열쇠(Secret Room Key)로 비밀의 방에 들어가면, 기절한 팀원을 1초 만에 부활시키는 응급 지혈 주사도 얻을 수 있다.

 

한편, 9.1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한 경쟁전 솔로 모드도 도입했다. 기존 스쿼드 모드와 동일한 규칙이 적용되고 일반 매치보다 더 많은 아이템이 스폰되며, 모든 유저들은 다섯 번의 플레이를 통해 티어 등급을 배정받는다. 또 시즌 9부터는 경쟁전 진입 조건 중 하나인 생존 마스터리 최소 레벨이 40에서 80으로 상향돼, 보다 치열한 전투가 가능해졌다. 지난 시즌 8에 달성한 티어 기준의 보상은 첫 로그인 시 받는다.

 

이외에도 펍지는 스팀 캐시를 대체할 배틀그라운드 전용 화폐 G-Coin(코인)을 선보였다. 인게임 충전이 가능해, 다양한 아이템을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 메이플스토리, 싸워라 전설의 귀환 이벤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서 랭킹 대결을 펼치는 싸워라 전설의 귀환 이벤트를 진행했다.

 

11월 18일까지 진행하는 싸워라 전설의 귀환에서는 디지털로 복원된 전설적인 인물들을 유저가 직접 조종해 상대방과 전투 대결을펼칠 수 있다. 새로운 아바타로 현상금 사냥꾼 형제 폴로&프리토가 등장하며, 3대3 매칭의 실전 모드와 1인 플레이로 진행하는 연습 모드 선택이 가능하다.

 

만지, 헬레나, 웡키 등 각종 아바타로 30회 이상 승리 미션을 달성하면 각 아바타에 해당하는 탈 교환권을 제공하고, 1위부터 30000위까지 랭킹에 따라 메이플포인트, 2020 싸전귀 레전드 칭호, 홀로그램 레이저 검 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할로윈 시즌을 맞아 11월 4일까지 각 층에 숨겨진 열쇠를 찾는 헌티드 하우스 이벤트를 연다. 총 5개 층으로 이뤄진 하우스에서 열쇠를 획득할 때 마다 푸른 악몽 의상 세트 교환권, 할로윈의 유령 라이딩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11월 5일부터 18일까지 엘리트 몬스터 등장 확률 증가, 룬의 경험치 효과 강화 등 6가지 다이나믹 필드 요소 혜택으로 쾌속 성장을 지원하는 헤이스트 플러스를 실시한다.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다채로운 소비성 아이템이 담겨있는 헤이스트 상자와 헤이스트 부스터를 지급하고, 히든 미션을 완료하면 '난 되게 헤이스트 칭호 교환권'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