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바람의나라: 연-가디언테일즈' 신예 급상승

게임샷 선정, 7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20년 07월 21일 03시 45분 53초

게임샷이 선정한 7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바람의나라: 연'과 '가디언테일즈'가 주목됐다.

 

 

 

■ 바람의나라: 연 국내 정식 서비스 개시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하고, 직업별 특색을 활용한 그룹 사냥(파티 플레이)과 오픈채팅방, 단체채팅방 등 커뮤니티적인 요소를 앞세운 정통 모바일 MMORPG다.

 

특히 이 게임은 론칭 4일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3위를 기록하며 승승장구 중이다.

 

 

 

■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국내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2020년 하반기 기대작,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를 정식 출시했다.

 

가디언 테일즈는 침략당한 캔터베리 왕국을 구하기 위한 가디언들의 판타지 모험기를 담은 모바일 RPG로, 레트로 스타일의 콘셉트와 귀여운 도트 그래픽, 액션 구사 가능 조작키, 길드 보스 레이드 및 실시간 일대일 대전, 전투 외에 영웅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형 콘텐츠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게임 요소가 특징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동남아, 캐나다 등지에서 진행한 소프트 론칭에서 구글 플레이 평점 평균 4.7, 애플 앱스토어 평점 평균 4.9 이상을 유지하며 호평을 받아왔다. 여기에, 시트콤을 연상시키는 특유의 유머 코드와 흡입력 있는 스토리 라인, 높은 완성도 등이 해외에서 입소문을 타, 국내 출시 전 진행한 사전 예약에 1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기대작의 면모를 보여왔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