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T 때 부족한 점 보완한 ‘피파모바일’, 6월 10일 출시

피파모바일 온라인 쇼케이스
2020년 05월 14일 12시 00분 37초

넥슨의 모바일 기대작 ‘피파모바일’이 론칭일을 공개했다.

 

14일,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할 피파모바일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 콘텐트와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넥슨 김용대 피파퍼블리싱그룹장과 EA코리아 유휘동 대표가 무대에 올라 게임 특징과 서비스 계획을 소개했다.

 

 

김용대 그룹장

 

피파모바일은 모바일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축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실제 축구 선수 라이선스가 반영되어 한 층 더 사실적인 축구를 즐길 수 있다. 시즌 제도가 없어서 한 번 보유한 선수는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수비보다 공격을 선호하는 이용자 취향에 맞춰 역습, 일대일 상황 등 실시간으로 공격만 할 수 있는 ‘공격모드’,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기용하고 전략적인 포메이션을 설정해 플레이하는 ‘시뮬레이션 리그’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이어 지난 4월에 진행한 피파모바일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결과와 개선점을 공개하고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캠페인 난이도, 매칭 시스템 등 전반적인 게임 밸런스를 조절하고, 시뮬레이션 리그,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피파모바일은 오는 6월 10일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14일부터 사전 등록에 돌입한다. 사전 등록 보상으로 인게임 재화 ‘500 FV’, ‘[도미네이션] 이강인 선수카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신청자가 많이 모일수록 단계 별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는 FIFA 모바일 공식 홍보모델 손흥민 선수가 영상으로 깜짝 등장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손흥민 선수는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FIFA 모바일의 홍보모델이 되어 기쁘다”며 “정식 출시까지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아래는 피파모바일에 대한 질의응답 내용이다.

 

- 피파모바일 한국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한국 유저 커뮤니티의 의견과 한국 시장의 니즈에 맞게 개발된 게임으로 현실과 가까운 몰입감 있는 축구 경험으로 현지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덧붙여 피파모바일에는 시즌 리셋이 없다. 유저들은 획득한 선수를 시즌동안 성장시킬 수 있으므로 좀 더 애착을 갖고 팀을 운영할 수 있다.

 

게임 모드 중 시뮬레이션 모드도 있다. 시뮬레이션 모드는 매니저의 관점에서 리그를 운영하는 것으로 유저들은 선수 기용이나 훈련, 포메이션 변경 등 전략적인 요소를 통해 조작 피로도 없이도 실제 리그의 승강급을 체험할 수 있다.

 

진화, 각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선수들을 계속 성장시킬 수 있어 초반에 얻은 선수도 오랜 기간 동안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또 전수 기능으로 다른 선수에게 강화도를 이전할 수도 있다.

 

UX/UI가 전면 개편되었으며 게임 시작 시 친숙한 손흥민의 가이드에 따라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튜토리얼 및 사전등록을 통해 손흥민과 이강인, 황희찬, 황의조 등 한국 선수들의 특별 카드(도미네이션 카드)도 획득할 수 있다.

 

그 외 자동플레이, 이적시장 개선, 다양한 캠페인과 미션, 특별한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찬스 등 역시 피파모바일에 새롭게 적용되었다.

 

이후에도 계속해 피파모바일만의 컨텐츠를 확장할 것이며 한국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독자적인 이벤트도 계속 진행하려 한다.

 

- 피파모바일에 적용된 게임 엔진은 무엇인가?

 

게임 엔진은 모바일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IGNITE 엔진이다.

 

- 조작이 조금 더 편리하다는 점에서 PC에서 앱플레이어로 즐기는 유저도 있을 듯하다.

 

현재 피파모바일은 당분간 앱플레이어의 지원을 하지 않을 계획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