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V4-리니지2 레볼루션' 갖가지 행보 펼쳐

게임샷 선정, 5월 3주 애플-구글 Top10
2020년 05월 11일 17시 12분 55초

게임샷이 선정한 5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서비스 7개월을 맞이한 'V4'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리니지2 레볼루션'이 주목됐다.

 

 

 

■ 리니지2 레볼루션, 장비 최고 등급 상향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장비 최고 등급을 UR등급에서 LR등급으로 올리는 업데이트를 했다.
 
새롭게 등장한 LR장비는 UR장비를 승급해야 제작할 수 있고, 승급 재료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LR장비는 최고 등급인 만큼 화려하고 강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이용자들이 한눈에 LR장비임을 알 수 있게 했다. 특히 기존의 투구는 착용해도 캐릭터 외형에 변화가 없지만, LR등급의 투구는 외형이 변화한다. LR장비 추가로, 장비 수집 도감이 확장됐으며, 도감을 완성하면 추가적인 전투력 향상이 가능하다.

 

또한, 요일 던전에 최고 난이도 초월I이 추가됐다. 요일 던전은 매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던전으로, 초월I 난이도에서는 다른 난이도 보다 LR장비 승급에 필요한 재료를 많이 얻을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재밌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매일 저녁 8시 리니지2 레볼루션의 광장 마그나딘에는 퀴즈쇼가 열린다. 이용자들이 한곳에 모여 퀴즈의 정답을 외치고, 맞히면 빛나는 강화주문서 선택상자, 마프르의 가호 등 아이템을 얻는다.

 

아덴 월드의 어린이가 어린이날 선물로 받은 구슬을 잃어버려 찾아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정 미션들을 완수하고 구슬을 모아,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LR 주문 원석, SR 초월의돌, SR 특성의 돌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장비 강화와 각성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상자 이벤트가 열린다.

 

 


■ V4, 정식 서비스 7개월 차 접어들다

 

정식 서비스 7개월 차에 접어든 모바일 게임 V4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위에 안착했다. 이용자 의견을 고스란히 반영한 업데이트는 물론 MMORPG 본연의 재미를 깊게 파고들어 V4만의 가치를 만들고자 노력한 결과다.

 

지난 6개월간 V4는 다섯 개 서버 이용자들이 동시에 전투를 치르는 인터 서버 월드부터 서버의 경계를 허문 월드보스 레이드, 모바일 계정 연동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까지 기존 모바일 환경의 제약을 뛰어넘기 위한 혁신을 거듭해왔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구분 없이 적극적으로 펼친 소통 방식도 주목할 만하다. 각 서버 주요 길드를 이끄는 인플루언서들과 팬들이 만나는 브이포티비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하거나 길드원끼리 오프라인에서 친목을 다지는 브이포차를 지원하는 등 운영에 총력을 기울였다.

 

또한, 전투력에 따라 이용자가 느끼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재미를 높이는 데 개발력을 집중했다. 넷게임즈 개발진은 지난 1일 스물한 번째 개발자의 편지를 통해 “전투력 불균형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캐릭터 성장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외로 V4는 지난 3월에는 대만, 마카오, 홍콩 이용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에 돌입했다. 글로벌 버전도 모바일 계정이 연동돼 플랫폼을 옮겨가며 즐기는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해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