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메이플스토리' 인기 상승세

게임샷 선정, 4월 5주 애플-구글 Top10
2020년 04월 29일 18시 40분 09초

게임샷이 선정한 4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누적 가입자 수 2천만 명을 돌파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밸런스 개편을 시작한 '메이플스토리M'이 주목됐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누적 가입자 수 2천만 명 돌파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누적 가입자 수 2천만 명을 돌파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사실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경험, 차별화된 콘텐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다양한 플레이를 선사하며, 유저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2018년 5월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약 2년 만에 국내 누적 가입자 수 2천만 명을 돌파하면서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했다.

 

펍지주식회사는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4월 28일부터 5월 6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접속하는 유저들은 스페셜 상자 교환권 1개와 케이크 모자(7일제)를 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기간 중 1회).

 

한편,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 12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6억 건을 달성한 바 있다(중국 제외).

 

 


■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17종 밸런스 개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캐릭터 밸런스 개편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총 17종의 캐릭터를 대상으로 액티브, 패시브, 버프 및 이동 관련 스킬들을 대대적으로 개선해 이전 대비 보다 강하고 빠른 전투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밸런스를 조정했다.

 

이와 함께, 서로 다른 길드의 유저끼리 1대1로 맞붙는 길드 PVP 콘텐츠 길드 에이스 쇼다운을 선보였다. 길드 에이스 쇼다운 전용 맵에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물이 차오르기 때문에 물에 잠기지 않으며 보스 몬스터를 공격하는 전략적 플레이가 필요하다. 상대편으로 보스 몬스터를 더욱 강하게 밀어 넣는 유저가 승리하게 되며, 패배한 유저는 경기 당일에 복수전 신청이 가능하고 다음날 재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또, 길드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길드를 홍보하고 길드원을 스카우트하는 길드 본부와 플레이 목적에 맞춰 길드원끼리 빠르게 파티를 맺을 수 있는 길드 유닛, 길드원 전체에게 적용되는 버프를 해방 및 업그레이드하는 길드 어빌리티 등 신규 시스템을 도입하고, 직관적 정보 제공을 위해 길드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