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서머너즈워-A3:스틸얼라이브' 갖가지 행보 펼쳐

게임샷 선정, 4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20년 04월 20일 22시 03분 18초

게임샷이 선정한 4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6주년을 맞이한 '서머너즈워'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A3:스틸얼라이브'가 주목됐다.

 

 

 

■ 서머너즈워, 서비스 6주년과 함께 인기 상승세

 

컴투스의 서머너즈워가 출시 6주년과 함께 세계 전역에서 차트 역주행을 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2014년 출시한 서머너즈워는 동서양 게이머를 모두 만족시키는 탄탄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글로벌 원빌드로 세계 전역에 서비스되며 두터운 인기를 쌓아왔다. 이를 통해 세계 1억 다운로드, 누적 매출 2조 원 등 상징적인 성과를 거두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해 오고 있다.

 

이처럼 6년간 세계에서 높은 성과를 거둬온 서머너즈워는 최근 시작된 출시 6주년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며, 또 한번 글로벌 순위 반등에 성공했다.

 

대규모 이벤트 첫날인 지난 13일 기준, 서머너즈워는 미국 애플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가 전날 대비 약 80계단 대폭 상승한 14위를 기록했다. 구글플레이에서도 이벤트 이튿날인 14일 약 30위가 껑충 뛰어오른 41위를 기록, 15일에는 34위에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에서도 13일 애플앱스토어 8위를 기록하며 전일 대비 60위 이상 상승했다.

 

한편, 서머너즈워는 17일인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지난 13일부터, 참여 시 3성 이상 몬스터를 소환하는 신비의 소환서 100장 등 역대 최고의 혜택을 지급하는 대규모 이벤트로, 기존 유저뿐만 아니라 많은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폭발적인 참여를 끌어 내고 있다.

 

 

 

■ A3:스틸얼라이브, 신규 콘텐츠 아드라실의 시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아드라실의 시련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드라실의 시련은 제한 시간 내에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해 그 기록으로 경쟁하는 타임어택 콘텐츠로 최대 3인까지 팀을 구성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기록은 매주 초기화 되며 순위에 따라 블루다이아, 룬 조각 상자, 일반ㆍ고급 전승 레벨 보존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성소 콘텐츠의 최대 레벨도 기존 30에서 35로 확장됐다. 이용자들은 네 가지 종류의 성소 조각을 획득해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치명타 성공 등 필수 능력치를 추가로 강화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오는 29일까지 아드라실의 시련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에게 순위 보상 중 하나인 블루다이아를 1.5배 지급한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길드 축제와 길드 출석 보너스도 늘어나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의 배틀로얄 프리시즌 리그도 현재 진행 중이다. 오는 21일 세 번째 조별 예선 경기가 진행되며 23일 준결승전과 결승전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 규모는 1500만 원으로 우승팀은 300만 원을 획득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