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사들, 코로나19 함께 극복 나선다

PC방 지원 및 PC방 이벤트 조기종료
2020년 02월 28일 15시 06분 26초

국내 게임사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보다 적극 나서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 27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억원을 기부했다. 네이버는 "국내 대표 인터넷 기업으로서 코로나 환자와 중소상공인을 비롯한 국민들의 고통을 위로하고, 정상사회로의 신속한 복구를 돕기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자회사 웍스모바일도 28일 기업들의 재택근무ㆍ원격근무를 돕기 위해 자사 업무용 앱(협업 플랫폼)인 '라인웍스 라이트'를 6월까지 무료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공개했으며, 자사 업무용 앱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를 재택근무가 필요한 중소ㆍ중견기업에 코로나19가 종료될 때까지 무상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같은 날, 위메이드는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2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긴급구호세트 및 구호 물품으로 구호가 필요한 지역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엔씨소프트는 오늘 코로나19 방역과 피해 극복을 위해 성금 20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빠진 지역의 피해 복구와 의료 활동에 사용된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분들과 헌신적으로 임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PC방 소상공인 사업주들을 위한 지원에도 나선다. 전국 엔씨패밀리존 가맹 PC방 사업주의 3월 한달간 G코인 사용량의 50%를 보상 환급(페이백, Payback) 하기로 27일 결정했다. G코인은 엔씨패밀리존에서 가맹 PC방 사업주가 이용하는 통합 화폐다.

 

또 대구에 위치해 있는 ‘PC방 사업주 전용 고객센터’ 직원들의 안전과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3월 중순까지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넷마블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0억원을 기부했다. 넷마블과 최근 계열사로 편입된 코웨이가 각 10억원씩 성금을 출연해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에 일괄 기부했다. 넷마블은 “전국 의료진들이 방호·예방 물품 부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넥슨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 극복을 위해 자회사 네오플과 함께 20억원의 성금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 대한적십자사는 이번 성금을 긴급 의료 및 구호품 등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며 네오플로부터 전달받은 10억원 중 5억원은 네오플 본사가 위치한 제주도 지역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또 넥슨의 PC방 관리프로그램과 무인선불기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통합 마켓팅 플랫폼 회사인 엔미디어플랫폼은 영남지역 PC방 사업자들을 위해 무인선불기 관리비를 면제한다.

 

엔미디어플랫폼은 지난 24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임시휴업 매장을 상대로 무인선불기 관리비 청구 중단 접수를 시작했으며, 최근 위험관리지역으로 선정된 대구/경북 지역을 포함한 영남권 전 지역 가맹점에 무인선불기 관리비를 면제할 예정이다. 관리비 면제 기간은 이달부터 2개월간이며, 면제 대상 가맹점에는 SMS를 통해 별도로 안내한다.

 

진행 중이던 PC방 이벤트들도 속속 조기 종료하고 있다.

 

넥슨은 PC온라인 게임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FIFA온라인4', '던전앤파이터' 등에서 진행 중이던 PC방 온라인 행사를 조기 종료하고, 집에서도 비슷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거나 다른 이벤트로 대체했다.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서다.

 

엑스엘게임즈도 '아키에이지' 20일부터 진행 중이던 PC방 행사를 27일 정기점검 이후 혜택의 대상을 모든 이용자로 변경해 집에서 즐기는 이용자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 역시 다음달 11일까지 진행 예정이었던 PC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의 PC방 이벤트를 지난 25일 조기 종료했다. 대신 기존에 진행하던 PC방 이벤트 보상 지급 기준을 완화하고, 추가 접속시간 제공을 통해 진행 예정이었던 이벤트 보상의 보상까지 모두 수령할 수 있게 변경했다. 이와 함께 26일부터 시작되는 성장 지원 이벤트 '나혼자 큰다2'의 보상을 대폭 상향해 집에서도 빠른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