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에오스 레드-명일방주' 주목

게임샷 선정, 1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20년 01월 20일 19시 52분 08초

게임샷이 선정한 1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유저간담회를 진행해 호평 받은 '에오스 레드'와 신작 '명일방주'가 주목됐다.

 

 

 

■ 에오스 레드, 지난해 흥행에 이어 올해 다양한 업데이트 선보일 것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 18일,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한 '에오스 레드'의 유저 간담회 '제1회 모험가의 밤: The RED Night'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VSG아레나에서 개최했다.

 

유저 70여 명을 초청해 진행한 이 행사는 에오스 레드의 그간 성적과 올해 업데이트 플랜을 공개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졌다.

 

지난해 8월 출시한 이 게임은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 론칭 당일 대형 포탈 실시간 검색어 1위, 론칭 5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2위, 최고 일일 접속자 95,651명을 기록했다. 특히 이 게임의 흥행은 대형 게임사 및 외산 게임 중심으로 편성됐다던 업계 인식을 깨고, 완성도 높은 게임성만 있다면 중소 게임사도 얼마든지 좋은 성적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아울러 에오스 레드는 1분기 '에피소드2 신대륙', 3분기'에피소드3 크로스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1분기 중 선보일 에피소드2에는 공성전 '이그네아성'과 신대륙 '폴리체', 신규 클래스 '로그', 애플앱스토어 버전이 출시되며, 또 200일 기념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2분기는 공성전 '테르나'와 '혼돈의 탑 2', 론칭 300일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3분기에 공개되는 에피소드3에서는 크로스월드 시스템, 월드대전: 대군주전, 론칭 1주년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이 장기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될 것이다.

 

 

 

■ 명일방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0위권 진입

 

요스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가 구글 플레이에서 매출 순위 9위를 달성하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명일방주는 디펜스 장르임에도 정식 출시 이후 4일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9위에 진입했으며, MMORPG가 강세인 국내 게임시장에서 매우 이례적인 성과를 낳고 있다.

 

또한,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급상승과 인기순위 역시 1위를 기록하며 초반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이같은 성과는 웰메이드 디펜스와 캐릭터 수집 및 성장의 묘미가 절묘하게 결합된 장르가 MMORPG의 반복 사냥에 지친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8가지 클래스 별 오퍼레이터를 조합해 최적의 팀을 구성해 즐기는 전투 방식이 국내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지난 16일 출시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