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최대 부스 참가 '펄어비스', 역대급 볼거리로 부산 뜨겁게 달군다

미리 보는 지스타 2019 부스 ⑤
2019년 11월 12일 18시 40분 39초

지난해 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 '검은사막 모바일'로 대상을 거머쥔 펄어비스가 올해 지스타 2019 최대 부스로 참가해 역대급 볼거리를 보여줄 계획이다.

 

펄어비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지스타 2019에서 BTC 200부스로 참가하며, '펄어비스 커넥트'라는 슬로건으로 전 세계 게이머를 글로벌하게 연결하고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부스를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11월 14일 지스타 첫날 오후 1시에는 '펄어비스 커넥트 2019'를 통해 신작 프로젝트의 정보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며, 여기서 공개될 신작은 '플랜 8(PLAN 8)', '도깨비(DokeV)', '붉은사막(Crimson Desert)' 등이 있다.

 

 

 

플랜 8는 펄어비스가 처음 선보이는 슈팅 장르로 엑소수트 MMO 슈터를 표방한 게임이다. 펄어비스 초창기부터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 디자인 디렉팅을 맡아온 이승기 총괄 프로듀서를 필두로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아버지로 유명한 민 리(Minh Le)가 합류하면서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도깨비는 사람들의 꿈에서 힘을 얻고 성장하는 도깨비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수집형 오픈월드 MMO 게임이다. 검은사막 애니메이션을 이끌어온 김상영 총괄 프로듀서와 검은사막, 'R2', 'C9'의 기획을 담당했던 최서원 개발 프로듀서가 개발을 책임지고 있다.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의 용병들이 생존을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사실적인 캐릭터와 컷신으로 그려낸 에픽 판타지 오픈월드 MMORPG이다. '릴 온라인' 디렉터였던 정환경 총괄 프로듀서와 릴 온라인, C9 액션을 책임졌던 이성우 액션 디렉터가 맡고 있다. 2018년 하반기부터 개발이 시작된 펄어비스의 차기 플래그쉽 MMORPG이다.

 

섀도우 아레나는 50명의 이용자가 경쟁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근접전 형태의 액션 배틀 로얄 게임이다. 한국 게임 1세대 개발자 별바람으로 알려진 김광삼 게임디자인전략실장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있으며, 첫 CBT 테스터를 11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이외로도 펄어비스 부스에서는 자회사이자 아이슬란드 글로벌 게임사 CCP게임즈가 '이브 온라인' 한글화 버전을 최초 공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브 온라인은 끝없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MMORPG이다. 이용자는 이브온라인의 높은 자유도로 행성을 개발하거나 우주 함대 간의 전쟁을 벌이는 등 다채로운 스토리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전 세계 단일 서버로 미국, 독일, 러시아, 일본 등 이용자들과의 멀티플레이도 가능하다.

 

CCP 게임즈는 이브 온라인 한글화 작업을 통해 AI 가이드 아우라(Aura), 캡슐리어의 탄생 소개 영상, 함선 피팅 시스템, 기술 훈련 등 게임 필수 요소에 대한 국내 이용자의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펄어비스 부스 내 이브 공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관람객들은 부스 내 마련된 PC를 통해 이브 온라인 한글화 버전을 직접 체험하고, 2vs2 대전,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배틀 게임, PvE 중심의 인스턴트 던전 콘텐츠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관람객은 한글화 출시를 기념해 특별 제작된 인게임 아이템 등 특별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 부스에서는 오프라인 굿즈몰 '펄어비스 스토어'도 마련됐다. 이곳에서 관람객들은 펄어비스 스토어에서 총 15종의 흑정령 프라모델, 흑정령 LED 무드등, 가모스 헤드 스태츄(게임 내 우두머리 몬스터), 흑정령 망토 담요, 집업 후디, 티셔츠, 양말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펄어비스 이동원 지스타 총괄 담당자는 “펄어비스가 공들여 준비하고 있는 신작을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선보이고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스타에 참가하게 되었다”며 “지스타 행사 기간 펄어비스가 최선을 다해 준비한 게임들과 다양한 행사, 체험, 이벤트 등을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