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30주년 맞이해 비즈니스 사업 강화… 기업 생산성 향상 돕겠다

에이수스 비즈니스 신제품 출시 기념 세미나
2019년 10월 23일 14시 13분 26초

에이수스(ASUS)는 자사의 비즈니스 신제품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서울 영둥포에 위치한 더스테이스호텔 선유에서 23일 진행했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에이수스는 1989년 최초로 메인보드를 만들었고, 이후 PC, 모니터, 그래픽카드, 유무선 공유기 등 전 세계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아울러 에이수스는 30주년을 기점으로 인공지능(AI)와 사물인터넷(IoT)에 전념하기 위해 AIoT 사업부를 설립했고, 이 사업부를 통해 중소 규모의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솔루션에서 적합한 다채로운 스마트 리테일,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헬스 케어 제품들을 선보여 비즈니스 환경에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울 것이다.

 

 

 

AIoT 사업부가 선보일 신제품은 ‘엣지컴퓨터’와 ‘산업용 마더보드&싱글 보드 컴퓨터’, ‘TINKER 시리즈’, ‘미니PC’, ‘비즈니스 마더보드’, ‘Pro 워크스테이션 마더보드’가 있다.

 

엣지컴퓨터는 AIOT와 클라우드 컴퓨팅 최전선에 위치해 업무 처리에 필요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신 및 처리, 필터링, 분석하고 이를 활용해 데이터의 트래픽 및 지연시간, 전송 비용을 줄이는 역할을 할 것이다.

 

마더보드&싱글 보드 컴퓨터는 다양한 폼팩터로 고객에게 색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수명주기가 긴 다양한 산업용 마더보드와 싱글 보드 컴퓨터를 제공하며, 산업용 마더보드와 싱글보드 컴퓨터는 극한의 온도, 전력 변동 및 높은 습도와 같은 산업 환경 및 열악한 환경에서 24/7 안정적인 작동을 위해 내구성이 뛰어난 산업용 부품으로 제작됐다.

 

 

 

TINKER 시리즈는 소형폼팩터의 싱글 보드 컴퓨터(SBC)로, DIY 매니아들과 제작들에게 동급 최고의 성능과 뛰어난 내구성, 보다 나은 안정성 및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미니 PC는 초소형으로 제작됐고, 다양한 범위의 오피스, 소매점, 디지털 사이니지, 교육 및 병원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유연하고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비즈니스 마더보드는 통합적인 시스템 보호, 24/7 안정성 및 쉬운 커스터마이징이 강점이고, 향상된 관리 기능을 제공해 비즈니스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구축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Pro 워크스테이션 마더보드는 뛰어난 확장성, 관리 용이성 및 안전성을 제공하는 최신 워크스테이션 마더보드이고, 연구원, IT전문가 및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적합한 성능을 제공할 것이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는 에이수스 미니 PC 등이 현장에 배치돼 간략하게 시연이 가능했다. 시연된 제품은 각종 컨텐츠 제작 작업에 최적화된 ‘ProArt PA90’과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워크스테이션 ‘Mini PC PB60G’, 에이수스 CSM 프로그램 및 컨트롤 센터 ‘PN40 with CSM setting’ 등이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