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서든어택' 슈팅 게임 강세

9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09월 10일 02시 05분 54초

9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이벤트를 진행한 '배틀그라운드'와 e스포츠 관련 색다른 행보를 펼친 '서든어택'이 주목됐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추석 보급 대잔치 경품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보급 대잔치로 명명된 이번 이벤트는 추석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용자들은 집이나 PC방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면 자동으로 쌓이는 포인트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9월 4일부터 22일까지다.

 

포인트는 게임 플레이 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가맹 PC방에서는 시간당 20, 일반 PC에서는 10 포인트가 적립되며, 하루 최대 100 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경품은 안마의자(바디프랜드 엘리자베스), 건강식품(정관장 홍삼, CJ한뿌리 인삼), 스마트폰(갤럭시 노트10 5G), 백화점 상품권(5만 원권), 주유 상품권(3만 원권), 참치캔 및 햄 세트, 생활용품 세트 등 인기가 높은 명절 선물로 구성했다.

 

이 외에도 편의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경품에도 응모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활용해 게임 아이템도 교환 가능하다.

 

 

 

■ 오디션 e스포츠 리그 슈퍼스타 서든어택 멘토 8인 선정

 

넥슨은 온라인 FPS 서든어택의 오디션 e스포츠 리그 슈퍼스타 서든어택에서 활약할 멘토 8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멘토는 역대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에서 최고의 플레이로 맹활약한 레전드 선수 정현섭, 석준호, 강건, 조민원과 함께 FPS 게임 전문 해설가 온상민, 서든어택 대표 크리에이터 서정원, 손대한,  머더로 구성됐다.

 

이들 멘토는 2명씩 팀을 이뤄 슈퍼스타 서든어택에 숨은 고수를 직접 발굴하고 우승으로 이끄는 역할을 맡는다. 멘토 팀은 온상민, 강건의 온드보이, 서정원, 정현섭의 스파르타, 손대한, 머더의 머 대나, 조민원, 석준호의 세컨드제네레이션 등 총 4개팀이다.

 

앞서 슈퍼스타 서든어택은 지난 8월 총 4회에 걸쳐 PC방 예선을 진행, 우수한 실력을 뽐낸 참가자 180명을 선발했다. 이후 멘토는 9월과 10월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오디션 스테이지와 부트캠프 스테이지에서 살아남은 참가자들과 팀을 구성, 본선과 결선을 거쳐 올 연말 최종 우승에 도전한다.

 

총 상금 1억 원 슈퍼스타 서든어택에서 최종 우승한 팀에는 특별 칭호와 함께 실제 게임 캐릭터로 제작되는 기회를 제공하며, 리그 각 단계는 별도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하여 온라인에 공개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