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여름 시즌 겨냥해 PC방 유저 잡아라

PC온라인 게임, PC방 혜택 지속적으로 마련
2019년 07월 23일 23시 10분 45초

여름 시즌을 맞이해 PC온라인 인기작을 보유한 게임사들이 PC방 유저를 잡기 위해 분주히 노력하고 있다.

 

아케이드 게임을 즐기던 오락실 게임이 쇠퇴한 90년대 말, 국내는 PC온라인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PC방이 두각을 보이며 급성장했다. 또한, 몇 년 전까지 PC방은 게이머들의 전유물이었으나, 현재는 PC방은 기업화함에 따라 게임을 즐기는 것 외에도 큰 공간에서 다양한 먹거리가 즐비한 카페 시설이 마련돼 친구들과의 놀이공간뿐만 아니라,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카카오 배그데이' 2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차 이벤트는 8월 10일까지 5주간 매주 토요일에 열린다. 참여를 위해서는 이벤트 시작 전까지 PC방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누적 생존 10분과 20분을 달성해 프리패스권(1일 1매)과 스페셜 경품 응모권(1일 1매)을 받아야 한다.

 

이후 2시간 단위로 열리는 에어팟2 공짜, 스페셜 상품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는 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 배그데이를 PC와 모바일에서 검색해 나온 브랜드 검색 페이지에서만 접속할 수 있다.

 

이벤트는 중복 응모가 가능한 만큼 프리패스권과 응모권은 많이 발급받을수록 참여 횟수가 늘어난다. 2차 이벤트 경품은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2 300개와 스페셜 상품 해외여행 상품권,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 중복 할인 쿠폰(4천 원 할인) 등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상품으로 G마켓 100원딜이 시작된다.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대표작 '리니지 리마스터'와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신규 업데이트에 맞춰 PC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는 최근 신규 클래스 '검사'를 정식 업데이트했고, 검사 출시를 기념해 PC방 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서 리니지 리마스터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전용 사냥터 '버림 받은 자들의 땅'을 즐길 수 있다. 버림 받은 자들의 땅에서는 '날이 빠진 무기' 획득 확률이 200% 상향된다. PC방 전용 이벤트는 8월 7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블소는 '여름의 해안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름의 해안가는 얼음 사격장을 공략해 참여할 수 있다. 거치대에 있는 총으로 몬스터 설녀와 보스 몬스터 얼음 설인을 처치하는 이벤트 전용 던전이다.

 

블소 이용자는 제휴 PC방을 이용하면 추가 혜택을 얻는다. 제휴 PC방에서 블소에 접속하면 플레이한 시간만큼 PC방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PC방 포인트로 계정당 매일 1개씩 '얼음 사격장 초기화 석판'을 교환하고, 얼음 사격장 던전 귀속을 해제하여 반복 공략할 수 있다. 이용자는 PC방 포인트로 소환수 전용 의상 세트(물놀이냥, 물놀이냥 모자)로도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에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게임은 이벤트 기간 동안 8월 28일까지 플레이 횟수에 따라 이벤트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스카우터를 지급한다. 획득한 스카우터는 1명 또는 3명, 6명을 사용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어떤 보상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MC ICON 포함] 스페셜 선수팩(OVR 90+)', 'MCFC ICON 포함 Top Price 300'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PC방 접속 시 30분마다 일반 열쇠와 스페셜 열쇠 중 하나를 지급하는 PC방 프리미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급받은 열쇠의 개수에 따라 열쇠 상자(1, 3, 6, 10개 총 4종)로 교환할 수 있으며, TC클래스 100명 지명 선수팩, TT 50명 지명 선수팩(3강), BP카드(1천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유비소프트는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25일 오후 4시부터 PC방 오픈 베타 테스트(OBT)에 돌입, 모든 이용자가 PC방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25일부터 일주일간 오픈 베타 테스트를 거친 후 오는 8월 1일 정식으로 런칭한다. 이 게임을 PC방에서 즐기는 이용자는 공식 PC방 웹사이트에서 PC방 전용 유플레이(UPLAY)를 통해 접속하면 라이선스 없이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모든 대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게임 내 장식용 아이템인 부적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부적 아이템은 오로지 PC방에서 접속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는 PC방 전용 아이템이다. 이 게임의 PC방 서비스는 네오위즈가 담당한다.

 

한편, 업계 한 관계자는 "PC방은 저렴한 가격(1시간에 1~2천 원대)으로 무더위를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 시즌에 사용자들이 대거 몰린다. 이에 맞춰 게임사들은 이들을 겨냥한 여름 이벤트를 대거 진행해 PC방과 함께 시너지를 내고 있다"며 "특히 요즘 PC방은 담배 연기가 자욱하고 지저분한 과거와 달리 청결이 잘 유지되는 편이기에 최근 남녀노소 즐기기 가장 좋은 공간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1,078,660 [07.24-01:54]

전 PC방 유저가 아니라서...^^;;


우쭈쭈♡ / 2,638,151 [07.24-02:20]

시즈를 네오위즈에서 담당하는군요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